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리건 주 맥민빌에서 훌륭한 와인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는 연인

오리건주

계곡에서 해안까지: 오리건 주의 대표 맛 기행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

글쓴이: Idoia Gkikas

시오니 라폴레트
1 / 1
  • 주별:
    오리건주

비옥한 밸리 지대부터 태평양 연안까지, 오리건 주의 지형은 매우 독특합니다.

풍부한 재료, 이를 가꾸는 농부와 장인들 덕분에 오리건 주는 현지에서 키우고 수확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찾는 여행자들이 꼭 가봐야 할 주가 되었습니다. 이곳은 화려한 플레이팅보다 신선한 식재료와 재료의 본연의 맛을 살린 풍미에 가치를 둡니다. 특히 맛 기행을 떠나는 여행자라면 오리건 주 최고의 맛 기행 지역인 윌라멧 밸리와 오리건 해안으로 향해 오리건 주에서 수확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과 음료를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밸리의 산물: 와인과 팜투테이블 음식

울창한 윌라멧 밸리(Willamette Valley)를 따라 흐르는 윌라멧 강(Willamette River) 덕분에 신선한 식재료를 가득 얻을 수 있는 비옥한 토양이 형성됩니다. 뉴버그에 자리한 조리 레스토랑(JORY Restaurant)에서 이 지역 최고의 풍미를 경험해보세요. 정성을 다해 준비한 음식과 이에 잘 어울리는 우수한 와인을 선보이는 곳으로, 2015년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 선정 최우수상(Best of Award of Excellence)을 수상한 영예를 얻었습니다. 인근에 자리한 레드 힐스 마켓(Red Hills Market)에서는 농장에서 직송한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미각을 자극하는 아침, 점심 및 저녁 식사를 선보입니다. 레이첼 레이 매거진(Rachael Ray Magazine), 선셋 매거진(Sunset Magazine) 및 가젯(Zagat) 등 여러 매체에서 이 시장을 다뤘습니다.

오리건 주는 와인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와인 인수지애스트(Wine Enthusiast)는 윌라멧 밸리를 2016년 올해의 와인 지역으로 선정했습니다. 유진에 자리해 '피노의 왕'으로 자리매김한 킹 이스테이트 와이너리(King Estate Winery)로 향해 피노 그리와 피노 누아를 음미해보세요. 이 지역에는 와인에 버금가는 것이 있느니, 바로 품질 좋고 독창적인 수제 맥주입니다. 오리건 시티(Oregon City)의 코인 토스 브루잉(Coin Toss Brewing)의 헤리티지 시리즈(Heritage Series)는 전통 맥주 레시피를 사용해 맥주 한 잔을 생각지도 못한 역사 강의로 바꿔놓습니다.

윌라멧 밸리의 유명 인사, 유진의 킹 이스테이트 와이너리

윌라멧 밸리의 유명 인사, 유진의 킹 이스테이트 와이너리
더 보기

해안의 산물: 바다에서 갓 잡아올린 해산물 즐겨보기

오리건 해안에서 식사할 때는 생선 요리를 주문해보세요. 바닷가 도시 뉴포트에 문을 연 로컬 오션 독사이드 그릴 앤 피시 마켓(Local Ocean Dockside Grill & Fish Market)에서는 베이컨을 말아 만든 참치 미뇽을 시킬 때나 대표 메뉴인 크랩 케이크를 시킬 때도 길 맞은편 부두의 낚싯배에서 바로 공수한 언제나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해산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해보고 싶으신가요? 이곳에는 수산 시장도 있습니다. 뉴포트 남부에는 인구 690명의 작은 마을 야핫츠가 있습니다. 이곳은 오리건 사람들 마저도 감탄하는 바위가 무성한 독특한 해안 지대와 작지만 매력적인 음식점에서 맛보는 싱싱한 해산물로 유명합니다. 루나 시 피시 하우스(Luna Sea Fish House)로 향해 작은 동네 레스토랑 분위기 속에서 오직 정성으로 꾸밈 없이 만든 음식을 드셔 보세요.

일 년 내내 파머스 마켓이 열리고 해안 곳곳에는 해산물을 테마로 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해마다 열리는 밀-럭 새먼 셀러브레이션(Mill-Luck Salmon Celebration)이 개최되면 코키유(Coquille) 인디언 부족을 비롯해 태평양 북서부의 아메리카 인디언 부족들이 모여 연어의 회귀를 축하합니다. 대표 이벤트는 연어 굽기로, 큰 구덩이에 불을 피우고 부족 사람들이 복을 빌며 진행됩니다. 2월에는 찰스턴 크랩 피드(Charleston Crab Feed)가 열리니 서해안에 사는 토종 게, 던지니스 크랩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에 빠져보세요.

뉴포트의 야퀴나 만에 정박한 보트

뉴포트의 야퀴나 만에 정박한 보트
더 보기
타툼 쇼

가는 방법

포틀랜드 국제공항(Portland International Airport, PDX)은 윌라멧 밸리와 오리건 해안으로 가는 이상적인 관문으로 두 곳 모두 차로 두 시간 이내에 도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