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팰리세이드 공원에서 카약 즐기기
1 / 6
놀라운 풍경을 자랑하는 폴스 파크의 수폴스
2 / 6
옥수수를 수확하고 있는 사람들
3 / 6
저녁 무렵 유쾌한 외관의 옥수수 궁전
4 / 6
타보르의 체코 데이 축제에서 춤을 추는 무용수
5 / 6
드 스멜의 로라 잉걸스 와일더 농가에서 지붕 달린 마차 타기
6 / 6
  • 주별:
    사우스다코타주

진정한 사우스다코타를 만나보세요.

아름다운 자연, 소박한 매력, 시골과 아메리카 원주민의 유산, 민속 축제, 지역사회 행사, 온 가족이 즐기는 명소, 쇼핑과 맛집의 천국, 빅 수 강의 폭포에서 이름을 따온 사우스다코타에서 가장 큰 도시 수폴스까지. 사우스다코타 주의 진정한 모험이 바로 이곳에서 시작합니다.

재미있는 주립공원

아웃도어 문화는 사우스다코타 주 남동부 사람들이 자연을 통해 삶을 즐기는 방식으로서 몇몇 주립공원에서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주립공원(Palisades State Park)에는 극적인 장관을 연출하는 절벽이 스플릿 록 크릭(Split Rock Creek)을 바라보고 있는데, 이 절벽은 이 지역 명물인 분홍색 규암층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암벽 등반을 해보거나 네 개의 트레일 중 하나를 선택해 하이킹하며 특이한 지질학적 특성을 가까이서 살펴보세요. 카누, 카약, 양궁, 캠핑, 자전거 타기, 승마 등 이 지역의 주립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다른 인기 액티비티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겨울에는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스노슈잉으로 대자연을 탐험하거나 스노모빌을 타고 신나게 달려보세요.

개럿슨 인근 팰리세이드 주립공원의 기암괴석

개럿슨 인근 팰리세이드 주립공원의 기암괴석
더 보기

루이스 앤 클라크 트레일에서

루이스(Lewis)와 클라크(Clark) 원정대가 200년 전 미주리 강(Missouri River)을 따라 킬보트를 타고 길을 열었던 발자취를 밟다 보면 두 사람의 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조성된 몇몇 명소에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루이스 앤 클라크 호(Lewis and Clark Lake)가 내려다보이는 절벽 꼭대기에 자리한 루이스 앤 클라크 방문자 센터(Lewis and Clark Visitor Center)에 들러보세요. 원정대의 여정을 생생히 느껴볼 수 있는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미주리 강 맞은편의 루이스 앤 클라크 휴양지(Lewis and Clark Recreation Area)에서는 원정대가 실제로 경험했던 동일한 자연환경 속에서 야외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버밀리언(Vermillion)에서 약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스피릿 마운드(Spirit Mound)에서 원정대의 발자취를 따라 걸어보세요. 역사학자들은 분명 이곳에서 루이스와 클라크 원정대가 서 있었다고 말합니다.

루이스 앤 클라크 호에서 보트를 타는 가족

루이스 앤 클라크 호에서 보트를 타는 가족
더 보기

사시사철 즐기는 사냥, 낚시와 조류 관찰

미주리 강, 빅 수 강(Big Sioux River), 제임스 강(James River) 모두 175개 호수가 자리한 사우스다코타 주 남동부 지역을 관통하는데, 그 덕분에 이곳은 일 년 내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될 수 있었습니다. 낚시광이라면 월아이와 배스가 많이 잡히는 개빈스 포인트 댐(Gavin's Point Dam) 지역으로 향해보세요. 주걱철갑상어 또한 인기 있는 현지 어종 중 하나입니다. 얼음낚시를 하러 가도 좋고, 그저 부두나 강둑에 자리를 잡아 낚싯대를 드리워 보는 것도 좋습니다. 낚시 허가증을 받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미주리 강은 물새들이 이동하는 북아메리카의 주요 경로이기도 합니다. 사냥꾼들은 약삭빠른 중국꿩을 잡기 위해 이곳으로 몰려들며, 탐조객은 조류 관찰 트레일을 따라 자리한 33개 지점에서 300종에 이르는 다양한 조류를 관찰하기 위해 눈을 떼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