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빌링스를 넘어 여행해보기
1 / 1
  • 주별:
    몬태나주

언젠가 미국 소설가 존 스타인벡(John Steinbeck)이 몬태나와 "사랑에 빠졌다"고 말했습니다. 왜 그랬는지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몬태나는 캔버스의 그림 같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푸른 하늘, 저 멀리 지평선까지 뻗어 있는 황금빛의 밀밭이 그려진 한 폭의 풍경화 말입니다. 몬태나에는 평지와 불모지가 공존하고, 완만한 구릉과 들쭉날쭉한 거친 봉우리로 이루어진 산맥이 역동성을 보여줍니다. 카우보이와 사업가들의 땅. 근면함, 노력과 결단력이 결실을 맺는 땅. 이곳에서는 대서부의 정신이 삶으로 표출되고 있습니다.

빌링스 최고의 선택

러시모어 산(Mount Rushmore)을 방문하시나요?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으로 향하시나요? 주간 고속도로 90번과 94번이 몬태나의 기점이자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빌링스에서 교차합니다. 몬태나에서 가장 붐비는 공항이 자리한 곳이기도 한 빌링스는 교통의 중심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주민이 100,000여 명밖에 되지 않는 빌링스에는 시내에서 도보 거리에 7개의 소형 맥주 양조장이 오밀조밀하게 모여 있습니다. 여름철 이 도시는 거리 페스티벌, 야외 콘서트와 스포츠 행사로 활기를 띱니다. 토요일이면 다운타운 거리를 밝은색 부스로 가득 채우는 파머스 마켓 주말 장이 열려 남동부 몬태나의 농장과 목장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아주 오래된 과거 발굴해보기

글렌다이브 남쪽에 위치한 마코쉬카 주립공원(Makoshika State Park)은 몬태나 주에서 가장 큰 주립공원으로 미국에서 가장 스펙타클한 불모지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공룡 화석이 가장 집중적으로 발견된 곳 중 하나입니다. 몬태나 공룡 트레일(Montana Dinosaur Trail)을 따라 몬태나 곳곳에 있는 14개의 공룡 박물관을 방문해 보세요. 마코쉬카 공룡 박물관(Makoshika Dinosaur Museum)과 에칼라카의 카터 카운티 박물관(Ekalaka’s Carter County Museum)도 이 트레일을 따라 자리해 있습니다. 공룡 뼈 발굴에 관심이 있으세요? 글렌다이브 공룡 및 화석 박물관(Glendive Dinosaur and Fossil Museum)이나 바이쉬 공룡 발굴 작업팀(Baisch’s Dinosaur Digs)에 연락해 하루 일정으로 몬태나 황무지에서 화석을 찾아보세요.

추가 정보

아메리카 인디언의 역사와 서부 개척 시대 문화

경관이 아름다운 워리어 트레일 하이웨이(Warrior Trail Highway)를 따라 운전하다 보면, 커스터 국유림(Custer National Forest)과 노던 샤이엔 인디언 보호구역(Northern Cheyenne Indian Reservation)을 지나 몬태나 주의 크로에이전시 외곽에 있는 리틀 빅혼 전투지(Little Bighorn Battlefield)까지 갈 수 있습니다. 450km에 달하는 212번 고속도로를 타고 러시모어 산에서 리틀 빅혼 전투지까지 최단 노선으로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옛 서부의 모습을 엿보려면 작은 마을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8월에 글렌다이브, 브로더스와 에칼라카에 오면 연례 카운티 축제로 활기를 띠는 카우타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로데오, 4-H 가축 품평회(4-H livestock) 등으로 구성된 이 박람회는 몬태나의 핵심을 가장 잘 보여주는 행사입니다. 마일스 시티는 매년 5월 "카우보이 마디 그라(Cowboy Mardi Gras)"로 알려진 버킹 호스 세일(Bucking Horse Sale) 행사가 열리는 곳입니다.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