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로드아일랜드주
로드아일랜드주는 비록 아주 작지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하기에 충분한 여행지입니다.
로드아일랜드주는 미국에서 가장 작은 주지만, 미국 내에서 가장 오래된 사적지와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 기관이 숨을 불어넣은 문화, 그리고 길이 644km의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면적이 작다는 바로 그 사실 덕분에 이 모든 것을 전부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 선정된 최고의 여행지 목록을 확인해보고 어디에서나 즐거움이 가득한 로드아일랜드를 경험해 보세요.
뉴포트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세일링 여행지 중 하나인 뉴포트는 그 역사적 중요성만큼이나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이곳에는 파도가 치는 절벽 위에 대호황 시대에 지어진 맨션이 있습니다. 이보다 더 그림 같은 풍경이 또 있을까요?
클리프 워크: 국립사적지 내부에 위치한 국립 휴양 트레일인 클리프 워크(Cliff Walk)는 한 쪽에는 호화로운 저택을, 다른 쪽에는 끝없이 펼쳐진 바다의 풍경을 자랑하는 5.6km 길이의 해변 산책로입니다.
뉴포트 맨션: 부자 중의 부자들이 별장으로 소유했고 영화 ‘위대한 개츠비(1974)’의 배경으로도 사용된 대호황 시대 저택을 둘러 보세요.
세일링: 스쿠너 크루즈에 올라 등대와 해안가 저택, 그리고 역사적인 포트 애덤스(Fort Adams)에서 액자에 걸만한 멋진 사진을 찍어보세요. 최고의 뉴포트 모험이 될 것입니다.
신선한 해산물: 22 보웬즈 와인 바 앤 그릴(22 Bowen’s Wine Bar & Grille), 더 무어링 시푸드 키친 앤 바(The Mooring Seafood Kitchen & Bar), 더 블랙 펄(The Black Pearl)과 같은 맛집에서 식사해보세요. 세 곳 모두 해변의 풍경을 보며 보웬 부두(Bowen’s Wharf)에서 갓 잡아 올린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클리프 워크의 극적인 경치와 장엄한 저택을 내려다 본 풍경

사우스 카운티
로드아일랜드주의 사우스 카운티(South County)에는 녹지가 펼쳐져 있어 모든 종류의 아웃도어 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카약: 카약을 타고 내러갠샛(Narragansett)의 내로우강(Narrow River)를 따라 ‘보스턴 글로브(Boston Globe)’ 독자들이 최고의 뉴잉글랜드 해변 마을로 선정한 채피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Chafee National Wildlife Refuge)을 탐방해 보세요.
서핑: 내로우강이 바다와 만나는 곳은 뉴잉글랜드 최고의 서핑 장소입니다. 여름에 이곳에서 레슨을 받거나 바닷가 샵에서 서프보드를 대여해 보세요.
낚시 및 고래 관광: 낚시 보트를 대여하거나 갈릴리(Galilee)에서 크루즈를 타고 고래 관광을 즐겨 보세요. 6월 말부터 9월까지 긴수염고래나 혹등고래, 장수거북, 거대한 개복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육지 활동: 면적 56.65㎢의 로드아일랜드주에서 가장 큰 자연 휴양지, 아카디아 관리 구역(Arcadia Management Area)에서 숲을 따라 난 하이킹 및 산악자전거 트레일을 즐겨 보세요.
외식 장소: 맛있는 조개 요리 및 홈메이드 파이로 유명한 앤트 캐리스(Aunt Carrie’s) 또는 재건축된 미국 해안경비대 건물에 지어진 레스토랑인 코스트 가드 하우스(Coast Guard House)에서 맛있는 식사로 에너지를 재충전하세요. 식사와 함께 언제나 고요한 내러갠샛만(Narragansett Bay)의 풍경은 덤입니다.
내로우강을 따라 친구들과 카약 타기

프로비던스
1636년에 설립된 프로비던스는 잘 보존된 건축물들과 브라운대학교(Brown University)가 위치한 곳이며, 인도의 타지마할, 바티칸시티의 성베드로 대성당과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큰 자립(自立) 대리석 돔 건물로 알려진 로드아일랜드 주의회 의사당(Rhode Island State House)이 있는 주도입니다.
프로비던스 워터파이어: 수면 위 80개의 이글거리는 모닥불로 이루어진 공공 예술 조형물인 워터파이어(WaterFire)는 전용 곤돌라를 타고 프로비던스강(Providence River)을 따라 감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 미술관: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 미술관(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Museum)은 피카소, 로댕 및 모네의 걸작과 폭넓은 아시아 예술 컬렉션을 포함해,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10만 점 이상의 예술품이 전시된 관광 명소입니다.
다인 페더럴 힐: ‘프로비던스의 리틀 이탈리아’로 알려진 다인 페더럴 힐(Dine Federal Hill)의 매력은 잊지 못할 식사와 더불어 물씬 풍기는 예스러운 감성입니다. 카세르타 피자리아(Caserta Pizzeria)에서 치즈와 페퍼로니로 속을 채운 시금치 파이인 ‘윔피 스키피(Wimpy Skippy)’를 주문하거나 에노테카 움베르토(Enoteca Umberto)에서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드셔 보세요.
다운타운 프로비던스의 강을 비추는 워터파이어 예술 조형물

블록 아일랜드
한 시간이 채 걸리지 않게 이동하면 ‘네이처 컨저번시(Nature Conservancy)’가 서반구에 남은 12곳의 마지막 장관 중 한 곳으로 선정한 섬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히건 절벽: 뛰어난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61m 높이의 모히건 절벽(Mohegan Bluffs)의 정상에 오르거나 절벽 아래 한적한 해변에서 휴식을 즐겨 보세요.
노스/사우스이스트 등대: 섬 양 끝에 자리를 지키고 서 있는 역사적 등대인 노스 등대(North Lighthouse)와 사우스이스트 등대(Southeast Lighthouse)는 뉴잉글랜드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사우스이스트 등대에서는 연안의 풍력 발전소를 찾아보세요.
가을 조류 관찰: 블록 아일랜드(Block Island)의 아름다운 자연이 여러 종류의 새들을 향해 손짓합니다. 수천 마리의 울새, 참새, 갈매기와 더불어 보기 드문 피리 물떼새까지 관찰할 수 있는 가을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숙박 장소: 역사적인 빅토리아 시대의 분위기를 자랑하는 설리번 하우스(Sullivan House) 또는 스프링 하우스 호텔(Spring House Hotel)에서 묵어보세요. 두 곳 모두 완전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바닷가 위치를 제공합니다.
모히건 절벽에서 바라본 바다와 육지가 만나는 멋진 풍경

가는 방법
두 곳의 국제공항이 ‘대양의 주’ 로드아일랜드주로 향하는 편리한 교통수단을 제공합니다. 프로비던스의 T.F. 그린/워릭(PVD)과 보스턴 로건(BOS)이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자동차를 렌트하면 로드아일랜드주의 모든 관광 명소를 간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