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가을, 앨라배마주에서의 오토바이 여행
1 / 1
  • 주별:
    앨라배마주

따뜻한 환대, 유서 깊은 명소와 바위 언덕에서부터 햇볕이 잘 드는 해변에 이르는 자연 경관 등 앨라배마주는 미국 남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토바이에 올라 앨라배마주 로드 트립을 떠나보세요. 구불거리는 도로, 지붕 덮인 다리, 아름다운 전망, 푸르른 숲, 다양한 특징과 역사로 가득한 활기찬 마을 등 최고의 명소를 가까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토바이를 타지 않고도 앨라배마주 전역에 있는 흥미로운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앨라배마주 북부 자연의 아름다움

앨라배마주 북부의 애팔래치아산맥 기슭을 따라 멘톤(Mentone), 포트페인(Fort Payne), 스코츠보로(Scottsboro), 개즈든(Gadsden), 애니스턴(Anniston)과 같은 독특한 마을을 여행해보세요. 앨라배마주에서 가장 높은 치하 주립공원(Cheaha State Park)의 정상(743m)에서 탈라데가 국유림(Talladega National Forest)의 전경을 감상해보세요. 개즈든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27m 높이의 노칼룰라 폭포(Noccalula Falls) 밑을 거닐거나 야간 야영장에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즐겨보세요. 앨라배마주 북동부의 경관 도로를 따라, 버섯바위(Mushroom Rock)라는 별명을 가진 독특한 암석 지대를 지나 리틀강 협곡 국립보호구역(Little River Canyon National Preserve)을 탐험해보세요. 그레이스 하이 폴스(Grace’s High Falls), 리틀강 폭포(Little River Falls), 데소토 주립공원(DeSoto State Park)에 들러 그림 같이 아름다운 폭포를 구경해보세요.

길에서 휴식을 취하며 바라다보는 그레이스 하이 폴스

길에서 휴식을 취하며 바라다보는 그레이스 하이 폴스
더 보기

스네이크 웨이: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도전

스코츠보로 지역에서는 잭슨 카운티 42번 도로에서 잭슨 카운티 39번 도로로 이어지는 ‘스네이크 웨이(Snake Way)’라는 별명을 가진 도로를 따라 여행해보세요. 이 3.2km 길이의 구간은 앨라배마에서 가장 커브가 많고 가장 가파른 도로로 5번의 급커브길과 믿을 수 없을 정도의 고도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술 특성상 이 길은 숙련된 오토바이 운전자를 위한 노선입니다. 특히 가을철에는 수많은 낙엽으로 인해 도로의 마찰력이 감소합니다. 봄과 여름에는 중급 정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스네이크 웨이’를 따라 내려다보이는 장관

‘스네이크 웨이’를 따라 내려다보이는 장관
더 보기

로켓과 로큰롤

헌츠빌(Huntsville)에 들러 미국 최대의 항공우주 박물관인 미국 우주 로켓 센터(U.S. Space & Rocket Center)를 방문해보세요. 여기에서 우주 암석을 비롯한 (말 그대로) 이 세상 밖의 전시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악 팬들이라면 근처에 ‘세계 히트곡의 중심지’로 알려진 머슬 숄즈(Muscle Shoals)에 들러보세요. 현지인들은 이곳을 ‘숄즈’라고 부릅니다. 롤링스톤스, 아레사 프랭클린, 블랙 키스 등의 아티스트들이 앨범을 녹음한 역사적인 페임 레코딩 스튜디오(FAME Recording Studios)와 머슬 숄즈 사운드 스튜디오(Muscle Shoals Sound Studio)에 방문해보세요. 2월과 11월 사이에 방문한다면, 동굴 안에 자리한 바 겸 레스토랑, 라이브 뮤직 공연장인 독특한 분위기의 래틀스네이크 살룬(Rattlesnake Saloon)에 들러보세요. 이 여행 구간은 트레일 오브 티어스(Trail of Tears) 연례 모터사이클 라이드 행사 구간과 같은 길을 따라갑니다. 이 행사는 나체즈 트레이스 파크웨이(Natchez Trace Parkway) 조금 떨어진 위차피 기념 석벽(Wichahpi Commemorative Stone Wall) 근처에서 끝이 납니다. 이 석벽은 앨라배마주에서 가장 중요한 아메리카 원주민 역사 유적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미국 우주 로켓 센터에서 달 암석을 포함한 전시물 관람하기

