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매사추세츠주
대도시 보스턴을 조금만 벗어나면 역사적인 장소, 아름다운 풍경, 문화적 명소가 풍성하게 펼쳐집니다.
플리머스(Plymouth), 힝햄(Hingham), 뉴베드퍼드(New Bedford), 웨스트포트(Westport) 같은 보스턴 남부의 지역에서는 작은 마을의 정겨운 분위기와 드넓은 포도 농장, 역사적인 공원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룹니다. 밖으로 나가 낮 동안에는 근처의 농장을 둘러보고, 저녁에는 건물 그 자체로 예술인 곳에서 매력적인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즐겨보세요. 보스턴 남부를 어떤 방법으로 여행해도 상상력을 자극하는 명소와 야외 활동이 많이 있습니다.
플리머스 카운티에서 시간을 거슬러 떠나는 여행
미국에서 유럽인들이 처음으로 정착한 곳 중 하나인 플리머스 지역은 역사 애호가에게 꿈 같은 곳입니다. 필그림 홀 박물관(Pilgrim Hall Museum)에서 시작하는 건 어떠신가요? 이곳은 역사적인 유물과 시청각 자료를 통해 플리머스 식민지의 역사와 더불어 이 지역에12,000년 이상 거주했던 왕파노아그족(Wampanoag people)의 깊은 문화적 뿌리를 전달합니다. 몰입형 체험을 할 준비가 되었다면 플리머스 민속촌(Plimoth Patuxet)을 추천드려요. 여러 개의 박물관이 모인 이곳은 플리머스에서 공존하는 유산을 기념합니다. 민속촌 사적지(Historic Patuxet Homesite)에서 왕파노아그족의 유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 다음, 17세기 영국 마을(17th-Century English Village)로 발걸음을 옮겨 보세요. 플리머스 식민지 시기를 재현한 공간에서 코스튬 복장을 입은 배우들이 있어 역사적 인물과 대화를 나눠볼 수 있습니다. 플리머스 제분소(Plimoth Grist Mill)을 둘러본 다음 공예 센터(Craft Center)에서 도예의 현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세요. 메이플라워 2호(Mayflower II)를 타고 물가를 가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 선박은 오늘날 '순례자'라고 알려진 정착민들을 이른 바 '신세계'로 데려다 준 배로, 실제 선박에 최대한 가깝게 제작되었답니다. 킹스턴(Kingston), 시츄에이트(Scituate), 마시필드(Marshfield), 코하셋(Cohasset) 등 해변가 마을에서는 구세계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플리머스 항구의 물살을 가르는 메이플라워 2호

플리머스 카운티에서 야외 활동 즐기기
플리머스 주변의 환상적인 해안은 뻘 같은 특유의 습지와 맞닿아 있어 야외에서도 하루를 충분히 보낼 수 있습니다. 힝햄(Hingham)의 월즈 엔드(World’s End) 자연 보호 구역에서 하이킹과 탐조 투어를 하는 것으로 여유롭게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매사추세츠주의 열매인 크랜베리가 독특한 방식으로 수확되는 모습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꼭 크랜베리 소택지를 일정에 추가해 보세요. 이 지역에서 운영되는 곳곳의 농장에서 제철인 가을에 투어와 방문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무료로 개방되어 가족과 즐기기 좋은 플리머스 카운티 농장 직접 체험 동물원 및 원예 센터(Plymouth County Farm Petting Zoo & Horticultural Center)에서는 농장에서 기르는 가축을 만나고 현지 제품이 모인 시장을 구경해 보세요. 물가가 그립다면 빌링톤해(Billington Sea)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즐겨보세요. 이름과 달리 호수인 이곳은 플리머스 중심부에 있으며 깊이가 얕고 잔잔하게 흘러 카약, 카누, 스탠드업 패들보트를 타기에 이상적입니다. 덕스베리만(Duxbury Bay)에서 오이스터 보트를 타면 신선한 굴을 맛보고 부화장을 둘러보며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헐(Hull)에 있는 난타스켓 해변(Nantasket Beach) 같이 주변의 바닷가를 거닐어 보세요. 탁 트인 풍경으로 눈이 시원해지고 회전목마도 타볼 수 있어요.
웨어햄에 잇는 A.D. 메이크피스 농장에서 크랜베리 소택지 살펴보기

