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리건주 남부의 태평양 해안선을 따라 팻타이어 자전거를 타고 달리기
Travel Oregon
1 / 1
  • 주별:
    오리건주

오리건주의 자연은 계절마다 새로운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매 계절의 매력은 오리건주를 놀라운 야외 활동의 천국으로 만들어줍니다.

오리건주의 사계절은 눈을 맞으며 즐기는 겨울 산악 활동, 봄철 자전거 여행, 여름 수상 스포츠, 가을의 와이너리 경험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오리건주에서 연중 월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추천 액티비티를 선정했습니다. 원하는 액티비티가 선정된 달에 올 수 없다고 해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 달에 걸쳐, 또는 연중 내내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도 많기 때문입니다. 모험이 가득한 오리건주에서 어디를 가고 무엇을 할지, 조금 새로운 시각에서 확인해 보세요.

1월

겨울이라고 실내에만 머물 필요는 없습니다. 눈이 내리면 신선한 산 공기를 마시면서 스노슈 하이킹을 즐겨 보세요. 레이크 오브 더 우즈(Lake of the Woods)와 맥러플린산(Mount McLoughlin)의 숨막히는 풍경을 감상하려면 캐스케이드 산맥(Cascade Range)의 그레이트 메도우 스노우 파크(Great Meadow Sno-Park)에서 스노슈잉을 해보세요. 장엄한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존데이 화석층 국립천연기념물의 장엄한 커시드럴 록

존데이 화석층 국립천연기념물의 장엄한 커시드럴 록
더 보기
Central Oregon Film Office

2월

연중 언제든지 시간 여행자의 길(Journey Through Time Scenic Byway) 위로 로드 트립 떠나보세요. 특히 2월에는 이곳을 오롯이 혼자 누리고 있다는 느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선사시대 화석층과 광산을 따라 생겼던 신흥 도시를 지나는 이 길은 '시간을 여행한다'는 이름과 더없이 잘 어울립니다. 다른 세상을 경험하는 듯한 이 트레일에서 가장 즐거운 놀라움 중 하나는 존데이 화석층 국립천연기념물(John Day Fossil Beds National Monument)에 있는 페인티드 힐스(Painted Hills)입니다. 수백만 년에 걸쳐 생겨난 밝고 선명한 지층의 흔적이 자아내는 감탄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포틀랜드의 포레스트 파크에서 즐기는 도시 자연 산책로 하이킹

포틀랜드의 포레스트 파크에서 즐기는 도시 자연 산책로 하이킹
더 보기
Clayton Cotterell

3월

자연의 아름다움을 찾기 위해 굳이 포틀랜드 시 경계를 벗어날 필요는 없습니다. 128km 이상의 산책로를 거닐 수 있는 도심의 멋진 휴식처, 포레스트 파크(Forest Park)가 있기 때문입니다. 울창한 숲의 동식물에 둘러싸인 48km의 와일드우드 트레일(Wildwood Trail)위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뎌 보세요.

추가 정보

4월

일반 산악자전거가 빠지기 쉬운 눈길이나 모랫길도 타이어 폭이 두꺼운 팻타이어 자전거라면 문제없습니다. 연중 언제든 팻타이어 자전거를 빌려 와일드 리버스 코스트 시닉 바이크웨이(Wild Rivers Coast Scenic Bikeway)를 따라 눈이나 모래 위를 달려 보세요. 4월은 98km에 걸쳐 모래 언덕, 조수지, 멋진 암벽이 펼쳐진 오리건주 남부의 해안에서 자전거를 타기에 완벽한 달입니다.

열기구에서 바라보는 멋진 윌라멧 밸리

열기구에서 바라보는 멋진 윌라멧 밸리
더 보기
Sionnie Lafollette

5월

오리건주의 와인 생산 지역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비스타 벌룬 어드벤처스(Vista Balloon Adventures)의 열기구를 타고 올라 윌라멧 밸리(Willamette Valley)의 언덕, 농장, 윌라멧강(Willamette River)의 경치를 내려다보세요. 맑은 날에는 10개 화산 봉우리까지 맨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5월에 방문 기회를 놓쳐도 걱정 마세요. 비스타 벌룬 어드벤처스는 보통 4월부터 10월까지 영업합니다.

