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존 보이드 대처 주립공원에서 뉴욕주 올버니 풍경 감상하기
1 / 1
  • 주별:
    뉴욕주

뉴욕주의 주도인 새러토가 지역에 오시면 황홀한 자연 풍경 속에서 다양한 아웃도어 모험에 푹 빠질 수 있습니다.

올버니, 풀톤, 렌슬리어, 새러토가, 스케넥터디, 워싱턴 등 6개의 카운티로 이루어진 뉴욕주 주도 새러토가 지역은 자연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이상적인 여행지입니다. 이 지역의 산맥과 호수는 잊지 못할 경치, 신선한 공기와 평화로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천연 미네랄 온천, 역사가 깃든 전적지 공원과 과수원 같은 이 지역만의 매력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이 아름다운 지역을 나만의 속도로 거닐며 뉴욕주에서 나만의 작은 낙원을 만나보세요.

하이킹과 자전거 트레일이 곳곳에

뉴욕주의 주도인 새러토가 지역을 방문하시나요? 그렇다면 올버니 카운티에 있는 존 보이드 대처 주립공원(John Boyd Thacher State Park)에서 아름다운 야외 공간을 즐겨보세요. 짧지만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인디언 래더 트레일(Indian Ladder Trail)은 남녀노소 누구나 하이킹을 즐기기 좋고 그림 같은 폭포가 장관을 이루어 트레킹을 즐기는 보람이 있습니다. 하이킹보다 바이킹이 더 좋으신가요? 그렇다면 매혹적인 경치의 싱글 트랙 마운틴 바이킹 트레일로 모험을 떠나 보세요.

공원 곳곳에서 매력적인 트레일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워싱턴 카운티의 앤서니스 노즈(Anthony's Nose)를 오르면 레코드 힐(Record Hill) 꼭대기에서 허드슨강(Hudson River)과 베어 마운틴 다리(Bear Mountain Bridge)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편, 새러토가 카운티의 해들리산맥(Hadley Mountain)은 그레이트사칸다가호(Great Sacandaga Lake)가 내려다보이는 트레일과 만납니다. 풀턴 카운티에서는 케인산(Kane Mountain) 가운데 솟아오른 화재 감시탑 위에 올라 실버호(Silver Lake)의 탁 트인 자연을 감상해 보세요. 아니면 노스빌-플래시드 트레일(Northville Placid Trail)의 최남단에 있는 아름다운 길 217km의 일부 구간을(또는 모두) 탐험해 보세요. 초보든 전문가든, 마운틴 바이킹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윌러빌 트레일(Wheelerville Trail)에서 꼭 스핀을 시도해 보세요.

좀 더 먼 거리의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뉴욕주의 보석 중 하나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트레일(Empire State Trail)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트레일은 장장 올버니부터 버펄로까지 쭉 펼쳐져 있습니다. 걷기, 하이킹,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사람 대부분은 이 트레일의 일부를 선택해서 주요 명소만 둘러봅니다. 대부분은 주도 새러토가 지역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렌슬리어 카운티의 그린 아일랜드 다리(Green Island Bridge)도 놓치지 말고 거닐어 보세요.

