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샬럿 항구에서 낚시하기

플로리다 주

플로리다주 샬럿 카운티에서 꼭 맛봐야 할 10가지 '먹거리'

글쓴이: Samantha Crespo

1 of 1
  • States:
    플로리다 주

시도해야하는 음식으로 현지 맛을 맛보십시오.

멕시코만에서 태양이 가득한 땅으로, 플로리다주 해안 남서쪽에 위치한 샬럿 카운티는 미각을 애태우는 도시입니다. 이곳에서 꼭 맛봐야 할 지역 별미를 소개합니다.

1. 스톤 크랩

멕시코만에서 한 번에 한 마리씩 잡아 올리는 스톤 크랩은 10월 15일 - 5월 15일 사이에 가장 맛이 좋은 지역 명물입니다. 신선한 게를 밝은 적색이 될 때까지 찐 다음 전문가의 손길로 손질하고 시원하게 식혀 머스터드 소스나 녹인 버터를 곁들이면 가장 좋습니다.

2. 키 라임 파이

지역 최고의 디저트로 꼽히는 크림같이 부드러우면서 톡 쏘는 맛이 인상적인 파이입니다(제대로 만들면 단 맛이 거의 나지 않습니다). 그레이엄 크래커 크러스트를 고집하는 이들도 있지만 코코넛 마카룬을 곁들여도 맛있습니다.

오리지널 키 라임 파이의 크리미하고 달콤한 속은 파이 이름처럼 녹색이 아닌 원재료의 노란 빛을 띱니다.

오리지널 키 라임 파이의 크리미하고 달콤한 속은 파이 이름처럼 녹색이 아닌 원재료의 노란 빛을 띱니다.
더 보기

3. 오렌지

샬럿 카운티는 10월 말부터 3월까지 수확되는 달콤한 발렌시아 오렌지와 네이블 오렌지, 그리고 감귤로 플로리다를 대표하는 농작 지대 중 하나입니다. 매년 1월에는 과즙이 풍부한 허니벨 오렌지도 만나보세요.

4. 팻 포인트 비어

많은 지역의 레스토랑이 샬럿 카운티의 푼타 고르다에서 제조된 맥주를 판매합니다. 특히 팻 포인트(Fat Point) 양조장의 바에서는 소량의 맥주를 시음하고 샘플러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5. 그루퍼

멕시코만에서 잡은 지역 특산 그루퍼는 부드러운 맛과 촉촉한 흰살이 일품인 고급 생선 품종입니다. 그을리거나 굽거나 튀기거나 케이준 양념에 재워 손질해 먹어도 맛있고 전채나 샐러드 재료, 샌드위치 등 여러 가지 요리 재료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6. 커비의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커비스(Cubby’s)는 지역 주민들이 즐겨 먹는 프레스드 쿠바 샌드위치와 20가지 이상의 맛을 초대형 스쿱으로 떠서 파는 이국적인 전통 아이스크림 전문점입니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코코넛 오렌지 파인애플이나 캐러맬 캐슈 등은 상상만 해도 군침이 돕니다. 푼타 고르다 다운타운에 있는 커비스의 진기한 건물은 예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추가 정보

7. 걸프 새우

걸프만에서 잡은 탐스러운 핑크빛의 달콤한 새우를 테이블의 칵테일 소스에 바로 찍어 먹어 보세요.

통통하고 달콤한 걸프 새우와 육즙이 풍부한 스톤 크랩은 함께 먹어도 매우 맛있습니다.

통통하고 달콤한 걸프 새우와 육즙이 풍부한 스톤 크랩은 함께 먹어도 매우 맛있습니다.
더 보기

8. 악어

두드리듯 다진 후에 튀겨내는 악어 고기는 반드시 맛봐야 할 별미 중 하나입니다. 씹는 맛과 악어 고기 특유의 맛이 훌륭한 조화를 이루며 콜레스테롤도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9. 수박

수박에 붙어 있는 “Melon 1” 스티커는 푼타 고르다의’ C&L 농장에서 수확 및 포장했다는 증표입니다. 플로리다주는 미국 최대의 수박 산지로, 샬럿 컨트리에서는 늦가을부터 메모리얼 데이까지 신선한 수박을 맛볼 수 있습니다.

10. 들소

3곳의 썬 랜치에서 완전 방목으로 풀을 먹고 자란 들소 고기는 푼타 고르다 와이번 호텔(Wyvern Hotel)에 위치한 커브 레스토랑의 감칠맛 나는 버거에 사용됩니다. 기름기가 적고 건강한 들소 고기는 다른 고기와는 다른 맛이 느껴집니다.

지역 특산 들소 고기는 커브 레스토랑의 먹음직스러운 버거로 맛볼 수 있습니다.

지역 특산 들소 고기는 커브 레스토랑의 먹음직스러운 버거로 맛볼 수 있습니다.
더 보기
추가 정보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