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일리노이 주 알링턴 하이츠의 고풍스러운 거리 풍경
1 / 7
일리노이 주 알링턴, 알링턴 국제 경마장의 시원한 전망
2 / 7
일리노이 주 노스웨스트 시카고, 우드필드 몰을 찾은 쇼핑객
3 / 7
일리노이 주 노스웨스트 시카고, 린프레드 와이너리의 포도 덩굴로 뒤덮인 외관
4 / 7
일리오이 주 샴버그,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내 시내 풍경을 복제한 작품
5 / 7
일리노이 주 알링턴, 알링턴 국제 경마장에서 펼쳐지는 경마 시합
6 / 7
일리노이 주 노스웨스트 시카고, 우드필드 거리 야경
7 / 7
  • 주별:
    일리노이주

시카고 주변 지역의 보석과도 같은 존재인 시카고 노스웨스트는 넘치는 활기로 생동하는 교외 공동체입니다.

오헤어 국제공항(O’Hare International Airport )과 가까운 곳에 있고 일리노이주 통근 열차 시스템인 ‘메트라(Metra)’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오고 갈 수 있으며, 세련된 벽돌 건물이 많은 완벽한 풍경을 즐기며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맛보며 고급 엔터테인먼트 상품도 누릴 수 있답니다.

우드필드 몰에서 즐기는 최고의 쇼핑 체험

일리노이주에서 가장 큰 쇼핑 센터인 우드필드 몰(Woodfield Mall)은 샴버그(Schaumburg)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샴버그는 메트라 밀워키 웨스트(Milwaukee West) 노선이 지나는 시카고 노스웨스트 지역에 있습니다. 5㎢가 넘는 넓은 부지에 300여개 매장이 포진한 이 쇼핑몰은 규모도 엄청나지만 시원하고 우아한 분위기가 특히 인상적입니다. 머리 위로는 천연의 햇살이 비추고, 조경으로 잘 가꾼 식물이 장식되어 있으며 각 층을 연결하는 통로도 대각선으로 꾸며 놓았습니다. J 크루(J. Crew), H&M,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애플(Apple), 코치(Coach) 등 유명 브랜드 매장은 물론 이외에도 다양한 상점이 즐비합니다. 이 쇼핑몰에서는 밤늦은 시간까지도 즐거움이 계속됩니다. 우드필드(Woodfield)에는 즉흥 코미디 클럽이 있어 재미난 코미디 쇼가 연일 이어진답니다.

쇼핑과 코미디로 부족하다면, 쇼핑몰 바로 건너편에 스트리츠 오브 우드필드 쇼핑센터가 있습니다. 쇼핑과 외식을 즐기기 좋은 장소로 인기 엔터테인먼트 복합 상가는 물론 더 많은 상점과 레스토랑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명물인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LEGOLAND Discovery Center)도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놀이기구, 4D 영화관은 물론 이외에도 끝없이 이어지는 신나는 레고의 천국이라 할 수 있답니다. 가가벼운 멕시코 요리가 있는 치폴레(Chipotle), 맛있는 이탈리아 요리 전문점인 마지아노스 리틀 이탤리(Maggiano’s Little Italy)와 쇼스 크랩 섁(Shaw’s Crab Shack) 등 다양한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홀푸즈(Whole Foods)에서는 건강 식품 쇼핑을 즐길 수 있고, 스타벅스에서 맛있는 커피 음료를 한 잔 맛볼 수도 있죠.

고급 스테이크하우스

시카고는 파인 다이닝의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특히 스테이크하우스로 정평이 나 있답니다. 시카고 프라임 스테이크하우스(Chicago Prime Steakhouse), 모튼에서 운영하는 더 스테이크하우스(The Steakhouse), 레스토랑 앞에 놓인 커다란 바비큐 그릴 시선을 사로잡는 와일드파이어 앤 웨버 그릴(Wildfire and Weber Grill) 등 맛집 목록이 실로 끝이 없으니, 시카고 노스웨스트 지역에 맛집이 많은 것은 당연합니다.

시카고 프라임 스테이크하우스는 세련된 실내 장식이 돋보이며, 이곳에서 대접하는 스테이크는 입에서 살살 녹을 정도로 연합니다. 이 레스토랑은 명망 높은 잡지인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에서 선정한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Award of Excellence)를 수상한 곳이니 와인 리스트 또한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겠죠. 요즘에는 식단을 까다롭게 제한해야 하는 고객이 많다는 경향에 발맞추어 요청 시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은 메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이케아 매장

시카고 노스웨스트는 미국에서 가장 큰 이케아(IKEA) 매장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드필드 몰 바로 곁에 자리 잡고 있죠. 이케아를 처음 가본다면 구경과 쇼핑까지 몇 시간 정도는 예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모가 정말 엄청난 데다가, 사람이 많이 몰리는 피크 시간에 쇼핑을 한다면 심적으로 버겁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매장 내 카페에 들러 스웨덴식 미트볼을 맛보는 것을 빼놓지 마세요. 이곳 최고의 인기 메뉴이자, 이 체인점이 스웨덴에 뿌리를 두고 있음을 나타내는 표시이기도 하답니다.

추가 정보

알링턴 하이츠의 매력적인 정경

조금 색다른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원한다면 시카고 노스웨스트의 고급 주택가인 알링턴 하이츠(Arlington Heights)를 추천합니다. 유니언 퍼시픽 노스웨스트(Union Pacific Northwest) 노선을 타고 알링턴 인터내셔널(Arlington International) 역에서 한 정거장 전에 내리면 알링턴 하이츠가 나옵니다. 자그마한 부티크 상점, 레스토랑과 극장이 많은 활기 넘치는 중심가죠. 카페 라떼 한 잔을 손에 들고 걷기 좋은 시내를 천천히 산책하며 돌아보세요. 매력적인 건축물과 재치 넘치는 분위기, 예쁜 상점들을 마음껏 구경하기 좋습니다.

알링턴 하이츠의 대표적인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 바로 알링턴 국제 경마장입니다. 이 유명한 경마장은 ‘알링턴 밀리언’이라는 경마 시합이 열리는 주무대로, 6층짜리 순백색 관람석이 시선을 사로잡는 근사한 장관이 인상적입니다. 세련된 차림의 관중 사이에 섞여 멋진 서러브레드 경주마가 달리는 광경을 보고 있노라면 나 자신도 백만장자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죠.

더 알아보기
정교한 BAPS 만디르 사원 내부

목적지

오크 브룩

폭스 강변 리버에지 공원에서 즐기는 라이브 음악

목적지

오로라

그랜트 공원과 밀레니엄 공원을 중심으로 펼쳐진 시카고주 미시간호 주변을 상공에서 내려다본 모습

목적지

시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