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욕시 설리번 캐츠킬에 있는 베델 우즈 예술 센터의 일부인 우드스톡 모뉴먼트
1 / 1
  • 주별:
    뉴욕주

뉴욕시에서 90분만 이동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풍경과 잊지 못할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유서 깊은 놀이터입니다.

뉴욕주의 그림 같은 캐츠킬산맥(Catskill Mountains)에 자리 잡은 설리번 캐츠킬에는 수백 년 동안 뉴욕시와 전 세계 여행자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야외 성지가 된 설리번 카운티(Sullivan County)는 뉴욕주에서 단풍을 즐기고, 수제 음료를 맛보고, 농장 직송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설리번 캐츠킬에는 예상하지 못했던 수많은 문화 체험을 비롯한 즐거움과 모험이 가득합니다. 이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과 친절한 분위기와 창의적인 기운을 체험해 보세요.

전설적인 음악의 성지

1969년 개최된 우드스톡(Woodstock)이라는 소규모 뮤직 페스티벌을 들어보셨다면, 설리번 캐츠킬(Sullivan Catskills)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맞습니다. 전설적인 (전혀 소규모가 아닌) 우드스톡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Woodstock Music and Arts Fair)이 바로 설리번 카운티(Sullivan County)에서 열렸습니다. 베델 우즈 예술 센터(Bethel Woods Center for the Arts)는 이 역사적인 3일 간의 음악 및 문화 행사를 기념하는 곳입니다. 이 센터에서는 라이브 공연장과 우드스톡 실제 개최지인 맥스 야스구르의 유명한 낙농장 부지에 있는 우드스톡 모뉴먼트(Woodstock Monument)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드스톡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기념하는 곳인 베델 우즈 박물관(Museum at Bethel Woods)에서는 전설적인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존경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베델 우즈 박물관의 화려한 대화형 전시품

베델 우즈 박물관의 화려한 대화형 전시품
더 보기

미국식 드라이 플라이 낚시의 발상지

플라이 낚시를 해보고 싶다면 설리번 캐츠킬이 제격입니다. 이야기는 189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시어도어 고든(Theodore Gordon)이라는 열정적인 어부가 설리번 카운티의 네버싱크강(Neversink River)에 있는 송어들이 수면이나 수면 바로 위에 있는 플라이에 모여든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고든은 드라이 플라이 낚시의 아버지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그의 정신은 수 세대 동안 전승된 플라이 낚시의 풍요로운 정신과 아름다운 기법을 보존하는 곳인 캐츠킬 플라이 낚시 센터 앤 박물관(Catskills Fly Fishing Center and Museum)을 통해 이어지고 있습니다. 추억 여행에 그치지 말고 실제 가이드 여행도 해보세요. 이곳에서는 여러 투어 업체가 수업을 진행하고 최고의 낚시터로 안내합니다.

비버킬강에서 즐겨보는 플라이 낚시

비버킬강에서 즐겨보는 플라이 낚시
더 보기

뉴욕시와의 유서 깊은 연결 고리

가까운 거리에 있어 도시 거주자들이 오랫동안 찾아온 곳인 설리번 캐츠킬에는 뉴욕시와 유서 깊은 연결 고리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펜실베이니아주 북동부의 탄광과 뉴욕시를 연결하는 데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한 델라웨어 앤 허드슨 커낼(Delaware and Hudson Canal)입니다. 델라웨어 앤 허드슨 커낼 리니어 파크(Delaware and Hudson Canal Linear Park)와 자료관(Interpretive Center)의 트레일을 따라 걸으면서 운하의 풍부한 유산을 느껴보세요. 허드슨강(Hudson River) 방향의 최초 경사가 시작되는 곳인 유서 깊은 록 50(Lock 50)에서 발검음을 멈춰야 합니다. 이 매력적인 지역의 역사를 더 느껴보고 싶으신가요? 타임 앤 밸리즈 박물관(Time and the Valleys Museum)에서는 독특한 대화형 전시품을 통해 뉴욕시 급수시설과 론다웃(Rondout) 및 네버싱크 밸리(Neversink Valleys)의 역사 같은 주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타임 앤 밸리즈 박물관 입구에 있는 간판

타임 앤 밸리즈 박물관 입구에 있는 간판
더 보기

기발한 트레일 따라가기

우드스톡의 정신은 도브 트레일(Dove Trail)의 설리번 캐츠킬을 통해 전승되고 있습니다. 1969년 우드스톡 페스티벌 50주년을 기념하는 이 트레일에서는 50명의 아티스트가 그린, 지역 내 마을과 상점을 뒤덮는 비둘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독특한 가보나 현지 역사를 담은 물건을 가져오고 싶다면, 포터리 트레일(Pottery Trail)과 앤티크 트레일(Antiques Trail)에 있는 수많은 상점에서 예술적이고 빈티지한 공예품을 만나보세요.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북동부는 고풍스러운 식당으로도 유명합니다. 온종일 탐험과 쇼핑을 즐긴 후에는 (이름만 들어도 어떤 곳인지 알 수 있는) 다이너 트레일(Diner Trail)에서 최고의 식당을 찾아 보세요.

설리번 캐츠킬의 도브 트레일에 있는 대표적인 화려한 설치 미술

설리번 캐츠킬의 도브 트레일에 있는 대표적인 화려한 설치 미술
더 보기

유서 깊은 대형 숙박시설

지금쯤이면 설리번 캐츠킬에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의미가 있는 관광지가 가득함을 알게 되셨을 것입니다. 이 지역의 현지 호텔도 마찬가지입니다. 데브루스(The DeBruce)와 케노자 홀(Kenoza Hall) 같은, 포스터 서플라이 호스피탈리티(Foster Supply Hospitality)의 소박하면서도 현대적인 숙박 시설 중에서 하나를 골라 보세요. 엘드레드 프리저브(The Eldred Preserve)와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매력적인 캘리쿤 힐스(Callicoon Hills) 같은, 역사를 느낄 수 있으며 신중하게 선정된 다른 숙박시설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현대적인 곳을 찾으시나요? 리조트 훨드 캐츠킬(Resorts World Catskills)은 식당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끝없이 늘어선 카지노 리조트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한다면 카트라이트 리조트 앤 인도어 워터파크(The Kartrite Resort and Indoor Water Park)를 놓치지 마세요. 호텔 역할도 하는, 뉴욕주에서 가장 큰 실내 워터파크입니다.

카트라이트 리조트 앤 인도어 워터파크에서 느리게 흐르는 강을 타는 가족

카트라이트 리조트 앤 인도어 워터파크에서 느리게 흐르는 강을 타는 가족
더 보기

찾아가는 방법

설리번 캐츠킬은 뉴욕시에서 차로 2시간 가면 나옵니다. 세계 어디에서나 케네디 국제공항(John F. Kennedy International Airport, JFK)에 들러 차를 렌트하세요. 그레이하운드(Greyhound)나 트레일웨이(Trailways)에서 버스를 타거나, 펜실베이니아 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