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텍사스 주 스톤월의 벡커 빈야즈에서 포도 나무 사이로 산책하기

텍사스 주

텍사스 수제 맥주, 와인 및 증류주

글쓴이: Samantha Crespo

1 of 1
  • States:
    텍사스 주

텍사스 주에 펼쳐진 포도밭, 양조장 및 증류 공장에서 시음해 보기

텍사스 하면 무엇이 떠오르세요? 목장과 카우보이? 웅장하고 맑은 하늘? 매콤한 텍스멕스, 양질의 바비큐와 고기를 넣은 칠리? 여러분의 마음속에 무엇이 떠오르더라도, 텍사스에서 직접 생산하는 상쾌한 맥주를 곁들일 때 비로소 텍사스 여행이 완성됩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맥주 제조법

텍사스는 초기 체코 및 독일 이주민이 전수한 맛있는 맥주 제조법을 자랑합니다. 현재 텍사스 주에서는 40개가 넘는 양조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6월에 열리는 휴스턴 맥주 축제(Houston Beer Fest)에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느끼고 이곳 양조장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맥주를 맛본 후  샌안토니오로 여행을 계속해 보세요.

체코 및 독일 이주민이 전수한 진한 맥주 제조법으로 만든 맥주를 맛보세요.

체코 및 독일 이주민이 전수한 진한 맥주 제조법으로 만든 맥주를 맛보세요.
더 보기
B. 미스티치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는 샌안토니오의 맥주

현재 샌안토니오의 양조 산업은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여러 수제 양조장이 전성기를 누리고 있으며, 19세기에 조성된 펄 브루어리(Pearl Brewery)는 음식을 즐기는 세련된 동네로 재탄생했습니다. 현지인들이 펄(Pearl)이라고 부르는 이 지역에는 사우더레이(Southerleigh) 라인을 따라 내부에 고품질의 양조 프로그램을 갖춘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습니다. 수제 할라페뇨 소시지의 매운맛을 보며 브랜치라인 브루잉 컴퍼니(Branchline Brewing Co.)에서 생산한 셰이디 오크 블론드 에일(Shady Oak Blonde Ale) 맥주를 드셔 보세요.

휴스턴에 자리 잡은 헤이 머천트는 맥주에 사활을 걸었습니다. 무려 80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 중에서 가장 맛있는 맥주를 찾아보세요.

휴스턴에 자리 잡은 헤이 머천트는 맥주에 사활을 걸었습니다. 무려 80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 중에서 가장 맛있는 맥주를 찾아보세요.
더 보기
줄리 소퍼/그레이터 휴스턴 컨벤션 및 방문자 센터
추가 정보

텍사스 주 와인 산지 탐방하기

샌안토니오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북쪽을 향해 차를 몰면, 텍사스 와인 컨트리(Texas Wine Country)의 중심부인 프레데릭스버그에 도착합니다. 프레데릭스버그 와인 로드 290(Fredericksburgs Wine Road 290)을 따라 늘어선 수십 개의 와이너리에서 시음과 투어를 즐겨 보세요. 적포도 품종인 텍사스 템프라니요(Texas Tempranillo)와 백포도 비오니에(Viognier)는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종입니다. 텍사스가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와인 생산지라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텍사스 주에 자리 잡은 200개가 넘는 와이너리에서 몇 백 년이 넘도록 포도를 재배해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텍사스 와인을 맛보고 싶다면, 델라스 포트 워스 인근의 그레이프바인 와인 트레일(Grapevine Wine Trail)을 따라 여행하며 러벅에 있는 유명한 와이너리를 방문하세요. 래노 에스터가도 와이너리(Llano Estacado Winery), 맥퍼슨 셀러스(McPherson Cellars), 라 디오사 셀러스(La Diosa Cellars)가 유명하며, 와이너리에 있는 비스트로에서 스페인식 타파스도 제공합니다.

텍사스 와인 컨트리에 있는 수십 개의 와이너리를 돌아보는 투어에서 와인을 시음해 보세요.

텍사스 와인 컨트리에 있는 수십 개의 와이너리를 돌아보는 투어에서 와인을 시음해 보세요.
더 보기
줄리 소퍼/그레이터 휴스턴 컨벤션 및 방문자 센터
추가 정보

감각 있는 증류주

텍사스에서 생산하는 증류주를 시음해 보고 싶다면 바텐더나 레스토랑 직원에게 문의해 보세요. 텍사스 주에는 30개가 넘는 증류주 공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발콘스 디스틸러리(Balcones Distillery) 위스키는 텍사스 고유의 맛을 지닌 수제 위스키입니다. 텍사스 들꽃 꿀, 무화과, 당밀을 제거한 터비나도 설탕으로 만든 특산품인 발콘스 럼블(Balcones Rumble)이 백미입니다. 샌안토니오에서 추천할 만한 장소는 어디인가요? 도심에서 조금만 더 이동해 레베카 크릭 디스틸러리(Rebecca Creek Distillery)를 방문해 보세요. 시음 공간에 편안하게 앉아 이곳에서 생산하는 흠잡을 데 없이 부드러운 인첸티드 락 보드카(Enchanted Rock Vodka)를 넣어 만든 수제 칵테일을 음미해 보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