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파이크스 피크 모험

콜로라도주

파이크스 피크 지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콜로라도스프링스 모험

글쓴이: Idoia Gkikas

1 중 1
  • 주별:
    콜로라도주

파이크스 피크 지역은 놓쳐서는 안 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으로 가득합니다.

파이크스 피크와 신들의 정원(Garden of the Gods Park) 등 지역 명소를 체험했다면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익스트림 스포츠부터 로열 협곡의 급류와 크리플 크릭의 금광에 이르는 이곳의 자연이 선사한 보물을 발견해 보세요.

매니토스프링스: 인클라인, 집라인, 동굴

도전 정신이 강하다면 매니토 인클라인(Manitou Incline)을 추천합니다. 이 가파른 지역은 한때 파이크스 피크(Pikes Peak) 정상까지 케이블카가 운행했지만 현재는 610m 높이의 1.6km 구간을 수직 등반 구역으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어드벤처스 아웃 웨스트(Adventures Out West)에서 집라인으로 자신의 담력을 시험해 보세요. 협곡 바닥으로부터 약 40m 높이에 떠있는 200m 길이의 집라인은 엄청난 속도를 자랑합니다.

케이브 오드 더 윈즈 마운틴 파크(Cave of the Winds Mountain Park)의 동굴은 탐험에 제격입니다. 모험을 원한다면 케이빙 101(Caving 101) 투어를 이용해 보세요. 개발되지 않은 어두운 진흙투성이의 동굴을 오르고 기어가며 탐험합니다. 아드레날린이 분출되는 아웃도어 활동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니토 인클라인에서 하이킹하는 내내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매니토 인클라인에서 하이킹하는 내내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더 보기

로열 협곡 지역: 속도, 높이, 기차, 공룡

로열 협곡(Royal Gorge)에 가면 아칸소 강(Arkansas River)의 2-4급 급류를 따라 내려가는 스릴 넘치는 래프팅을 놓치지 마세요. 여러 아웃도어 업체에서 슬레지해머(Sledgehammer, 큰 망치), 월 슬래머 (Wall Slammer, 교도소 담장), 보트 이터(Boat Eater, 보트 포식자)와 같은 무시무시한 이름을 가진 급류를 즐길 수 있는 반나절, 일일, 일박 코스의 여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바닥 위 300m 높이에는 로열 고지 브리지 앤 파크(Royal Gorge Bridge & Park)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현수교 중 하나를 건너다 보면 고소공포증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곤돌라, 집라인, 롤러코스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사 시대로 모험을 떠나고 싶다면 로열 고지 다이노소어 익스피리언스(Royal Gorge Dinosaur Experience)를 추천합니다. 이곳에서는 애니메트로닉으로 만든 실물 크기의 공룡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체험형 전시물과 실물 크기의 공룡 화석 모형이 있는 대형 박물관에 아이들을 데리고 가서 여러 층 높이의 로프 코스에서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를 보여주세요.

로열 고지 루트 레일로드(Royal Gorge Route Railroad)를 타면 화강암 절벽 깊숙한 곳에 있는 로열 협곡의 좁은 골짜기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1879년 당시의 역사를 이어가는 콜로라도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유선형 열차로서 식사까지 제공되는 최초이자 유일한 풀서비스 철도 체험입니다.

로열 고지 브리지를 건너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로열 고지 브리지를 건너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크리플 크릭: 금광, 기차 여행, 드라이브

크리플 크릭 앤 빅터에는 놓쳐서는 안 될 2개의 금광 투어가 있습니다. 유명한 몰리 캐슬린 골드 마인(Mollie Kathleen Gold Mine)에서 지하로 300m 이상 내려가면 1890년대의 금광이 나타나 금광맥과 19세기 광산 장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첨단 채굴 장비를 이용해 여전히 성업 중인 크리플 크릭 앤 빅터 골드 마인(Cripple Creek and Victor Gold Mine)으로 이동해 보세요.

특히 자녀와 함께 여행하는 경우 크리플 크릭 앤 빅터 협궤 철도(Cripple Creek & Victor Narrow Gauge Railroad)를 선택하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크리플 크릭에서 100년 된 협궤 열차를 타고 아름다운 풍경, 과거의 잔재, 버려진 광산을 구경하고 1890년부터 1910년까지 일확천금을 노리고 '세계 최고의 금광'을 찾아 파이크스 피크 또는 버스트 지역에 수천 명의 광부가 몰려 들던 이곳의 흥미로운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다양한 지형과 고도의 아름다운 골드 벨트 경관 도로(Gold Belt Byway)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오래된 광산 구조물, 기차 터널, 옛 서부 스타일의 마을, 거대한 암석, 로키 산맥(Rocky Mountains)의 환상적인 경치를 만날 수 있습니다.

크리플 크릭에서 콜로라도 주 광산의 역사를 체험해 보세요.

크리플 크릭에서 콜로라도 주 광산의 역사를 체험해 보세요.
더 보기

가는 방법

도심에서 19km 거리에 불과한 콜로라도 스프링스 공항(Colorado Springs Airport, COS)을 이용하면 콜로라도 스프링스(Colorado Springs)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덴버 국제공항(Denver International Airport, DEN)까지 비행기로 이동한 후 연결 항공편을 이용하거나 차를 빌려 남쪽으로 한 시간 가량 운전하면 콜로라도 스프링스가 나옵니다.

관련 주제

더 알아보기

산을 감싸고 도는 역사적인 두랑고 실버톤 협궤 철도

목적지

두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