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테네시주
세비에빌에 들르지 않고는 테네시 주를 방문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에 인접하고 돌리 파튼(Dolly Parton)의 고향이기도 한 이곳은 내슈빌(Nashville), 멤피스(emphis) 같은 더 큰 도시로 이동하기 전 며칠간 지내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세비에빌의 가장 유명한 주민 돌리 파튼과 돌리우드
테네시 주 세비에빌 여행을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유서 깊은 법원 청사 앞에 있는 돌리 파튼 동상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세비에빌에서 태어난 컨트리 음악의 거장 돌리 파튼은 이 도시와 친밀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테네시 주의 절경은 스릴만점 놀이기구와 재미있는 명소로 구성된 돌리 파튼의 유원지, 돌리우드(Dollywood)의 완벽한 배경이 되어줍니다. 예스러운 상점에서 애팔래치아 산맥 전통 공예를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발이 주변 나무 꼭대기에 닿을 만큼 하늘 높이 솟구치는 와일드 이글(Wild Eagle) 놀이기구를 놓치지 마세요!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에서 내릴 때면 여러분은 환하게 웃고 있을 겁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
돌리우드를 나와서 도시를 에워싼 아름다운 자연을 탐험해 보세요. 세비에빌에서 가까운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은 미국에서 방문객 수가 가장 많은 국립공원으로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공원으로 난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달리다가 뉴파운드 갭(Newfound Gap)에서 차를 세웁니다. 이곳은 바로 1940년 프랭클린 루스벨트(Franklin Delano Roosevelt) 미국 대통령이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을 공식적으로 봉헌한 곳입니다. 바닥에 있는 작은 선은 이웃한 노스캐롤라이나 주와의 경계를 표시하므로, 한 발은 테네시 주, 다른 한 발은 노스캐롤라이나 주에 두고 설 수 있답니다. 조지아 주에서 메인 주까지 3,200km 넘게 뻗은 "슈퍼 트레일'인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을 트레킹하는 등산객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타이타닉 박물관
다음날 방문할 명소는 멀리서도 잘 보이는 곳입니다. 거리에 바로 접한 거대한 타이타닉호 모형인데, 이곳에 2층 건물인 타이타닉 박물관(Titanic Museum)이 자리해 있습니다. 내부에는 실제 타이타닉호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박물관 전체가 인터랙티브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배에서의 생활은 물론 극적인 침몰 상황에 대한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웅장한 계단을 걸어보거나 전시된 실제 빙산의 놀라운 모습도 보세요. 배가 가라앉던 당시 수온이었던 섭씨 영하 2도 물속에 손을 담궈볼 수도 있습니다. 투어 마지막에는 생존 승객과 사망 승객의 명단이 쓰인 벽이 있습니다.
쇼핑과 고급 숙박 시설
타이타닉 박물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탠저 파이브 오크스 아울렛(Tanger Five Oaks Outlets)에는 명품 브랜드를 놀라운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점이 100곳 넘게 입점해 있습니다. 이곳에서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코치(Coach), 디즈니(Disney),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제이크루(J.Crew) 등 인기 브랜드 매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놀라운 가격으로 브랜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어 몇 시간이고 쇼핑해도 즐겁기만 합니다. 테네시 주에서 가장 큰 아웃렛 몰이기도 하니까요.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세비에빌에서 불과 몇 분 거리에 있는 수상 경력의 오크 헤이븐 리조트 앤 스파(Oak Haven Resort and Spa)를 찾아 절경의 산 속에 깃든 럭셔리 오두막에서 힐링해 보세요. 1 베드룸부터 7 베드룸까지 다양하게 구비돼 있으니 알맞은 객실을 선택해 친구나 가족과 함께 하는 최고의 휴가로 남겨보세요. 발코니에 앉아 광활한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 너머로 지는 석양을 바라보며 세비에빌에서의 완벽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인근 체험 더 보기
더 알아보기
목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