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클라호마주의 카우보이 문화와 국립 카우보이 및 서부 문화유산 박물관
1 / 1
  • 주별:
    오클라호마주

오클라호마주에서 카우보이와 아메리카나 문화에 빠져보세요.

200년이 넘는 역사의 카우보이는 미국 서부 문화를 대표하는 상징입니다. 전통의 영웅 카우보이의 문화가 아직도 생생히 남아있는 오클라호마주에서는 소를 몰고 농장 일을 하던 순박한 사람들이 어떻게 영웅이 되어 소설, 시, 노래, 영화 등 미국의 대중 문화를 종횡 무진하게 되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클라호마 시티의 국립 카우보이 및 서부 문화유산 박물관(National Cowboy & Western Heritage Museum)보다 더 심도 깊게 옛 서부 문화를 알아볼 수 있는 곳도 없죠.

오클라호마주 전역의 카우보이 문화

오클라호마주는 선착순으로 땅을 주기로 했지만, 마음이 급했던 백만 명의 사람들이 그보다 먼저 중부 오클라호마로 쏟아 들어져 오면서 ‘선점한 사람들의 주(Sooner State)’라는 이름을 갖게 된 만큼, 개척 정신이 강합니다. 주민들의 모험 정신이 워낙 강한데다 아메리카 원주민 선조의 문화와 전통까지 가세해, 오늘날까지도 이어지는 카우보이 유산이 형성되었습니다.

히칭 포스트 랜치(Hitching Post Ranch) 같은 게스트 랜치에서 소몰이와 로프로 소 잡기, 말 타기, 모닥불 가에 둘러앉아 별빛 아래 식사하기 등의 정통 카우보이 체험을 해보세요. 아니면 매년 7월 포허스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아마추어 로데오 대회인 국제 라운드업 클럽 카발케이드(International Round Up Club Cavalcade)나 8월에 열리는 윌 로저스 메모리얼 로데오(Will Rogers Memorial Rodeo) 등을 찾아 전문 카우보이와 카우걸이 펼치는 액션 넘치는 로데오를 관람하셔도 좋습니다. 월요일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비육우 및 육성우 시장인 오클라호마 시티의 유서 깊은 스톡야드 시티(Stockyards City)에서 열리는 소 경매를 보고, 근처의 랭스턴스 웨스턴 웨어(Langston's Western Wear)에서 카우보이 부츠와 스텟슨 카우보이 모자를 차려입고 제대로 기분도 내보세요.

국립 카우보이 및 서부 문화유산 박물관

1955년 개관 이래 전 세계에서 천만이 넘는 방문자들이 국립 카우보이 및 서부 문화유산 박물관을 찾아 카우보이 역사와 미국 서부 문화를 심도 있게 알아보았습니다. 박물관에서는 미국의 카우보이, 로데오,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 빅토리아 시대 총기와 서부 연기자들을 중심으로 하는 체험형 갤러리는 물론 엄선된 서부 예술품 및 유물을 볼 수 있습니다. 정문을 통과할 때 말 등에 탄 잔뜩 지친 카우보이의 모습을 형상화한 5m 높이의 대형 조형물 ‘길의 끝에서(End of the Trail)’를 보는 순간 소름이 돋습니다. 여러 갤러리에서 다채로운 상설 전시가 있는데, 스페인 식민지 시대부터 20세기에 이르는 카우보이 역사를 기록한 아메리카 카우보이 갤러리(American Cowboy Gallery)에서는 목장의 장비, 안장, 박차와 복식의 변천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 갤러리(Native American Gallery)에서는 정교한 문화 예술품, 공예품과 전통 복식을 통해 오클라호마 원주민의 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답니다. 미국 서부 예술 갤러리(Art of the American West Gallery)에서는 옛 서부의 모습을 보여주는 회화, 조각 및 시각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서부 공연 갤러리(Western Performers Gallery)에서는 거친 서부의 모습이 할리우드 영화와 문학에서 어떻게 표현되었는지를 중심으로 빈티지 영화 포스터와 유명 의상의 화려함에 빠져보세요.

상설 전시 외에 순회 전시도 계속 새롭게 바뀝니다. 보통 더브 앤 모젤 리처드슨 시어터(Dub and Mozelle Richardson Theater)에서 열리는 어른들을 위한 강연 시리즈도 있고, 반다나 혹은 팔찌 만들기 등 미술 및 공작과 스토리타임 세션 및 일러스트레이션 강습 등 다채로운 어린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는 방법

박물관은 오클라호마 시티 북동부 I-44와 I-35 교차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I-44에서 129번 출구(마틴 루터 킹 불러바드(Martin Luther King Boulevard))로 나와 북쪽 63번가로 가서 왼쪽(서쪽)으로 꺾으면 박물관 입구입니다.

더 알아보기
털사 도심 공원의 평온한 분위기

목적지

털사

아버 힐스 자연 보호 구역의 경치 감상해보기

목적지

플래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