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켄터키주
맛집: 버번과 남부 음식
미국 특유의 배럴 숙성 위스키인 버번은 루이빌에서 꼭 맛봐야 합니다. 전 세계에서 95%의 버번이 켄터키주에서 제조되며, 대부분의 켄터키주 버번은 루이빌에서 생산됩니다. 이 도시 전역의 레스토랑과 라운지에서 직접 전통을 맛볼 수 있습니다. 도시를 내려다보는 에잇업 엘러베이티드 드링커리 앤 키친(8UP Elevated Drinkery & Kitchen)의 루프탑 바에서 다양한 현지 버번과 함께 프라이드 치킨 슬라이더와 크리스피 포테이토를 곁들여 보세요. 더 모던한 남부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노스 오브 버번(North of Bourbon)에서 치킨과 소시지 검보, 뭉근히 끓인 오크라와 토마토, 쫀득한 메추리 볶음을 맛볼 수 있습니다. 버번 배럴 모양의 부스에 앉아 세 개의 현지 버번 중 하나를 선택해 이 맛있는 요리들을 곁들여 마셔보세요. 디저트로는 멀즈 위스키 키친(Merle’s Whiskey Kitchen)에서 버번 카라멜 쿠키와 설탕에 졸인 버번 메이플 베이컨으로 달달하게 즐겨보세요.
스타일리시한 라운지 노스 오브 버번에서 수제 맥주 맛보기
처칠 다운스의 승마 장신구
‘스포츠에서 가장 짜릿한 2분’으로 종종 불리는 켄터키 더비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 명맥을 유지하며 열리는 스포츠 행사입니다. 전설적인 처칠 다운스(Churchill Downs) 경마장에서 5월 첫 번째 토요일에 열리는 이 승마 행사는 파스텔 색상의 옷과 커다란 모자가 인상적인 참석자들로 축제 같은 축하 행사 분위기를 이끌어 냅니다. 더위를 식히며 더비의 상쾌한 전통 음료인 민트 줄렙을 음미해 보세요. 켄터키 버번, 신선한 민트, 간단한 시럽, 잘게 부순 얼음으로 만든 칵테일입니다.
처칠 다운스 인근에는 승마의 미덕에 대한 루이빌의 전통을 둘러보는 2층으로 구성된 가족 친화적인 체험형 전시가 특징인 켄터키 더비 박물관(Kentucky Derby Museum)이 있습니다. 연간 이벤트를 몰입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360도 필름인 ‘더 그레이티스트 레이스(The Greatest Race)’를 관람해 보세요. 투어 가이드가 관중석에서 처칠 다운스의 전설적인 더트 트랙 레일까지 안내해 주는 동안 스포츠 역사를 살펴보세요. 켄터키 더비의 초기 모습과 어떻게 지금의 이 전설적인 이벤트로 변모했는지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켄터키 더비 박물관의 전시 둘러보기
무하마드 알리 센터에서 전설에게 경의를 표하기
운동 선수이자 인도주의자이며 글로벌 아이콘인무하마드 알리는 루이빌에서 태어났습니다. 거대한 무하마드 알리 센터(Muhammad Ali Center)는 아마추어 복싱 선수부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에 이르기까지의 그의 성장을 돌아봄으로써 그의 삶과 유산을 기립니다. 알리가 한때 훈련했던 디어 레이크(Deer Lake) 훈련 캠프의 레크리에이션에서 그의 정치적 활동을 알아보고 직접 복싱 기술을 연습해 보세요. 유물과 수집품, 몰입형 시청각 체험을 통해 수세대에 걸쳐 영감을 준 이 다재다능한 운동 선수의 이야기를 알리는 박물관 곳곳에서, 알리의 여섯 가지 핵심 원칙을 알아보세요. 루이빌 창작자들의 작업을 조명하고 현지 커뮤니티에 대한 독특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미술 전시회들을 돌아보세요.
기록용 사진, 신문 스크랩 등을 통해 운동 선수의 삶과 경력을 알리는 무하마드 알리 센터
찾아가는 방법
루이빌 무하마드 알리 국제공항(SDF)에 도착한 뒤, 차량을 렌트하여 여정을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