남동부 매사추세츠주에서 즐기는 생생한 역사 체험
플리머스 식민지 지역에는 보스턴 남부에서 살펴보는 흥미로운 역사가 그야말로 끝이 없습니다. 남동쪽의 뉴베드퍼드(New Bedford)로 이동해 뉴베드퍼드 국립 포경 역사 공원(New Bedford Whaling National Historical Park) 투어를 해보세요. 시내 블럭 13개와 4개의 상징적인 명소를 품은 이 공원은 한 때 해양 중심지로 활약했던 보스턴의 과거를 조명합니다. 포경 박물관에서는 역사와 과학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룹니다. 이 지역의 포경 산업이 역사적으로 얼마나 중요했는지 살펴보는 전시는 물론, 고래와 관련된 과학 상식을 알려주는 체험형 전시도 한 데 어우러져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아름다운 그리스 리바이벌 양식의 가정집, 로치-존스 더프 하우스 및 정원 박물관(Rotch-Jones Duff House & Gardens Museum)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역사적인 예배당 시멘스 베델(Seamen's Bethel)과 범선인 어니스타-모리세이(Schooner Ernestina-Morrissey)의 갑판도 둘러볼 수 있어요. 페어헤이븐(Fairhaven)에 있는 만 바로 맞은 편에 있는 화이트필드 만지로 프렌드십 하우스(Whitfield Manjiro Friendship House)는 환상적인 역사를 품고 있습니다. 체리 스트리트(Cherry Street)에 있는 이 가정집을 가이드 투어로 둘러보면서 미국 최초의 일본인 거주민이었던 나카하마 만지로(Nakahama Manjiro)의 놀라운 이야기를 알아보세요.
폴리버(Fall River)에 자리한 배틀십 코브(Battleship Cove)로 오시면 엄청난 인상을 자랑하는 선박, USS 매사추세츠(USS Massachusetts) 위에 올라 내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해상 전함이었던 이 배의 안쪽은 어떤 모습인지 확인해 보세요. 항구에 있는 다른 선박 4척도 살펴본 다음, 폴리버 해양 박물관(Maritime Museum of Fall River)를 다음 행선지로 삼아보세요. 넓은 전시장을 돌아다니면서 1954년 할리우드 영화에 등장했던 거의 9m 길이의 RMS 타이타닉 모형을 꼭 보세요.
폴리버 배틀십 코브의 USS 매사추세츠 위에서 위엄 넘치는 자태를 자랑하는 대포

남동부 매사추세츠주의 문화 유산과 다채로운 매력
역사에 충분히 푹 빠져봤다면, 이제는 현재를 멋지게 즐길 시간입니다. 남동부 매사추세츠주 전역에 즐비한 목가적인 와인 양조장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체험해 보세요. 와인 마니아라면 뉴잉글랜드 해안 와인 트레일(Coastal New England Wine Trail)을 따라 남동부 뉴잉글랜드의 와인을 시음해보세요. AVA 인증을 받은 필수 체크 명소 세 곳으로는 웨스트포트(Westport)의 웨스트포트 리버스 와이너리(Westport Rivers Winery in Westport), 페어헤이븐(Fairhaven)에 있는 나스케터켓 베이 빈야드(Nasketucket Bay Vineyard), 다트머스(Dartmouth)의 러닝 브룩 빈야드(Running Brook Vineyards)가 있습니다. 건물 그 자체로 예술 작품인 명소에서 라이브 쇼도 관람해 보세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야외 원형 극장인 맨스필드(Mansfield)의 엑스피니티 센터(Xfinity Center), 자이테리온 공연 예술 센터(Zeiterion Performing Arts Center)의 아름답게 보존된 객석, 독특한 매력을 자랑하는 종합 예술 센터 내로우스 센터(Narrows Center)를 추천드립니다. 폴리버에서 예술을 만끽하고 싶다면 놓치지 마세요. 에너지 넘치는 축제와 지역사회 행사에 참여해 현지 주민과 우정을 쌓아보세요. 버자드 베이 레가타(Buzzards Bay Regatta)는 매년 여름 보트 타기 마니아들을 뉴베드퍼드로 끌어모읍니다. 블레스드 새크라멘트 축제(Feast of the Blessed Sacrament)와 비바 포르투갈(Viva Portugal)의 문화 축제는 이곳의 풍부한 다양성을 선보입니다.
뉴베드퍼드의 연례 행사인 버자드 베이 레가타에서 보트 타기 대회를 준비하는 사람들

찾아가는 방법
보스턴 로건 국제공항(BOS)까지 가서 차를 렌트해 보스턴 남부로 모험을 시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