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텍사스 주 포트워스에 자리한 우드셰드의 타코

텍사스주

텍스멕스의 맛을 찾아서 - 텍사스 맛 기행 가이드

글쓴이: Samantha Crespo

케빈 마플/포트워스 CVB
1 중 1
  • 주별:
    텍사스주

텍사스 홈메이드 요리의 진수 맛보기

텍사스의 어느 지역을 방문하더라도 텍스멕스의 진수를 맛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떠오르는 신예 셰프가 전통 음식을 재해석해 고급 요리로 만들어 근사하게 제공합니다. 또한 매일 손으로 빚어내는 토르티야처럼 담백한 가정식 요리를 제공하는, 대대로 이어져 오는 오래된 레스토랑도 방문해 보세요.

텍스멕스의 역사, 그리고 맛

텍사스 텍스멕스 음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의 공통점을 하나 꼽는다면, 부드러운 고기와 현지에서 자란 고추를 넣어 버무려 매콤한 양념이 내는 독특한 향일 겁니다. 여기에 콩과 쌀을 첨가해 옥수수나 밀가루로 만든 뜨거운 토르티야를 함께 먹습니다. 본래 텍스멕스는 텍사스의 역사와 밀접하게 연결된 이 지역 고유의 음식 문화유산입니다.

텍스멕스는 스페인, 멕시코 인디언 및 백인의 요리가 한데 어우러진 형태로, 텍사스가 멕시코에 속하던 당시 테하노(Tejano: 스페인어로 텍사스 사람이라는 뜻)에 의해 탄생했습니다. 지금은 바삭하고 부드러운 타코, 고기와 야채를 듬뿍 넣은 엔칠라다, 향긋한 고기, 튀긴 콩과 녹인 치즈를 얹어 먹는 나초, 구운 닭고기와 소고기를 싸서 먹는 파이타, 깍둑 썬 토마토와 할라페뇨, 녹색 고추를 넣은 부드러운 치즈 소스 칠리 콘 퀘소, 샌안토니오에서 개발한 고기 스튜 칠리 콘 카르네 등 다양한 종류를 자랑합니다. 최초의 텍스멕스 음식은 바구니에 토르티야 칩을 담아 신선한 토마토 살사 소스와 함께 제공되는 형태였습니다.

치마살 스테이크, 피망과 양파를 밀가루 토르티야에 싸서 살사 소스와 함께 먹는 파이타 또는 피코 데 가요는 대표적인 텍스멕스 음식입니다.

치마살 스테이크, 피망과 양파를 밀가루 토르티야에 싸서 살사 소스와 함께 먹는 파이타 또는 피코 데 가요는 대표적인 텍스멕스 음식입니다.
더 보기
오스틴 컨벤션 & 관광 협의회

샌안토니오 최고의 텍스멕스 맛보기

텍사스 곳곳을 돌며 텍스멕스 요리를 맛볼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대표적인 별미를 제공하는 샌안토니오를 방문해 보세요. 라틴아메리카 음식 여행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샌안토니오에서는 전통적인 조리법이 엄격하게 계승되고 있어, 훌륭한 텍스멕스 음식과 정통 멕시코 요리를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 전통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미 티에라(Mi Tierra)는 꼭 가봐야 할 곳으로, 매콤한 돼지고기 타말리부터 닭고기와 아보카도를 넣은 토르티야 수프까지 다양한 멕시코 전통 요리가 제공됩니다. (식사 후 미티에라 바깥에 있는 베이커리에서 달콤한 빵도 드셔 보세요.) 현대식 텍스멕스를 즐기려면, 양배추 샐러드와 붉은 양파에 허니 마요네즈 소스를 곁들여 실험적인 요리 걸프 피쉬 타코(Gulf fish taco)를 선보이는 아세나르(Acenar)를 방문해 보세요. 멕시코 길거리 음식을 새롭게 탄생시킨 유명 셰프 조니 헤르난데스(Johnny Hernandez)의 요리를 맛보려면 라 글로리아(La Gloria)로 가 보세요.

샌안토니오의 인기 지역 리버 워크에서 강가의 전망을 즐기며 맛있는 텍스멕스 요리를 드셔 보세요.

샌안토니오의 인기 지역 리버 워크에서 강가의 전망을 즐기며 맛있는 텍스멕스 요리를 드셔 보세요.
더 보기
샌안토니오 컨벤션 & 관광 협의회

휴스턴으로

또 다른 미식가의 도시 휴스턴 또한 텍스멕스 애호가라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대표적인 레스토랑이 두 개 있습니다. 엘 띠엠뽀 칸티나(El Tiempo Cantina)에서 주말 브런치를 즐기실 분은 할라페뇨 소시지를 곁들인 맛있는 우에보스 란체로스(Huevos Rancheros)를 주문해 보세요. 닌파즈 온 내비게이션(Ninfa’s on Navigation)에서는 전통 파히타 메뉴를 드셔 보세요. 현대적인 감각을 원하신다면 해피 아워 시간에 사이클론 아나야(Cyclone Anaya)에 방문해 차가운 마르가리타와 샤도네이 크림소스를 얹은 랍스타 엔칠라다를 즐겨 보세요. (이 레스토랑에는 채식 및 글루텐 프리 메뉴도 있습니다.) 세비체부터 몰레 소스와 먹는 오리찜까지 정통 멕시코 요리를 원하신다면 휴고스(Hugo’s)를 놓치지 마세요.

부드럽게 흔들리는 화려한 샹들리에 아래에 앉아 웨이터가 가져다주는 정통 멕시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 휴스턴의 휴고스로 가 보세요.

부드럽게 흔들리는 화려한 샹들리에 아래에 앉아 웨이터가 가져다주는 정통 멕시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 휴스턴의 휴고스로 가 보세요.
더 보기
줄리 소퍼/그레이터 휴스턴 컨벤션 및 방문자 센터

더 알아보기

산을 감싸고 도는 역사적인 두랑고 실버톤 협궤 철도

목적지

두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