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 카디널스의 홈 구장 해먼스 필드를 상공에서 내려다본 모습
에이먼 포커스
1 / 6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 디스커버리 센터의 플라스마 볼
에이먼 포커스
2 / 6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에 있는 디커슨 파크 동물원에서 기린에게 먹이 주기
에이먼 포커스
3 / 6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에 있는 디커슨 파크 동물원의 '트로피컬 아시아'에서 만날 수 있는 호랑이
에이먼 포커스
4 / 6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에 소재한 디커슨 파크 동물원의 강에 사는 수달
에이먼 포커스
5 / 6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 소재 미디어컴 아이스 파크의 스케이트와 하키
에이먼 포커스
6 / 6
  • 주별:
    미주리주

66번 국도의 탄생지로 알려진 스프링필드는 어머니의 길을 여행하거나 미주리 주를 방문할 때 꼭 가봐야 할 여행지입니다.

모든 종류의 엔터테인먼트와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는 이 멋진 대도시에서는 뭐부터 해야 할지 결정하는 일이 쉽지 않았습니다. 인기 많은 야구팀부터 다양하고 사회적 의식을 가진 동물원까지, 발길 닿는 곳마다 번영을 구가하는 이 도시의 특색이 반영되어 있었습니다.

스프링필드 카디널스 야구단의 홈구장 해먼스 필드

스프링필드(Springfield) 시내에 있는 해먼스 필드(Hammons Field)를 방문했던 순간은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여기는 스프링필드 카디널스(Springfield Cardinals)의 홈 구장으로 이 구단의 선수 중 72명이 (현재까지) 메이저리그의 세인트 루이스 카디널스(St. Louis Cardinals)로 진출했습니다. 경기가 생생하게 보이는 대표적인 야구장으로 만여 개 좌석 어디에서도 경기가 잘 보입니다.

그리고 먹거리와 마실 거리도 풍부하죠. 호머즈 랜딩(Homers Landing) 구역에서는 우측 센터필드(외야 중앙) 펜스 너머로 야구장이 한 눈에 보입니다. 일찍 도착하는 사람들을 위해 호머스 랜딩은 양껏 먹을 수 있는 뷔페와 프리게임 피크닉(Pregame Picnic)도 제공합니다. 또한 익스피디아 레드버드 루스트(Expedia Redbird Roost) 또는 더 네스트(The Nest)에서는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좌석과 함께 훌륭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주리 주 해먼스 필드에 있는 스프링필드 카디널스의 마스코트 루이

미주리 주 해먼스 필드에 있는 스프링필드 카디널스의 마스코트 루이
더 보기

디커슨 파크 동물원에서 만나는 세계 각지의 동물

1922년 설립된 디커슨 파크 동물원(Dickerson Park Zoo)은 지구 상에 서식하는 다양한 동물을 직접 만나고 살펴볼 수 있도록 아름답게 조성된 장소입니다. 동물의 서식지 사이로 오솔길이 굽이굽이 이어지는 이 야외 단지 환경은 레저를 즐기며 탐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저는 이곳을 마음껏 누비며 강에 사는 수달을 배경으로 셀카도 찍고 동물원에 있는 어마어마한 호랑이를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동물을 기르는 아웃백 코랄(Outback Corral)은 더 큰 재미를 선사하며 먹이를 구입해 허기진 당나귀, 염소 등 가축에게 먹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가까운 기린 먹이장에서는 여기서 돌보는 목이 긴 엠마(Emma), 그레이디(Grady)와 기젯(Gidget)을 직접 보고 손으로 먹이를 줄 수 있었는데, 지금까지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새로운 경험이었답니다.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에 있는 디커슨 파크 동물원의 멕시코 늑대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에 있는 디커슨 파크 동물원의 멕시코 늑대
더 보기

디스커버리 센터에서 교육 및 놀이 즐기기

시간 가는 줄 모르게 가족과 함께 온종일 즐겁게 지낼 수 있는 또 다른 장소는 디스커버리 센터 오브 스프링필드(Discovery Center of Springfield)로 4단계 탐방 레벨이 있으며 200개가 넘는 체험형 전시물을 갖춰 모든 종류의 교육을 제공합니다. 전시물의 다양함과 정교하게 실행되는 모습에 깜짝 놀랐는데요. 층별로 저마다 다른 분위기를 조성해 다양한 테마를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이 디스커버리 센터의 서쪽 건물은 미주리 주 남서부에서 첫 번째로 리드 골드(LEED Gold: 친환경 인증)를 인증한 건축물이기도 합니다.

어린 방문객들은 베드 오브 네일스(Bed of Nails), '공룡 뼈'를 발굴하는 다이노 피트(Dino Pit)를 비롯해 다양한 전시관이 마련된 1층에서 시작합니다. 2층으로 가면 아이들은 피나미나 갤러리(Phenomena Gallery)를 돌아보고 익스플레토리 랩(Exploratory Lab)에서 과학 실험을 관람하며 반 데 그라프 제너레이터(Van De Graff Generator)에서 머리카락이 자라는 경험을 할 수도 있답니다!

이 박물관에서 아이들이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신기한 체험은 하이와이어 바이시클(HighWire Bicycle)일 텐데요. 저는 가이드를 따라 1층에서 7m 높이에 있는 와이어에 의존해 자전거를 타는 기회를 잡았답니다. 페달을 위아래로 계속 밟았지만 균형추 덕분에 안전하게 균형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안전 벨트가 자전거에 부착돼 있으며 주변에는 안전그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 디스커버리 센터의 하이와이어 바이시클 타기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 디스커버리 센터의 하이와이어 바이시클 타기
더 보기
추가 정보

미디어컴 아이스 파크에서 스케이트타기

미디어컴 아이스 파크(Mediacom Ice Park)의 친절한 직원들은 이 도시의 중심부에 자리한 스케이트 센터에서 두 개의 아이스링크를 운영합니다. 일 년 내내 문을 열며 아이스 스케이트를 즐기기 위해 장비를 빌리거나 집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전망이 좋은 좌석에서는 하키 경기를 즐길 수도 있는데, 미주리 스테이트 아이스 베어스(Missouri State Ice Bears)와 스프링필드 익스프레스 주니어 A 하키 팀(Springfield Express Junior-A Hockey Team) 모두 미디어컴 아이스 파크가 홈 경기장입니다.

스프링필드는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대도시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하면서도 작은 마을의 푸근한 인심이 있는 스프링필드가 다양한 문화, 교육 및 모든 종류의 스포츠를 구비해 여행자 여러분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