글렌버니 인근 엔소니스노즈 꼭대기에서 감상하는 조지호의 전경

글렌버니 인근 엔소니스노즈 꼭대기에서 감상하는 조지호의 전경
더 보기

물가의 여유 즐기기

주도 새러토가 지역에는 수많은 보호 구역, 저수지, 강이 있어 곳곳에서 배 타기와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올버니 카운티의 티볼리호 보호 구역(Tivoli Lake Preserve)은 보트 타기와 야생 동물 관찰에 최적인 조건을 갖춘 곳입니다. 또한 베이식 크릭 저수지(Basic Creek Reservoir)는 아메리카 뱀장어와 강꼬치고기 낚시를 즐기기에 탁월한 명소입니다. 옆 동네인 스케넥터디 카운티에는 애퀴덕트 공원(Aqueduct Park)이 있습니다. 이곳에 오시면 카약과 카누를 빌려 노를 저으며 평화로운 모호크강(Mohawk River)과 이리 운하 유산 회랑(Erie Canal Heritage Corridor)을 유유자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워싱턴 카운티에서는 배튼킬강(Batten Kill River)과 메타위강(Mettawee River)을 방문해 보세요. 수백 마리의 송어가 있어 봄과 여름에 캐치 앤 릴리스 방식으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이 찾아와 날씨가 추워지더라도 낚시의 재미는 멈추지 않습니다. 호수가 얼면 현지 수상 스포츠 중 하나로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년 풀톤 카운티는 그레이트사칸다가호(Great Sacandaga Lake), 카로가호(Caroga Lake), 캐나다호(Canada Lake)에서 다양한 얼음낚시 대회를 개최합니다. 대회가 열리면 낚시 애호가들이 그날 가장 무게가 나가는 물고기를 잡기 위해 경쟁을 펼칩니다.

풀턴 카운티의 그레이트사칸다가호에서 즐기는 얼음낚시

풀턴 카운티의 그레이트사칸다가호에서 즐기는 얼음낚시
더 보기

상상 그 이상의 모험

주도 새러토가 지역에는 하이킹 트레일과 반짝이는 호수 말고도 가족끼리 즐기기 좋은 농장 투어를 비롯해 풍부한 체험이 보석 같은 매력을 자랑합니다. 워싱턴 카운티에서는 애플 앤 베리 트레일(Apple and Berry Trail)을 따라 현지의 농장과 과수원을 둘러보세요. 길을 따라 신선한 농산물을 수확하고, 전문가가 맛을 낸 사과 음료를 시음해도 좋습니다. 메이플 트레일(Maple Trail)에도 재미가 가득합니다. 메이플 라떼부터 메이플 아이스크림까지 모든 종류의 달콤한 간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파이버 트레일(Fiber Trail)에서는 색다른 경험이 기다립니다. 원물인 양털부터 직조를 거친 제품까지, 친환경 방식으로 옷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남쪽에 있는 새러토가 스파 주립공원(Saratoga Spa State Park)으로 발걸음을 옮겨보세요. 12가지의 천연 미네랄 온천수에 몸을 담그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주립공원의 크릭사이드 클래스룸 환경 교육 센터(Creekside Classroom Environmental Education Center)는 수업과 투어를 제공해 주변 환경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풍경은 즐기고 싶지만, 물에 젖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골프 장비를 준비해 새러토가 스파 주립공원 골프 코스에서 라운딩을 즐겨보세요. 18홀 챔피언십 코스나 9홀 이그제큐티브 코스 중에서 고르실 수 있습니다.

1시간이 채 안 되는 거리에 있는 렌셀리어 카운티에는 베닝턴 전적지 국가 역사 유적지(Bennington Battlefield State Historic Site)가 있습니다. 이곳은 한때 미국 독립 전쟁에서 중요한 전투가 이루어졌던 장소입니다. 오늘날에는 가이드를 동반한 투어를 진행하는데, 전투에 사용된 것과 똑같은 1700년대 영국식 대포의 복제품까지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뉴욕주 그랜빌의 힉스 과수원에 주렁주렁 달린 사과들

뉴욕주 그랜빌의 힉스 과수원에 주렁주렁 달린 사과들
더 보기

찾아가는 방법

올버니 국제공항(ALB)까지 비행기로 이동한 후 차량을 대여하면 주도 새러토가 지역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뉴욕시에서 북쪽을 향해 차량으로 3시간을 이동하면 도착합니다. 암트랙(Amtrak) 역시 뉴욕시, 몬트리올, 보스턴에서 올버니-렌슬리어, 스케넥터디, 포트 에드워드-글렌스 폴스, 새러토가 스프링스역까지 기차편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