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역사적인 동성애자 해방운동이 태동한 맨해튼의 활기 넘치는 웨스트빌리지
크리스토퍼 포슬웨이트
1 / 1
  • 주별:
    뉴욕주

LGBTQ 인권 운동의 깊은 역사를 간직한 뉴욕시는 여러 중요한 랜드마크의 본고장입니다.

중요한 명소를 둘러보고 동성애자 해방운동가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며, 각 자치구에서 유명한 게이 레즈비언 바에 들러 흥겨운 시간을 즐겨보세요.

맨해튼

뉴욕시 중심부에 있는 이 자치구는 LGBTQ 역사의 중심지입니다. 다채로운 예술의 현장 속에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소호(SoHo)에 있는 레슬리-로만 게이 레즈비언 미술관(Leslie-Lohman Museum of Gay and Lesbian Art)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최초의 LGBTQ 예술 전용 미술관으로 현재 아트 쇼, 강연 및 행사 등과 함께 24,000개 이상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그리니치 빌리지(Greenwich Village)의 크리스토퍼 스트리트(Christopher Street)에 있는 스톤월 인(Stonewall Inn)은 유명한 스톤월 봉기가 일어난 곳입니다. 1969년 경찰의 급습이 발생했던 스톤월 인의 바에서 음료 한잔을 마시고 조지 시걸(George Segal)의 게이 해방 동상이 있는 크리스토퍼 공원(Christopher Park)의 벤치에도 앉아보세요.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대통령은 2016년에 이 지역을 국립 기념지로 지정했습니다. 모퉁이를 돌아, 1966년 게이 손님에게 술을 판매하지 않던 당시의 관습에 대한 도전으로 십인(Sip-In)이 시작된 줄리어스(Julius)에서 술을 마시고 가볍게 댄스를 즐겨보세요.

맨해튼에 머무는 동안 이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드래그 공연장 중 한 곳인 립스 드래그 퀸 쇼 팰리스, 레스토랑 앤 바(Lips Drag Queen Show Palace, Restaurant & Bar)에 들러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겁니다. 일주일 내내 밤마다 열리는 다채로운 쇼와 함께 독한 술과 멋진 메뉴를 즐겨보세요. 또는 트리 웨스턴 스타일 바인 플래밍 새들(Flaming Saddles)에서 남성 댄서들이 바 위에서 춤을 추는 ‘코요테 어글리(Coyote Ugly)’ 공연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만끽해 보세요.

맨해튼 웨스트빌리지의 크리스토퍼 공원에 있는 게이 해방 동상

맨해튼 웨스트빌리지의 크리스토퍼 공원에 있는 게이 해방 동상
더 보기
태거 얀시 IV

브루클린

브루클린 다리(Brooklyn Bridge)를 지나 이스트강(East River)을 건너면 더 많은 LGBT 명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레즈비언에 관한 세계 최대의 수집품을 소장하고 있는 레즈비언 허스토리 아카이브(Lesbian Herstory Archives)에 들러보세요. 3층 규모의 박물관, 소장실 및 커뮤니티 센터에서 버튼과 배너부터 국제적 출판물과 낭독 녹음 기록물에 이르는 모든 수집품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료, 수영장, 가라오케, 드래그 퀸 빙고로 유명한 브루클린의 인기 레즈비언 펍 진저 바(Ginger's Bar)에서 흥겨운 시간을 즐겨보세요.

퀸스

맨해튼 나이트라이프의 속도가 벅차다고 느끼는 분이라면 퀸스에 가보시면 좋습니다. LGBTQ 커뮤니티와 지지자들을 위해 큐 센터(Q Center)에서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필수 서비스, 지역 사회 지원 및 지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아스토리아(Astoria)의 알바트로스 바(Albatross Bar)에서는 가장 인기있는 드래그 퀸 중 한 명인 서튼 리 시모어(Sutton Lee Seymour)의 공연을 선보이며 가라오케, 브로크백 빙고(Brokeback Bingo)와 함께 친근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바인 뮤직 박스 - 라 카하 뮤지컬(Music Box - La Caja Musical)에서 라틴풍의 음악을 선보이는 DJ와 댄서들의 공연도 즐겨보세요.

잭슨 하이츠는 LGBTQ에 친화적인 퀸스의 지역 중 한 곳입니다.

잭슨 하이츠는 LGBTQ에 친화적인 퀸스의 지역 중 한 곳입니다.
더 보기

가는 방법

국제도시에서 출발해 뉴욕시로 오실 경우 퀸스에 있는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ohn F. Kennedy International Airport, JFK)이나 뉴저지주 뉴어크에서 가까운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Newark Liberty International Airport, EWR)에 도착하는 항공편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