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워싱턴주
시애틀 거리 아래의 역사적인 도심지 산책.
초기 시애틀의 상점과 술집, 호텔들은 파이오니어 스퀘어(Pioneer Square) 인근 도시의 거리 아래에 버려져 있습니다. 1889년, 대화재가 발생하여 상업 거리의 많은 목조 건물들을 파괴하면서 막 성장하기 시작한 도시를 휩쓸었습니다. 그 화재는 부주의한 일꾼이 가스 불 위에서 풀을 끓이다 수납장 가게의 가구와 바닥에 불이 붙어 시작되었습니다. 벌목 산업을 바탕으로 세워졌기 때문에 초기 도시 건물은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졌고 31개 블록을 태운 불길로 건물은 거의 전소되었습니다.
시애틀 대화재의 여파로, 새로운 건축법에 따라 돌과 벽돌로 건물을 지어야 했습니다. 재건 과정 중 습지 위로 도시 거리를 내기로 결정했습니다. 거리 옆에 옹벽이 더해지고 새 도로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미 재건축한 매장과 상점들의 1층과 2층은 콘크리트 벽, 1m 남짓한 높이 위의 새로운 거리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거리 높이에 새로운 보도들이 추가되었고 지하는 대부분 잊혔습니다. 아편 중독자, 매춘부, 갱단만 남겨졌습니다.
옛 시애틀의 발견
1950년대, 시애틀의 주민인 빌 스피델(Bill Speidel)은 버려졌던 파이오니어 스퀘어를 살리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지하 도시 이야기의 장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는 1965년에 가이드 투어를 시작했고, 그의 회사는 지금도 가이드 투어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 이런 가이드 투어가 경쟁적으로 생겨났고, 각각 지하에 대한 다른 투어를 제공했습니다.
방문객들은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시애틀의 보도와 거리 아래 지하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한때 시애틀 중심가의 주요 도로와 1층 매장들이 즐비했던 통로를 걷습니다. 가이드들은 시애틀의 영광과 그림자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투어는 옛 술집, 매장, 호텔 등 세 블록에 걸친 지하를 걷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처음 투어를 시작했던 빌 스피델 투어는 파이오니어 플레이스 공원(Pioneer Place Park)에 있는 독 메이나드 퍼블릭 하우스(Doc Maynard’s Public House)에서 출발합니다. 유리와 주철로 된 퍼걸러(Pergola, 정원에 덩굴 식물이 타고 올라가도록 만들어 놓은 아치형 구조물), 1909년에 건설된 케이블카 정류장, 거대한 토템 폴을 찾아보세요.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