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텍사스주
텍사스주 로드 트립을 통해 카우보이 정신을 느끼고, 뿌리 깊은 역사에 대해 배우고, 가족처럼 대해주는 주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쇼핑을 해보세요. 어쩌면 여행용 가방이 더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잊을 수 없는 음식, 발이 들썩거리는 라이브 음악, 좀 더 오래 머무르고 싶게 만드는 느긋한 분위기도 놓치지 마세요.
오스틴의 앨런스 부츠
오스틴에 위치한 앨런스 부츠(Allens Boots)에서 일정을 시작해 보세요. 카우보이 부츠와 모자, 웨스턴 스타일의 의류로 가득한 이 전설적인 상점에서는 나만의 진정한 개성을 담은 부츠를 맞춤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의 더욱 세련된 부츠를 찾으시나요? 사우스 콩그레스 애비뉴(South Congress Avenue) 바로 아래에 있는 헤리티지 부츠(Heritage Boots)로 향해 보세요.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멋진 직원과 독특한 물건으로 유명한 멍키 시 멍키 두(Monkey See Monkey Do)를 구경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에너지를 충전하고 신나는 쇼핑을 즐기기 위해 근처의 푸드 트럭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잊지 마세요. 텍사스 바비큐부터 이탈리아 가정식 스타일의 스트리트 푸드까지, 합리적인 가격의 맛있는 먹거리가 많습니다.
앨런스 부츠 내부 벽에 나란히 걸려 있는 카우보이 모자들

오스틴의 라이브 음악
Live Music Capital of the World®라는 별명을 가진 오스틴에 있는 사우스 콩그레스(South Congress)는 이 활기찬 에너지를 경험하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멋진 상점과 더불어 거리 공연가, 세련된 레스토랑, 그리고 환상적인 라이브 음악 공연장 또한 가득합니다.
오스틴의 음악 문화에 더 깊이 빠져보고 싶다면, 더 콘티넨털 클럽(The Continental Club)에 들러 모든 장르의 공연이 무대를 뒤흔드는 장면을 경험해 보세요. 또는 화려한 지역 주크 조인트(juke joint)인 씨보이스 하트 앤 소울(C-Boy’s Heart & Soul)에 들러 소울과 알앤비 음악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위층에는 1950년대 일본 GI 바 스타일의 아늑한 제이드 룸(Jade Room)이 있습니다. 차로 조금만 가면 있는 브로큰 스포크(Broken Spoke)에서는 정통 홍키통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역사적인 장소에서는 윌리 넬슨과 돌리 파튼 같은 유명인들의 공연이 열리기도 했습니다.
사우스 콩그레스 애비뉴에서 공연하는 거리 음악가

오스틴의 식스 스트리트에 있는 벅 와일드
하루를 특별하게 마무리하세요! 이스트 식스 스트리트(East Sixth Street)에 있는 벅 와일드(Buck Wild)로 향해 사납게 흔들어대는 기계 소를 꽉 붙들고 떨어지지 않고 로데오를 즐겨 보세요. 여러분이 로데오 전문가이든, 그저 즐거운 시간을 보내러 왔든, 마음 속에 있던 카우보이가 깨어날 것입니다. 거칠지만 신나는 분위기를 즐긴 뒤에는 얼음처럼 차갑고 상쾌한 음료를 마셔보세요.
계속해서 카우보이 정신을 이어 나가고 싶다면 오스틴에는 만족할 만한 곳이 많습니다. 더 화이트 호스(The White Horse)에서 라이브 컨트리 음악을 들으며 투 스텝 댄스를 추거나, 불 앤 볼(Bull & Bowl)로 향해 황소 타기를 또 한 번 즐기거나, 덕핀 볼링을 치고 고전 오락 게임을 즐겨보세요.
벅 와일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여행객들

그륀에 있는 그리스트밀 리버 레스토랑 앤 바
오스틴에서 텍사스 힐 컨트리의 중심에 위치한 매력적인 마을 그륀(Gruene)까지 달리며 멋진 경관을 감상해 보세요. 과달루페강(Guadalupe River)에 있는 유명한 그리스트밀 리버 레스토랑 앤 바(Gristmill River Restaurant & Bar)에서 점심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에서 평화로운 풍경을 둘러보며 맛있는 소울 푸드를 즐겨 보세요.
그륀에 머무르는 동안 유서 깊은 거리를 걸어보고 독특한 골동품 상점을 둘러보세요. 텍사스주에서 가장 오래된 댄스 홀인 그륀 홀(Gruene Hall)을 놓치지 마세요. 이곳에서는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살가운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야외 활동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과달루페강에서 튜브와 카약을 타보거나, 아니면 그저 물가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과달루페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 그리스트밀 레스토랑의 야외 좌석

샌안토니오의 알라모
그륀에서 샌안토니오로 이동해 이 도시가 간직한 흥미로운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과거에 대해 알아보세요. 샌안토니오에 도착했다면 가장 먼저 알라모(The Alamo)에 들러보세요. 이 역사적인 장소는 1836년 독립 전쟁이 발발했던 곳으로, 도시의 진정한 정신을 몸소 느껴볼 수 있습니다.
알라모 외에도 샌안토니오에는 보물 같은 문화가 가득합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보호지역인 샌안토니오 미션스 국립역사공원(San Antonio Missions National Historical Park)에서는 이 도시의 근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술 애호가라면 샌안토니오 미술관(San Antonio Museum of Art)에서 수백 년의 역사와 여러 대륙을 아우르는 놀라운 미술품들을 감상해 보세요.
알라모의 외관

샌안토니오강을 따라 이동하는 고 리오 크루즈
고 리오 리버 크루즈(Go Rio River Cruise)에 승선해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샌안토니오 리버워크(San Antonio River Walk)를 경험해 보세요. 아름다운 물길을 타고 흘러가는 동안 현지 가이드가 음악과 함께 세레나데를 불러주고 도시의 역사에 대한 멋진 이야기도 들려줍니다.
육지로 돌아오면 리버 워크를 따라 산책을 즐기고, 매력적인 부티크, 레스토랑, 카페에 들러보세요. 부드로스 텍사스 비스트로(Boudro’s Texas Bistro)와 같은 장소에서 마가리타를 곁들여 맛있는 식사를 먹거나, 수변을 따라 자리한 레스토랑 중 가장 오래된 곳 중 하나인 카사 리오(Casa Rio)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샌안토니오강과 리버 워크

프레데릭스버그의 폰토톡 포도원
샌안토니오에서 약 한 시간만 가면 텍사스 와인, 훌륭한 음식, 쇼핑, 그리고 독일이 남긴 유산으로 유명한 매력적인 마을 프레데릭스버그가 나옵니다. 첫 번째 목적지로는 폰토톡 포도원(Pontotoc Vineyard)에 들러보세요. 이 보석 같은 장소는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좋으며, 숨 막히는 경관을 감상하고, 현지 와인을 맛보고, 친절한 직원에게서 와인 관련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폰토톡을 다 둘러보았다면, 그레이프 크릭 포도원(Grape Creek Vineyard)으로 향해보세요. 프랑스와 이탈리아 품종을 전문으로 하는 이곳에서는 토스카니 포도원을 연상케하는 시음실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독일 음식과 술을 맛보고 싶다면, 아늑한 분위기의 아우슬렌더(The Ausländer)에서 다양한 맥주와 정통 바이에른 요리를 즐겨보세요.
폰토톡 포도원의 야외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