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리건 주 데이턴의 스톨러 빈야즈

오리건주, Willamette Valley, Portland Region, Mt. Hood and Columbia River Gorge, Oregon Coast, Eastern Oregon, Southern Oregon

풍족함으로 가득한 오리건 주

글쓴이: Samantha Crespo

1 중 1
  • 주별:
    오리건주
    Willamette Valley
    Portland Region
    Mt. Hood and Columbia River Gorge
    Oregon Coast
    Eastern Oregon
    Southern Oregon

풍요로운 오리건 주에서 과일, 치즈, 생선, 맥주 즐기기

눈 덮인 산 아래로 뻗어 나가는 그림 같은 농장과 들판을 만나보세요. 오리건 주를 찾는 여행자는 웅장한 산세와 거친 물살에 온통 마음을 빼앗깁니다. 하지만 오리건 주 곳곳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즐기는 신선하고 다채로운 요리는 이에 뒤지지 않는 이곳의 또 하나의 매력입니다.

치즈

틸라무크의 오리건 코스트(Oregon Coast)는 가족이 운영하는 낙농장인 틸라무크 치즈 공장(Tillamook Cheese Factory)의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잠시 들러 자유 투어를 즐겨보고 오리건산 헤이즐넛이 듬뿍 들어간 아이스크림을 드셔 보세요. 오리건 주 남부 도시 센트럴 포인트에 있는 로그 크리머리즈 치즈 샵(Rogue Creamery’s Cheese Shop)에서는 짭짤하고 부드러운 끝 맛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리건 블루 치즈(Oregon Blue Cheese)를 구매해 보세요.

꽃이 만개한 들판부터 따뜻한 분위기의 농장까지 나 홀로 드라이브 여행을 떠나 보세요.

꽃이 만개한 들판부터 따뜻한 분위기의 농장까지 나 홀로 드라이브 여행을 떠나 보세요.
더 보기

팜투테이블

오리건 주에서는 다양하면서도 독특한 농장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컬럼비아 강 협곡 국립 경관지역(Columbia River Gorge National Scenic Area)으로 투어를 떠나 멋진 라벤더 들판이 펼쳐진 곳에서 자유롭게 드라이브를 즐기며 농장 직영 가판대, 블루베리밭, 와인 양조장에 들러 보세요. 보드맨의 세이지 센터(SAGE Center)에서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과 에너지에 관한 전시를 접해 보세요. 저녁이 되면 후드 산 지역(Mount Hood Territory)으로 향해 와일드 어바웃 게임 디너(Wild About Game Dinner)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팀버라인 롯지(Timberline Lodge)에서 열리는 이 이벤트에서는 셰프들이 풀을 먹여 키운 고기, 100% 바닷소금, 벌꿀 등 오리건산 재료로 요리를 선보입니다. 오리건 주 동부 펜들턴에 있는 햄리 스테이크하우스(Hamley Steakhouse)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리건 소고기(데미글라스 소스를 곁들인 비프 필레)를 맛보며 카우보이 문화와 미국 서부 개척 시대의 정취를 즐겨 보세요.

오리건 주의 들판에서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와인을 만드는 포도가 자랍니다.

오리건 주의 들판에서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와인을 만드는 포도가 자랍니다.
더 보기

와인과 맥주

오리건 주의 들판에서는 와인 제조용 포도와 수제 맥주 양조용 홉도 자랍니다. 오리건 주 동부 베이커시티에 위치한, 발리 브라운(Barley Brown)이 운영하는 생맥주집과 펍에서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오리건 주의 수제 맥주 중 몇 가지를 선보입니다. 팰릿 잭 IPA(Pallet Jack IPA)을 꼭 드셔 보세요. 최근 수제 증류 공장들은 재배지와 긴밀하게 연결되고 질 좋은 재료를 재배하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로그 디스틸링(Rogue Distilling)은 자체적으로 곡식과 향료를 재배해 스프러스 진(Spruce Gin) 등의 증류주를 생산합니다. 뉴포트에 있는 스피릿 로그 하우스(Rogue House of Spirits)에서 증류주를 즐기며 태평양의 멋진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오리건 주는 포틀랜드부터 작은 도시까지 고급 커피로도 유명합니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해안 도시 플로렌스에서 사이유슬로 강 커피 로스터스(Siuslaw River Coffee Roasters)로 향해 현지인이 사랑하는 커피를 즐겨 보세요.

오리건 주 맥주 양조자들은 현지에서 직접 재배한 홉을 사용해 새로운 수제 맥주를 개발합니다. 오리건 주 곳곳에 문을 연 생맥주집과 양조장에 딸린 펍에서 수제 맥주를 드셔 보세요.

오리건 주 맥주 양조자들은 현지에서 직접 재배한 홉을 사용해 새로운 수제 맥주를 개발합니다. 오리건 주 곳곳에 문을 연 생맥주집과 양조장에 딸린 펍에서 수제 맥주를 드셔 보세요.
더 보기

어시장과 푸드 트럭

태평양을 따라 들어선 어시장과 레스토랑은 친환경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갓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선보입니다. 뉴포트의 로컬 오션 씨푸드(Local Ocean Seafoods)에서 항구에 늘어선 고기잡이배의 멋진 전경을 감상하며 팡코 빵가루를 입힌 야퀴나 베이(Yaquina Bay) 굴 요리를 드셔 보세요.

푸드 카트에서도 현지 특별 요리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갓 구운 빵에 오리건산 채소와 치즈를 듬뿍 넣고 소스를 뿌린 빅 애스 샌드위치, 그릴드 치즈 그릴, 빅 에그는 포틀랜드 대표 요리 가운데 꼭 한번 먹어봐야 하는 음식입니다. 혹은 디파처 레스토랑 앤 라운지(Departure Restaurant + Lounge)로 향해 최근 유행하는 아시아 퓨전 요리 등 감각 있는 저녁 식사를 즐겨 보세요. 포틀랜드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루프탑에 테이블을 요청해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며 잊지 못할 식사를 즐겨 보세요.

더 알아보기

산을 감싸고 도는 역사적인 두랑고 실버톤 협궤 철도

목적지

두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