프레몬트 위네마 국유림을 가로지르는 짜릿한 집라인

프레몬트 위네마 국유림을 가로지르는 짜릿한 집라인
더 보기
Travel Oregon

6월

프레몬트 위네마 국유림(Fremont-Winema National Forest)에서 허공으로 날아오르는 짜릿한 자유의 순간을 맛보세요. 크레이터 레이크 집라인(Crater Lake Zipline)을 통해 숙련된 가이드의 지도 아래 캐스케이드산맥의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집라인은 오리건주의 자연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크레이터 레이크 집라인은 4월부터 11월까지 개장합니다.

루즈강에서 즐기는 짜릿한 급류 래프팅 모험

루즈강에서 즐기는 짜릿한 급류 래프팅 모험
더 보기
Travel Oregon

7월

더위로 수은주가 치솟고 있다면 수상 스포츠를 즐겨야 합니다. 209개의 미국 국립 야생 경관 강(National Wild and Scenic Rivers)에 등재된 곳 중 하나인 루즈강(Rouge River)에서 래프팅을 즐겨 보세요. 래프팅 초심자부터 숙련된 경험자까지 모두가 야생의 장관이 펼쳐진 강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코스의 길이가 65km나 되므로 내 실력에 꼭 맞는 구간을 무리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왈로와 레이크 트램웨이를 타고 하워드산 정상까지

왈로와 레이크 트램웨이를 타고 하워드산 정상까지
더 보기
Travel Oregon

8월

왈로와 레이크 트램웨이(Wallowa Lake Tramway)를 타고 하늘 높은 곳에서 멋진 전경을 구경해보세요. 곤돌라가 하워드산을 타고 정상까지 1,120m 이상을 오르면서 왈로와 레이크 마을(Wallowa Lake Village)과 왈로와 호수(Wallowa Lake)의 시원한 풍광을 선보입니다. 15분 동안의 운행이 끝난 후에는 산 정상에서 하이킹 트레일과 서밋 그릴(Summit Grill)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9월

계절이 바뀌기 시작하면서 오리건주 사람들은 자전거 시즌이 다가온다는 것을 직감합니다. 자전거를 타는 것은 가을과 겨울의 아름다운 야외 풍경을 감상하는 방법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후드 리버 밸리(Hood River Valley)를 가로질러 과수원과 포도원을 지나는 농장 길을 달리다가 와인 시음과 농장 체험 기회가 보이면 잠시 자전거를 세워 보세요.

10월

땅속에서 오리건주의 대표적인 기념품, ‘천둥알(Thunder Egg, 알 모양으로 굳은 광석의 일종)’을 찾아보세요. 천둥알은 반짝이는 석영을 품고 있는 귤 크기의 돌입니다. 오리건주의 지리적 경이로움을 그대로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오리건주 마드라스(Madras)에 있는 리처드슨 록 랜치(Richardson’s Rock Ranch)에서 나만의 천둥알을 찾아보세요. 대략 3월부터 10월까지 암석 찾기 체험이 가능하며, 암석 판매장은 연간 운영됩니다.

11월

말을 타고 오리건 해안(Oregon Coast) 지역을 탐험해보세요. C&M 스테이블즈(C&M Stables)는 수준별 승마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바닷가, 모래 언덕 산책로, 숲을 따라 말을 타고 달려보세요. 노을이 내리는 바닷가에서 승마를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세요.

상쾌한 겨울 날씨 속에 스노슈잉을 하며 후드산의 오지 탐험하기

상쾌한 겨울 날씨 속에 스노슈잉을 하며 후드산의 오지 탐험하기
더 보기
Travel Oregon
추가 정보

12월

겨울이 오면 눈 속에서 놀고 싶어집니다. 오리건주에서 가장 높은 후드산에서 가족과 함께 눈썰매를 타고 22개의 스노우 파크 레크레이션 지역을 탐험해 보세요. 스노슈, 튜빙, 썰매, 개썰매 등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모두 즐기려면 추운 계절에만도 여러 번 방문해야 할지 모릅니다.

찾아오는 방법

포틀랜드 국제공항(PDX)은 오리건주에서 가장 큰 공항으로, 포틀랜드에 도착하는 미국 국내선 직항편이 다수 운항됩니다. 이 공항에서 차를 렌트하거나 항공편을 이용하여 유진 공항(EUG), 메드퍼드 공항(MFR), 레드몬드 공항(RDM) 등 작은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