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알래스카주
방문객들에게 틀링깃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려주는 두 곳의 토템 폴 공원 중 한 곳입니다.
알래스카주의 케치칸이 세계 최대의 아메리카 원주민 토템 폴(Totem pole, 아메리카 원주민 중 일부가 집 앞이나 묘지 등에 세우는 기둥 모양의 나무 조각)의 본거지일 뿐만 아니라 유람선 관광의 명소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 도시가 서로 이웃한 두 곳의 토템 폴 공원을 자랑한다는 사실 역시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서로 차별점을 가지는 두 곳의 공원은 모두 고대 토착 공예품을 보존하고 기리는 데 그 목적을 둡니다. 두 공원들 중 알래스카주 남동부의 오래된 틀링깃(Tlingit) 어장에 세워진 포틀래치 토템 공원은 사유지입니다. 이 공원은 토템 바이트 주립역사공원(Totem Bight State Historical Park)과 아주 가까이에 있으면서도 겹치는 영역이 하나도 없습니다.
토템폴을 조각하는 방법 배우기
대신, 포틀래치 토템 공원에는 하나의 큰 씨족 가옥과 주변에 있는 네 개의 작은 씨족 가옥이 있는데, 이 가옥은 1800년대까지 지역 부족들이 어떻게 살았는지를 보여주는 역사적인 디오라마를 제공합니다. 각각의 화려한 인테리어는 복잡한 방식으로 손수 작업하였으며, 지역의 가족들이 공동의 환경에서 어떻게 함께 생활할 수 있었는지를 보여줍니다.
그 공원의 주요 하이라이트는 토템을 조각하는 작업장입니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거주민 작업자들이 고대 기술을 사용하여 토템 폴을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갓 자른 삼나무를 거대하게 쌓아 올려 가족 역사로 바꾸는 과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포틀래치 공원의 가장 큰 볼거리는 높이 솟아 있는 토템 폴들이며, 가장 높은 토템 폴의 높이는 약 13m에 이릅니다. 틀링깃 신화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그 의미를 알려주는 교육 자료가 많습니다. 정보 게시판에는 레이븐(토착 전설에 등장하는 태양을 세계에 전달한 자), 킬러 웨일, 썬더버드, 울브즈 등과 같은 인물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케치칸 도심에서 북쪽으로 16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유람선, 관광버스, 허머 투어, 택시, 시내버스 또는 자가용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관광지를 둘러본 후, 이 공원은 다른 곳에서 구매할 수 없는 기념품을 살 기회를 제공합니다. 고풍스러운 총기, 클래식 자동차들과 함께 놓인 물품들을 살펴보세요.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