Skip to main content
베네시안 풀
1 / 1
  • 주별:
    플로리다주

국가사적지에 등재된 유일한 수영장으로, 자연적으로 여과된 물이 매일 비워지고 다시 채워집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담수 수영장인 코럴 게이블스의 베네시안 풀(Venetian Pool)은 물을 신선하고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여름 동안 매일 물을 배수하고 다시 채웁니다. 1924년 버려진 산호 바위 채석장의 잔해 가운데 세워진 이 공공 수영장은 지중해식 스타일을 미국으로 들여오려는 의도로 베네치아의 동굴을 본떠 만들었습니다. 수영장이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다리와 함께 수영장 바로 위로 끌어올릴 수 있는 곤돌라의 계선주와 함께 건설되었지만, 이는 나중에 폐기되었습니다. 수영장은 또한 수영하는 사람들이 탐험할 수 있는 많은 천연 동굴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름날 매일 새로운 수영장

베네시안 풀의 물은 독특한 자연 필터링 시스템 덕분에 언제나 맑고 깨끗하고 푸른 빛이 돕니다. 초기에 수영장의 물은 매일 배수되었고, 부지의 자분천에서 새로 보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방식은 지역 대수층을 고갈시킨다는 수질 보호론자들의 경고를 받으며 비난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수영장 물을 다시 대수층으로 흘려보내고 자연 여과 기능을 통해 폐수를 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고안되었습니다. 플로리다주의 더운 봄과 여름 동안, 이 재충전 시스템은 변함없이 가동되며, 매일 수영할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유지합니다.

수영장의 지속적인 배수는 또한 빈 채석장의 자연 음향 효과를 십분 활용하는 교향악 콘서트와 같은 행사에도 사용됩니다. 베네시안 풀은 국가사적지(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로 보호되는 유일한 수영장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수영장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이 공공 수영장은 마이애미 외곽의 도시 코럴 게이블스에 있습니다. 성인 입장료는 외부인의 경우 13달러, 현지인의 경우 5.50달러입니다. 운영 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지므로 자세한 내용은 시의 웹사이트를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

관련 주제

더 알아보기
대서양을 향해 펼쳐진 아멜리아의 부둣가

목적지

아멜리아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