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사우스다코타 주 수폴스의 폴스 공원
앤톤 프레스코
1 / 6
사우스다코타 주 수폴스 소재 폴스 공원의 장엄한 폭포
앤톤 프레스코
2 / 6
사우스다코타 주 수폴스 다운타운에 있는 미네르바스 레스토랑
앤톤 프레스코
3 / 6
사우스다코타 주 수폴스에 있는 워싱턴 파빌리온의 예술 작품
앤톤 프레스코
4 / 6
사우스다코타 주 수폴스에 있는 워싱턴 파빌리온의 사우스다코타 로큰롤 명예의 전당
앤톤 프레스코
5 / 6
사우스다코타 주 수폴스의 스트로베일 와이너리 탐방
앤톤 프레스코
6 / 6
  • 주별:
    사우스다코타주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사우스다코타 주 수폴스의 폴스 공원은 이미 많은 사람으로 북적입니다.

걷는 사람, 자전거를 타는 사람, 여행자들이 공원 안의 잘 닦인 트레일을 따라 이동하며 장엄한 폭포를 구경했죠. 빅 수 강(Big Sioux River)은 아메리카 원주민이 이 지역에 살던 시대부터 흐르며 오늘날까지 사람들이 모이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를 만들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더불어 멋진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는 자전거 투어

천지에 진동하는 폭포가 있는 폴스 공원의 놀라운 풍경은 경이로움 그 자체라, 저는 폭포를 에워싼 작은 바위 위에 잠시 앉아 이 장소가 들려 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주위를 둘러싼 것이라고는 아름다운 하이킹과 자전거 트레일 그리고 예술가들이 세운 작품이었는데, 오래전 자연의 힘을 사용했음을 알려주는 이 도시의 상징인 오래된 물레방아를 비롯해 역사를 간직한 건물들도 보였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빅 수 강을 따라가자 아름다운 경치가 이어졌는데 종점은 다름 아닌 수폴스 다운타운이었답니다. 햇볕 따스한 아침 상쾌한 공기를 마시고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잠시 쉬어 가라고 손짓하는 강둑의 작은 다리와 벤치들을 지나쳤습니다.

리버 그린웨이 루프(River Greenway loop) 트레일은 길이가 40km를 넘는데 당일 여행을 하기에 완벽한 코스입니다. 잠시 후 우리는 수폴스 다운타운에 도착해 여름 시즌 동안 다양한 야외 행사가 개최되는 원형극장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수폴스의 폴스 공원에서 자전거 타기

수폴스의 폴스 공원에서 자전거 타기
더 보기
앤톤 프레스코

수폴스 다운타운 탐방하기

수폴스 다운타운의 첫인상은 매우 활기차고 여행자를 반겨준다고나 할까요. 어디에나 멋있는 작은 카페와 바가 보였는데 인도에는 50개가 넘는 예술 조각 작품이 전시된 가운데 소규모 부티크와 가게들이 여행자를 유혹하고 있었답니다.

카페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은 후 거리를 누비다 워싱턴 파빌리온(Washington Pavilion)으로 갔습니다. 이곳에서 제 안에 잠자던 어린아이가 깨어났죠. 한때 학교 운동장이었던 이곳에서는 비쥬얼 아트 센터(Visual Arts Center)와 커비 사이언스 디스커버리 센터(Kirby Science Discovery Center)와 같은 박물관을 방문할 수 있으며 두 박물관 모두 체험형 전시물이 가득합니다. 빙글빙글 돌게 하는 토네이도 시뮬레이터에 도전한 후 진짜 미국 우주복을 입고 사진도 찍었습니다.

여기에서는 대형 화면을 보유한 시네 돔(CineDome)과 음악 공연 및 코미디 및 댄스 공연을 일 년 내내 선보이는 허스비 공연 예술 센터(Husby Performing Arts Center)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수폴스 다운타운의 스컬프처워크 예술 조각 작품

수폴스 다운타운의 스컬프처워크 예술 조각 작품
더 보기
앤톤 프레스코

스트로베일 와이너리에서 보낸 저녁 시간

수폴스에서라면 어디에서도 7월의 멋진 저녁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는데요. 핫 할리 나이트(Hot Harley Nights)가 열리면 5,000명이 넘는 오토바이 마니아가 몰려와 큰 소리로 다운타운을 돌며 퍼레이드를 펼칩니다.

그러나 우리는 스트로베일 와이너리(Strawbale Winery)에서 저녁을 보내기로 결정했죠. 오래된 헛간 사이를 닭과 거위가 걱정 없이 돌아다니는 멋진 분위기를 즐기며 우리는 라이브 밴드의 음악에 심취해 힐링하며 여기에서 생산된 훌륭한 와인을 음미했습니다.

수폴스는 사우스다코타 주의 남동부에 자리해 매력과 활기가 가득한 도시로 즐거운 분위기, 카페, 레스토랑, 바, 공원, 이벤트는 물론 여행자가 반할만한 뛰어난 미술관이 있습니다. 다음에 또 가고 싶네요!

수폴스의 스트로베일 와이너리

수폴스의 스트로베일 와이너리
더 보기
앤톤 프레스코
더 알아보기
높이 솟아 구름과 만나는 베어 뷰트

목적지

블랙 힐스

바위투성이 배들랜즈 국립공원

목적지

래피드시티

폴스 공원에 흐르는 빅수강

목적지

수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