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펜실베이니아주
하이킹, 행글라이딩, 카약, 수영... 펜실베이니아 주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산과 호수를 누비고 가끔 흥미로운 곳에 들러도 보면서 펜실베이니아 주의 주립공원을 즐기는 3일간의 여정입니다.
1일 차 – 하이너 뷰 주립공원
펜실베이니아 주 중부의 하이너 뷰 주립공원(Hyner View State Park)은 그림 같은 산과 강 만큼이나 행글라이딩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행글라이더는 그림 같은 공원 풍경 속 램프를 출발해 서스쿼해나 강(Susquehanna River)의 서쪽 지류와 완만한 주변 산봉우리 위로 솟아오릅니다. 공중에서 조망하는 풍경은 경외감을 자아내는데 특히 단풍이 물든 가을은 그 아름다움이 극에 달합니다.
동쪽 약 40분 거리에는 펜실베이니아 주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불리는 야생동물 관찰과 하이킹의 명소 파인 크리크 협곡(Pine Creek Gorge)이 있습니다. 레오나드 해리슨 주립공원(Leonard Harrison State Park)이나 콜턴 포인트 주립공원(Colton Point State Park)을 통해 협곡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짧고 아름다운 산책로부터 인상깊은 협곡 바닥으로 이어지는 꽤 가파른 등산로까지 트레일의 난이도가 다양하답니다.
하이너 뷰 주립공원 위를 활주하는 행글라이더
2일 차 – 킨주아 브리지 주립공원
하이너 뷰 북서쪽 2시간 거리의 킨주아 브리지 주립공원(Kinzua Bridge State Park)은 펜실베이니아 주 최고로 손꼽히는 놓쳐서는 안 될 공원입니다.
1882년에 지은 킨주아 구름다리(Kinzua Viaduct)는 세계에서 가장 길고 높은 철교랍니다. 덕분에 백 년 넘게 킨주아 크리크 밸리(Kinzua Creek Valley) 위로 기차가 오갈 수 있었죠. 2003년 토네이도로 다리는 무너졌지만 협곡 위로 183m에 걸쳐 뻗은 킨주아 스카이워크(Kinzua Skywalk) 위로 걸어다닐 수 있습니다. 높은 곳이 두렵지 않다면, 유리 바닥으로 된 전망대에서 발 아래를 내려다보세요.
여기에서 30분 거리도 되지 않는 플리커우드 와인 셀러(Flickerwood Wine Cellars) 투어도 놓치지 마세요. 이 유명 와이너리에서는 30종의 다양한 와인은 물론 칵테일, 음식과 멋진 라이브 음악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킨주아 스카이워크를 따라 걸으며 바라보는 킨주아 협곡의 절경
3일 차 - 프레스크아일 주립공원
킨주아에서 2시간 거리밖에 되지 않는 이리 호(Lake Erie)에는 펜실베이니아 주의 해변 마을 프레스크아일 주립공원(Presque Isle State Park)이 있습니다. 호숫가에서 일광욕이나 수영을 즐기고 2개의 등대를 둘러보거나, 트레일을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해도 되고 카약을 빌려 석호를 누벼도 좋답니다. 수많은 액티비티 중 무엇을 해도 좋지만, 호수를 물들이는 석양만큼은 절대 놓치지 마세요. 인생 낙조를 보실 겁니다.
문화 명소, 쇼핑, 맛집과 나이트라이프까자 가득한 이리 마을에서 하룻밤 묵어보세요. 떠나기 아쉽다면 하루 더 시간을 내어 이리 동물원(Erie Zoo)을 둘러본 다음 왈다미어 파크 & 워터 월드(Waldameer Park and Water World)에서 롤러코스터, 카니발 놀이기구와 게임, 워터파크까지 모두 즐겨보세요.
이리 호에서 즐기는 스킴보드
가는 방법
펜실베이니아 주는 주요 공항 간 중심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국제공항(Philadelphia International Airport, PHL) 또는 피츠버그 국제공항(Pittsburgh International Airport, PIT)에서 펜실베이니아 주 직항편을 이용하거나, 인근의 워싱턴 D.C., 뉴저지 주 뉴어크에 위치한 국제공항을 통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뉴욕에서 정기적으로 출발하는 기차편 또한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