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칸소주 엘도라도의 머피 예술 지구에서 공연 중인 ZZ 톱
1 / 1
  • 주별:
    아칸소주

도시의 흥겨움이나 시골의 자연 혹은 길 위의 즐거움부터 지하 세상까지, 아칸소주에서는 모두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칸소주의 북쪽에는 예쁜 산악 마을과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오자크 산맥(Ozark Mountains)이 있고, 동쪽에는 음악 역사의 산실인 미시시피 리버 델타(Mississippi River Delta)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지노와 천연 온천, 수작업으로 지은 성과 신비로운 동굴까지 있습니다.

스파부터 나이트라이프까지 핫스프링스와 근교 즐기기

핫스프링스는 그 이름에 걸맞게 몸에 좋은 온천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최초의 연방 보호구역인 핫스프링스 국립공원(Hot Springs National Park)을 찾아 힐링하며 하루를 보내 보세요. 국립문화재지구(National Historic Landmark District)로 등록된 8곳의 목욕탕이 늘어선 배스하우스 로(Bathhouse Row)에서 피로를 씻고, 40km가 넘는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을 합니다. 오클론 레이싱 앤 게이밍(Oaklawn Racing & Gaming)에서는 속도감과 스릴을 만끽하고, 다운타운에서는 쇼핑을 하죠. 이 모두를 핫스프링스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고 싶다면, 남쪽으로 2시간만 가면 엘도라도(El Dorado)의 머피 예술 지구(Murphy Arts District, MAD)가 있습니다. 콘서트와 극장 공연을 즐길 수 있고, 아이들은 플레이스케이프(Playscape) 놀이터에서 무료로 놀 수 있습니다.

땅거미가 내려앉는 핫스프링스 배스하우스 로

땅거미가 내려앉는 핫스프링스 배스하우스 로
더 보기

오자크 산맥의 재미난 명소

핫스프링스 북쪽에 위치한 유레카 스프링스(Eureka Springs)는 사실 온천이 더 많지만 빅토리아풍 건축물과 독특한 명소로 유명한 이색적인 예술 마을입니다. 퀴글리 성(Quigley’s Castle)은 ‘자크스의 가장 이상한 집’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돌을 일일이 박아넣은 놀라운 외관의 석조 건물입니다. 손크라운 채플(Thorncrown Chapel), 문 대신 종탑을 통해 들어가는 유서 깊은 세인트 엘리자베스 가톨릭 교회(St. Elizabeth’s Catholic Church)와 7층 높이의 오자크스의 예수상(Christ of the Ozarks Statue)도 매력적인 종교 건축물입니다. 오닉스 동굴(Onyx Cave) 지하 투어도 독특한 경험입니다. 가파르고 구불구불한 길로 유명한 유레카 스프링스 다운타운을 돌아다녀 보세요. 유령의 집 투어로 담력 테스트를 해보거나 인트리그 시어터(Intrigue Theater)에서 환상적인 마술 세계에 빠져도 좋습니다. 숙박 시설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유령이 단골로 출몰하는 크레센트 호텔(Crescent Hotel)이나 유레카 스프링스 트리하우스, 케이브, 캐슬 & 호빗(Eureka Springs Treehouses, Caves, Castles & Hobbits)의 테마형 트리하우스(해리포터 트리하우스 등) 중에서 골라 머물러 보세요.

도보나 마차로 하는 유레카 스프링스의 매력적인 거리 투어

도보나 마차로 하는 유레카 스프링스의 매력적인 거리 투어
더 보기
추가 정보

아칸소주 동부의 음악과 즐거움

주 동쪽은 블루스 음악의 탄생지인 미시시피 리버 델타에 속합니다. 먼저 이 지역의 역사와 음악을 담고 있는 헬레나(Helena)의 델타 컬처 센터(Delta Cultural Center)를 찾아 풍부한 유산을 발견해 보세요. 낮에는 1941년부터 매일 낮 방송되고 있는 킹 비스킷 타임(King Biscuit Time)을 듣습니다. 10월 초에는 킹 비스킷 블루스 페스티벌(King Biscuit Blues Festival)을 찾아 수천 명의 음악 팬들이 모여들죠. 중심지인 아칸소 델타 뮤직 트레일(Arkansas Delta Music Trail)은 조니 캐시(Johnny Cash)의 어린 시절 집, B.B. 킹(B.B. King)이 자신의 기타 루실(Lucille)의 이름을 지었던 마을 트위스트(Twist) 등 음악의 명소로 가득합니다. 근교의 웨스트 멤피스(West Memphis)에서는 사우스랜드 파크 게이밍 앤 레이싱(Southland Park Gaming & Racing)에서 운을 시험해봐도 좋고, 새미 하거 레드 록스 바 앤 그릴(Sammy Hagar’s Red Rocker Bar & Grill)을 찾아 록 스피릿을 충전해도 좋습니다.

헬레나의 킹 비스킷 블루스 페스티벌에서 열광하는 관중

헬레나의 킹 비스킷 블루스 페스티벌에서 열광하는 관중
더 보기

찾아오는 방법

리틀록의 빌 앤드 힐러리 클린턴 공항(Bill and Hillary Clinton National Airport, LIT)이나 벤턴빌의 노스웨스트 아칸소 지역 공항(Bentonville’s Northwest Arkansas Regional Airport, XNA)에 도착한 후 차량을 렌트하여 아칸소주를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