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베이커 비치에서 바라본 금문교
1 / 10
페인티드 레이디 풍의 주택이 늘어선 알라모 스퀘어와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의 풍경
2 / 10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시내와 금문교의 풍경
3 / 10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의 아쿠아리움 오브 더 베이 옆에 위치한 피셔맨스 워프
4 / 10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알카트라즈 섬의 풍경
5 / 10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금문교와 베이커 비치
6 / 10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즐기는 카약 여행
7 / 10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드 영 미술관에서 제공되는 일일 투어
8 / 10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의 거리 예술
9 / 10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의 역사 깊은 마을
10 / 10
  • 주별:
    캘리포니아주

세계적으로 유명한 샌프란시스코의 명물들을 단 한 번의 여행으로 모두 즐기기는 불가능한 일이지만, 이 도시를 최대한 경험하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꼭 방문해야 할 명소로는 금문교(Golden Gate)와 베이 브리지(Bay bridges),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 등이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an Francisco International Airport, SFO)에 도착하자마자 샌프란시스코는 다양한 문화와 음식, 명소를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한 활기찬 도시란 사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금문교의 아름다운 풍경은 물론 도시 전체의 모습을 한눈에 감상해보세요. 가파른 트윈 픽스 드라이브(Twin Peaks Drive)를 따라 드라이브하며 가까이 붙어있는 두 개의 봉우리를 보고, 정상에 올라 엽서에 담길 만큼 멋진 눈앞의 풍경을 만끽해보세요. 저 멀리 왼쪽으로는 금문교가, 정면에는 샌프란시스코 도심, 오른쪽으로는 베이 브리지의 전경이 펼쳐져 있어 샌프란시스코 전체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꼭 봐야 할 랜드마크

독특한 건축물을 찾아다니는 사람에게 샌프란시스코는 매우 다채로운 옵션을 선사해줍니다. 샌프란시스코 만과 태평양을 가르는 유명한 현수교인 금문교(Golden Gate Bridge)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상징물로 현대 사회의 불가사의 중 하나로 불립니다. 차량 또는 자전거로 금문교를 건너는 것은 이곳에서 꼭 해봐야 할 첫 번째 경험입니다. 또 하나의 유명한 다리는 샌프란시스코 도심과 오클랜드를 잇는 베이 브리지(Bay Bridge)입니다. 다리를 수놓는 베이 라이트(Bay Lights)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으로, 특히 엠바카데로(Embarcadero)에서 볼 때 가장 멋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전설에 추가할 만한 다른 명소로는 텔레그래프 힐(Telegrah Hill)의 가장 높은 곳에 우뚝 솟아 360도 전망을 제공하는 유명한 콘크리트 탑 코이트 타워(Coit Tower),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마천루 중 하나인 트랜스아메리카 피라미드(Transamerica Pyramid), 꽃 정원이 펼쳐진 바람의 언덕 롬바드 스트리트(Lombard Street)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이 모든 명소를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며 돌아보면 훨씬 즐겁습니다.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해안가 명소

피어 39(Pier 39),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와 같은 샌프란시스코의 해안가 명소를 아침 일찍 방문하면 상쾌한 바다 공기뿐만 아니라 신선한 해산물 요리의 향긋함이 아침 인사를 건넵니다. 부둣가를 따라 걸으면 다양한 가게와 식당, 스낵 바, 전망대가 눈에 띕니다.

2층에 올라 부둣가의 멋진 풍경뿐 아니라 사랑스러운 바다사자들의 모습을 함께 감상해보세요. 모험을 즐기시는 편이라면 피셔맨스 워프에서 알카트라즈 섬(Alcatraz Island)으로 향하는 페리에 올라보세요. 현재는 국립공원에 속하지만, 이곳은 한때 알 카포네(Al Capone)가 수감되었던 샌프란시스코 만 한복판에 위치한 연방 감옥이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음식 문화

샌프란시스코는 다양한 문화와 음식으로도 유명하지만, 그중 와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와인 지대에서 직접 와인을 시음해보세요. 소노마에 있는 램스 게이트 와이너리(Ram’s Gate Winery)도 인기 있는 방문지 중 한 곳입니다. 캘리포니아의 훌륭한 와인 재배지인 나파 밸리(Napa Valley)가 샌프란시스코 바로 옆에 있다는 사실, 꼭 잊지 마세요. 샌프란시스코의 수많은 레스토랑에서도 나파와 소노마의 고급 와인을 음미할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다양한 커뮤니티

다채로운 보헤미안 스타일의 어퍼 헤이트(Upper Haight)부터 고급스러운 유니언 스퀘어(Union Square), '작은 이태리(Little Italy)'라 불리는 노스 비치(North Beach), 페인티드 레이디(Painted Lady) 풍의 주택이 늘어선 알라모 스퀘어(Alamo Square)에 이르기까지, 이곳의 모든 커뮤니티는 구역마다 뚜렷한 개성을 자랑합니다.

그중 미션 지구(Mission District)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오래된 동네로 한때 스페인 선교사들의 근거지였습니다. 톡톡 튀는 매력을 지닌 이 지구는 레스토랑과 바, 빈티지한 가게가 즐비하며 언제나 유행을 선도합니다. 이곳에서 꼭 들러야 할 곳은 발미 앨리(Balmy Alley)로 샌프란시스코의 역사와 전통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벽화가 골목 하나 가득 펼쳐집니다.

또 하나의 지역을 꼽는다면 번화한 유니언 스퀘어가 있습니다. 한 블록을 차지하고 있는 이 광장 주변에는 여러 백화점과 고급 부티크, 선물 가게, 미용실 및 세련된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습니다. 이곳은 또한 브로드웨이와 오프 브로드웨이 쇼가 무대에 올려지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극장가이며, 눈길을 사로잡는 길거리 공연과 공공미술 작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가게들 중 검프스(Gump’s)에서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곳에는 현지는 물론 전 세계 예술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마치 미술관에 들어서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다양한 서구 요리를 음미할 수 있는 곳이지만, 정통적인 중국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차이나타운(Chinatown)으로 발길을 돌려보세요. 1840년대에 자리 잡기 시작한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은 북미 지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차이나타운이자 아시아 이외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중국계 커뮤니티입니다. 홍콩 보바티(Boba Milk Tea, 버블티라고도 불리는 음료)나 북경 오리는 물론 중국 음식이라면 떠올릴 수 있는 거의 모든 먹거리를 이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차이나타운은 이 커뮤니티의 역사와 문화는 물론 다양한 가게들을 체험해보기에 그만인 곳입니다.

베이 브리지의 환한 불빛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사진에 담고 싶다면 어둑해질 무렵 베이 브리지(Bay Bridge)를 찾아보세요. 멋진 조명이 설치된 베이 브리지는 세계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적이면서도 역동적인 빛으로 살아 숨 쉬는 건축물로 손꼽힙니다. 해가 질 무렵 베이 브리지의 조명은 이제 막 반짝이기 시작한 도시의 조명과 어우러지며 잊지 못할 장관을 펼쳐 보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의심할 여지 없이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가장 솔직한 나를 발견할 수 있는 자유로운 영혼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특별한 점은 이곳을 찾을 때마다 새로운 놀라움을 다시 발견하게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