미국 우주 로켓 센터에서 달 암석을 포함한 전시물 관람하기
더 보기

버밍햄의 자동차 박물관

버밍햄으로 가는 동안 구릉과 지붕 덮인 다리, 뱅크헤드 국유림(Bankhead National Forest)의 광활한 도로를 따라 달려보세요. 바버 빈티지 모터스포츠 박물관(Barber Vintage Motorsports Museum)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컬렉션을 살펴보고 남부 항공 박물관(Southern Museum of Flight)에서 이 지역의 항공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이 지역의 꼭 봐야 할 다른 자동차 박물관으로는 탈라데가 수퍼스피드웨이스 국제 모터스포츠 명예의 전당(Talladega Superspeedway’s International Motorsports Hall of Fame), 오덴빌(Odenville)의 무스탕 박물관(Mustang Museum of America), 칼레라(Calera)의 하트 오브 딕시 철도 박물관(Heart of Dixie Railroad Museum) 등이 있습니다.

바버 빈티지 모터스포츠 박물관에 진열된 수많은 자동차와 오토바이

바버 빈티지 모터스포츠 박물관에 진열된 수많은 자동차와 오토바이
더 보기

모빌 비치와 걸프 쇼스

미국의 31번 고속도로는 65번 주간 고속도로의 많은 부분과 나란히 뻗어 있으며, 여행 구간을 줄이려는 여행객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버밍햄에서 남쪽으로 이 길을 따라가면 모빌만(Mobile Bay)의 입구에 싱싱한 해산물과 일몰을 즐길 수 있는 스패니시 포트(Spanish Fort)가 있습니다. 앨라배마주의 이 구간을 통과하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플로라-바마(Flora-Bama) 비치 바와 리조트 시티인 걸프 쇼스와 오렌지 비치(Gulf Shores and Orange Beach) 등 많은 즐길 거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디 그라(Mardi Gras)의 발상지인 유서 깊은 모빌에는 USS 앨라배마 전함 추모 공원(USS Alabama Battleship Memorial Park), 벨링그라스 가든스 앤 홈(Bellingrath Gardens and Home), 모빌 마디 그라 박물관(Mobile Mardi Gras Museum) 등 최고의 명소가 있습니다.

오렌지 비치의 백사장 감상

오렌지 비치의 백사장 감상
더 보기

찾아오는 방법

해외 여행객은 버밍햄-셔틀스워스(BHM)와 헌츠빌(HSV) 공항을 통해 앨라배마 북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앨라배마 남부에서는 모빌 공항 중 하나인 모빌 지역 공항(MOB) 또는 모빌 도심 공항(BFM)까지 연결 항공편을 타고 이동하세요.

미국에서 오토바이를 빌리기 위해서는 국제 운전면허증에 유효한 오토바이 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할리 데이비슨 미국 공식 렌털 대리점인 이글 라이더 렌털스(Eagle Rider Rentals)는 펜서콜라, 조지아주 애틀랜타, 테네시주 내슈빌, 테네시주 채터누가,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등 남동부 전역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 지역들 사이에서 오토바이를 예약하고 편도로 렌트할 수 있습니다. 렌트가 가능한 개인 오토바이 소유주를 소개하는 라이더스 쉐어 닷컴(Riders-Share.com)도 확인해보세요. 개인 소유주로부터 오토바이를 렌트하는 경우 동일한 장소에서 픽업 및 반납할 수 있도록 여행 일정을 조율해야 합니다. 자동차로 여행할 계획이라면 국제 공항에서 차량을 쉽게 렌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