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아후 섬의 어느 레스토랑이 선보이는 맛있는 음식
럭키 벨리
1 / 1
  • 주별:
    하와이주

하와이에 자리한 오아후(Oahu) 섬은 도시와 전원이 공존하며, 아울러 다양한 음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유명 대회를 석권한 셰프들이 현지에서 생산하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일품요리를 창조합니다. 하와이 전통 음식부터 하와이 문화가 녹아든 세계 각국의 요리까지, 다양성을 추구하는 레스토랑도 즐비합니다. 푸드 트럭, 파머스 마켓을 비롯해 각종 행사가 많은 이곳이 바로 미식가의 천국입니다. 아름다운 오아후 섬에서 즐기는 오감 만족 여행을 위한 다섯 가지 제안을 살펴보세요.

1. 전통 음식

하와이 전통 파티인 루아우(luau)에서 깊은 풍미의 라우라우(lau lau)와 부드러운 포이(poi)를 함께 드셔 보세요. 혼자라면 하이웨이 인(Highway Inn), 헤일스(Haile’s) 또는 오노 하와이언 푸드(Ono Hawaiian Foods)를 방문해 로미로미 연어(lomi lomi salmon)스퀴드 루아우(squid luau)를 선택해보세요. 일본식 푸드코트인 오카주야(okazuya)를 방문해 후리카케 치킨(furikake chicken)을 드셔도 좋습니다. 오아후 고유의 다국적 음식인 사이민(saimin: 하와이식 중국 국수), 칼루아 포크(kalua pork)가 들어간 마나푸아(manapua: 하와이식 중국 찐빵)도 이곳의 별미입니다.

하와이식 루아우, 간편한 델리, 현지인의 단골 레스토랑, 이 모든 것을 오아후 섬에서 즐겨보세요.

하와이식 루아우, 간편한 델리, 현지인의 단골 레스토랑, 이 모든 것을 오아후 섬에서 즐겨보세요.
더 보기
다카히로 마쯔다/오아후 관광 협회
추가 정보

2. 현대 요리

오아후에는 전통 요리 못지않게 현대 요리도 많습니다. 이 섬은 셰프 마브로 레스토랑(Chef Mavro restaurant)과 알란 웡스(Alan Wongs) 등 제임스 비어드 재단(James Beard Foundation)에서 수여하는 상을 수상한 레스토랑을 다수 보유한 지역으로도 유명하며, 현재 신세대 셰프들이 팜투테이블 요리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고 있습니다. 타운(Town), 카이무키 슈퍼레트(Kaimuki Superette), 더 피그 앤 더 레이디(The Pig & the Lady), 라이브스톡 태번(Livestock Tavern) 등 훌륭한 레스토랑에서 신선한 제철 메뉴를 드셔 보세요. 코코 헤드 카페(Koko Head Café)의 흑임자 유즈 머핀(Black Sesame Yuzu Muffins)과 12번가 그릴(12th Ave Grill)의 훈제 아히 스프레드(smoked ahi spread)도 꼭 맛보세요.

더스티 그래이블스 라이브스톡 태번(Dusty Grable’s Livestock Tavern) 같은 신세대 레스토랑들이 새로운 팜투테이블 요리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야식을 원하신다면, 거부할 수 없는 마력의 맛을 지닌 그래이블스 럭키 벨리(Grable’s Lucky Belly) 라면을 한 번 드셔 보세요.

더스티 그래이블스 라이브스톡 태번(Dusty Grable’s Livestock Tavern) 같은 신세대 레스토랑들이 새로운 팜투테이블 요리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야식을 원하신다면, 거부할 수 없는 마력의 맛을 지닌 그래이블스 럭키 벨리(Grable’s Lucky Belly) 라면을 한 번 드셔 보세요.
더 보기
라이브스톡 태번(Livestock Tavern)

3. 팜투드링크(Farm-to-Drink) 칵테일

오아후에서 활동하는 재기발랄한 칵테일 전문가들은 오아후 섬의 에너지를 불어넣어 독특한 칵테일을 창조합니다. 머드 핸 워터(Mud Hen Water)에서는 오아후 농장에서 생산된 재료를 가미해 만든 키친 칵테일(Kitchen Cocktail)을 음미해보세요. 매니페스트(Manifest)는 오아후산 패션프루트를 결합한 릴리코이 뮬(Lilikoi Mule)처럼 전통을 색다르게 재해석한 칵테일을 선보입니다. 코 올리나(Ko Olina) 리조트 지역에서는 몽키팟 키친(Monkeypod Kitchen)의 대표 음료인 마이타이(Mai Tai)가 유명한데, 집에서 만든 마카다미아너트와 장미수가 들어갑니다.

4. 음식 축제

해마다 9월이 되면 하와이, 미국은 물론 태평양 연안에서 마스터 셰프들이 몰려와 며칠 동안 메뉴를 공유하는 축제인 하와이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Hawaii Food & Wine Festival)이 열립니다. 화려한 이 축제는 미식가를 위한 하와이 최고의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잇 더 스트리트(Eat the Street) 푸드 트럭 축제(거의 매달 열림), 5월에 열리는 와이키키 스팸 잼(Waikīkī Spam Jam), 연간 약 24회 열리는 파머스 마켓, 알로하 플레이트 푸드 투어(Aloha Plate Food Tours)와 알로하 푸드 투어(Aloha Food Tours)를 비롯한 푸드 투어 등, 다양한 행사에서 현지 음식을 경험해보세요.

매년 개최되는 하와이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은 미식가를 위한 하와이 최고 행사입니다.

매년 개최되는 하와이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은 미식가를 위한 하와이 최고 행사입니다.
더 보기
트래비스 오키모토

5. 다양한 스낵

관광이 끝나고 출출하신가요? 오아후에 즐비한 스낵 가게 또는 베이커리에서 간식을 드셔 보세요. 다음 추천 메뉴를 살펴보세요.

  • 말라사다(Malasada): 포르투갈식 도넛
  • 포케(Poke): 신선한 생선을 깍뚝썰기 해 다양한 양념에 버무려 먹는 음식
  • 로코 모코(Loco Moco): 접시에 밥, 햄버거, 달걀을 올린 후 그레이비 소스를 뿌려 먹는 음식
  • 코코 퍼프(Coco Puff): 초콜릿을 채운 페이스트리에 샹티이(Chantilly) 크림을 얹은 슈
  • 하우피아(Haupia): 달콤한 코코넛 크림을 쪄서 만든 디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