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건주 남부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와인의 고장이어서? 아니면 천상을 옮겨온 듯한 풍경때문에? 아마 오리건주 남부에는 어디를 가도 놀라운 풍경이 가득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오리건주 남부의 지질학적 및 문화적 역작인 7개의 국립공원과 기념물을 잇는 아름다운 디스커버리 서클(Circle of Discovery)로 모험 가득한 여정을 떠나 보세요. 하늘을 찌를 듯한 숲 속을 걷고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깊은 호수를 만나며 시원한 폭포와 오리건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와인 생산지도 탐방해 보세요.
일리노이 밸리: 경이로운 동굴과 강변 마을
모험의 출발점은 지하 세계입니다. 동굴 탐험가가 되어 오리건 케이브스 국립기념지(Oregon Caves National Monument)를 탐방해 보세요. 표준 요금 동굴 투어에는 오리건의 대리석 궁전(Marble Halls of Oregon)이 포함되지만, 안전모, 램프, 무릎 보호대까지 갖추고 본격 탐험에 나서는 한 단계 높은 오프 트레일 코스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산 깊숙이 들어가면 독특한 무늬와 형태의 대리석 암반층이 그 놀라운 자태를 드러냅니다. 탐험이 체질이라면 작은 협곡 위에 지은 6층짜리 오리건 케이브스 샤토(Oregon Caves Chateau)에 꼭 들러보세요. 인근에는 유명한 로그강(Rogue River)이 가로지르는 매력적인 강변 마을 그랜츠패스(Grants Pass)도 있습니다. 교외로 나가 와이너리 투어를 하거나 다운타운에서 나이트라이프를 즐겨도 좋습니다.
오리건 케이브스 국립기념지 동굴 투어
로그 밸리: 산악 지역에서 즐기는 스키와 요리 문화
지하 세계 탐험이 끝났다면 이제 지상으로 올라와 로그 밸리(Rogue Valley)의 산을 탐험할 차례입니다. 20여 개의 스키 코스를 갖춘 애슐랜드산(Mount Ashland)은 스키의 천국입니다. 애슐랜드(Ashland)에서 약 30분 거리에 있는 시스키유산맥(Siskiyou Mountain Range)에는 STOKE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의 지속 가능한 스키 지대가 있고 이곳에서 스노보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애슐랜드 다운타운으로 가서 토니상 수상에 빛나는 오리건 셰익스피어 페스티벌(Oregon Shakespeare Festival)을 비롯한 문화와 맛을 체험해 보세요. 스탠딩 스톤 브루잉 컴퍼니(Standing Stone Brewing Company)를 찾아 수제 맥주를 한 잔 시원하게 들이켜 보세요. 이어 최고의 와인 트레일을 탐방하는 것으로 대미를 장식합니다. 17곳의 개성 있는 와이너리로 이루어진 애플게이트 밸리 와인 트레일(Applegate Valley Wine Trail)에서는 레드 릴리 빈야드(Red Lily Vineyards)의 스페인식 템프라니요(Tempranillo)부터 울드리지 크리크(Wooldridge Creek)의 스파클링 와인과 지속 가능한 품종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수상 경력의 크리셀 셀러스(Kriselle Cellars)를 필두로 6곳의 와이너리를 잇는 어퍼 로그 와인 트레일(Upper Rogue Wine Trail)은 크레이터호 국립공원(Crater Lake National Park)으로 가는 길에 있어 접근하기도 좋습니다.
애슐랜드 다운타운에서 열리는 유명한 오리건 셰익스피어 페스티벌
엄프콰 밸리: 빈야드와 화산
오리건주 남부의 엄프콰 밸리(Umpqua Valley)는 그림 같은 언덕 위로 펼쳐진 와이너리에서 샤도네이와 피노누아를 생산하는 곳입니다. 엄프콰 밸리 최초의 도심 속 와이너리인 폴 오브라이언 와이너리(Paul O’Brien Winery)와 스페인의 영향이 분명한 고급 와인을 소량 생산하는 아바첼라(Abacela)까지, 이곳에서 생산하는 와인은 개성 있고 품질이 높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적한 것도 장점이죠. 야외를 충분히 즐기셨다면, 이제 아기자기한 매력의 산악 마을 로즈버그(Roseburg)에서 쉬어가세요. 로즈버그에서 노스 엄프콰강(North Umpqua River)을 끼고 폭포 고속도로(Highway of Waterfalls)를 따라 달리면 크레이터호(Crater Lake)와 볼캐닉 경관도로(Volcanic Scenic Byway)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오리건주 남부 계곡에서 자라는 포도나무
클라마스 베이신: 크레이터호와 경이로운 자연
크레이터호의 물빛은 사파이어 블루라고 하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7,000여 년 전 화산 폭발로 형성된 호수를 직접 보고 확인해 보세요. 크레이터호 국립공원은 압도적인 화산 지형과 다수의 아름다운 하이킹 트레일을 자랑합니다. 멀리서 보면 마치 버려진 선박 같은 바위 섬, 팬텀 십(Phantom Ship)도 찾아보세요. 국립공원에서 캠핑을 하거나 크레이터 레이크 로지(Crater Lake Lodge)에서 숙박한다면, 밤하늘을 꼭 올려다 보세요. 하늘에서 별이 쏟아진다는 게 어떤 건지 제대로 느끼실 겁니다. ‘크레이터호의 뒷마당’으로 알려진 어퍼 클라마스강(Upper Klamath Lake)에서 보트, 카누와 자전거도 꼭 즐겨 보세요. 다양한 난이도의 아름다운 트레일이 많으니 하이킹 전용 신발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캘리포니아주 경계선에 있는 라바 베즈 국립기념지(Lava Beds National Monument)은 역사적, 지질학적 의미가 큰 곳인데 이곳을 탐방하는 베이스로 이용되곤 하는 클라마스 팔스(Klamath Falls)에 숙소를 정하고 지역을 탐방해도 편리합니다.
폭포의 힘과 아름다움을 느끼며 즐기는 숲 속 하이킹
가는 방법
로그 밸리 인터내셔널 메드퍼드(Rogue Valley International-Medford, MFR) 공항까지 항공편을 이용하면 오리건주 남부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규모가 더 큰 포틀랜드 국제공항(Portland International Airport, PDX)에서 렌터카로 약 395km 남쪽으로 달려 그랜츠패스로 이동해도 됩니다.
떠나기 아쉬우신가요? 디스커버리 서클은 시간만 있다면 얼마든지 더 둘러봐도 좋습니다. 경이로움이 끝없이 이어지는 곳이니까요.
인근 체험 더 보기
더 알아보기
체험
오리건의 PCT 하이킹
목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