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쇼후소 일본식 저택과 정원
1 / 1
  • 주별: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시 경계 내에 있는 일본 건축식 정원.

스퀼킬강(Schuylkill River) 둑 근처에는 수 세기 전의 일본식 디자인을 보여주는 주택과 정원이 있습니다. 이 집이 필라델피아에 처음 지어진 것이 아니라는 사실은 놀랄 일도 아닙니다. 이 집은 원래 이 지역에 최초의 일본식 정원이 들어온 지 80년 후에 지어졌습니다.

현재 쇼후소 일본식 저택과 정원(Shofuso Japanese House and Garden)은 (1876년 세계 박람회를 위해)미국에서 지어진 최초의 일본식 정원과 인접한 일부 부지의 페어마운트 공원(Fairmount Park)에 있습니다. 이후 이 부지는 14세기 일본 사찰 정문을 들여왔고, 1905년에 필라델피아로 옮기기 전 1904년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린 세계박람회에서 전시되었습니다.

이 ‘일본 탑’과 인접한 정원은 1955년 화재로 문이 파괴될 때까지 이 공간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 손실은 매우 컸지만, 독특한 일본식 저택과 정원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쇼후소(‘소나무 바람이 부는 빌라’라는 뜻)는 ‘정원 안의 집’이라는 뉴욕 근대미술관(MoMA)의 일부로 구상되었습니다. 1953년 나고야에 지어졌고 1954년 뉴욕에서 다시 조립된 이 집은 2년간 MoMA 안뜰에 있었습니다(전후 관계를 기념하고 문화 교류를 육성하기 위해 일본 국민이 미국에 준 선물입니다).

문화가 악수하는 장소

전시회가 끝난 후 이 집은 필라델피아에 있는 일본 정원으로 옮겨졌고, 그때 중심 구조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재건된 쇼후소는 1958년 10월 19일 필라델피아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같은 해, 주변 정원은 새로 추가된 정원을 수용하기 위해 다시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집은 17세기 초의 사찰 게스트 하우스를 본떠 설계되었으며, 주요 세부사항과 고전적 비율 면에서 쇼인 즈쿠리(shoin-zukuri) 건축을 예시하고 있습니다. 건물 자체에는 다실, 욕실, 주방, (일본 산림청으로부터 편백나무를 벌목하도록 특별히 허락을 받은)히노키 나무 지붕이 있고, 정원에는 비단잉어 연못, 차 정원, 섬, 벽이 있는 안뜰 정원 등 전통 요소가 가미되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황폐해진 후, 쇼후소 저택과 정원은 1976년 설립 200주년을 맞아 완전히 재건되었습니다. 2007년, 명성 있는 니혼가(일본 전통 회화) 화가인 히로시 센주(Hiroshi Senju)는 1970년대의 기물파손으로 인해 손상된 쇼후소의 벽화를 대체할 수 있도록 20점의 벽화를 기증했습니다. 히로시 센주의 벽화는 쇼후소 폭포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으로 현대적인 매력과 전통적인 매력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일본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이러한 장식 스타일을 볼 수 있는 곳은 이곳이 유일합니다.

쇼후소를 방문하는 경우, 정원에서 신을 신어야 하며, 집 안에서는 양말 또는 스타킹을 신어야 합니다. 또한, 비단잉어에게 먹이를 주고 싶다면, 사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주차는 무료입니다. 필리 플래쉬(Philly Phlash)와 인디고(IndieGo) 자전거 공유로 센터 시티(Center City)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지시사항, 운영시간, 입장료 등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

더 알아보기
피츠버그의 특별한 강변에 자리한 노스 쇼어 지역에서 가족끼리 보내는 시간

목적지

피츠버그

미국 독립 선언과 헌법이 채택된 미국독립기념관

목적지

필라델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