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욕 식물원에 만개한 벚꽃 사진 찍어보기

뉴욕주

뉴욕시의 4계절 명소 탐방

글쓴이: Idoia Gkikas

1 중 1
  • 주별:
    뉴욕주

뉴욕시에서는 4계절 내내 주야 상관 없이 항상 기념 행사와 축제가 열립니다.

방문과 동시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스포츠, 음악, 예술, 국제 쇼 및 전시회 등과 같은 인기있는 다양한 축제를 즐겨보세요.

겨울 축제

추운 겨울이라도 집안에만 머무르기엔 아까운 즐거운 행사들이 많이 열립니다. 1월에는 맨해튼(Manhattan)의 바리오 미술관(El Museo del Barrio)이 주관하고 예수 탄생 신화인 동방 박사 이야기를 다룬 동방박사의 날(Three Kings Parade)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통 눈에 덮혀 하얗게 변한 거리에서도 라틴 댄스, 음악, 인형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색상의 행렬이 이어집니다.

또한 1월에는 그리니치 빌리지(Greenwich Village)에서 열리는 6일간의 겨울 재즈 페스티벌(Winter Jazz Fest)이 개최됩니다. 이 행사는 최고의 라인업과 2일 간의 ‘마라톤’ 음악 공연으로 유명하며, 도심 주변의 소규모 공연장에서 꼭두새벽에 라이브 쇼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애견가들은 2월에 맨해튼에서 개최되는 전설적인 웨스트민스터 켄넬 클럽 도그 쇼(Westminster Kennel Club Dog Show)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심사평이 이어지는 행사 외에도 참석자들은 미술품 전시회, 개를 주제로 한 글쓰기 세미나에 참여하거나 전국 클럽 모임 등에 참여하여 독특한 품종견의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눈덮인 브루클린 다리 걸어보기

눈덮인 브루클린 다리 걸어보기
더 보기

봄의 즐길 거리

아일랜드인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3월에는 모든 사람들이 맨해튼에서 열리는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St. Patrick’s Day Parade)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5번가까지 이어지는 이 퍼레이드는 성 패트릭 대성당(St. Patrick's Cathedral)과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와 같은 유명 랜드마크를 지나갑니다.

뉴욕시는 눈이 녹고 나무가 꽃을 피우기 시작하는 봄에 빛을 발합니다. 4월에는 브루클린 식물원(Brooklyn Botanic Garden)의 벚꽃 축제인 사쿠라 마츠리(Sakura Matsuri)를 시작으로 벚꽃이 피어 오르는 절경을 맞이합니다.

지역 스포츠 팬들은 4월에 시작되는 메이저리그 야구 개막전에 열광합니다. 브롱크스(Bronx)의 양키 스타디움(Yankee Stadium)에서 뉴욕 양키즈(New York Yankees) 경기를 보거나 퀸스(Queens)의 씨티 필드(Citi Field)에서 뉴욕 메츠(New York Mets) 경기를 관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봄에 도시 주변의 식물원에 만개한 벚꽃

봄에 도시 주변의 식물원에 만개한 벚꽃
더 보기

여름 인기 이벤트

뉴욕시의 여름은 열기와 흥미로운 이벤트로 가득합니다. 5월부터 8월까지는 센트럴 파크의 델라코테 극장(Delacorte Theatre)에서 유명한 셰익스피어 인 더 파크(Shakespeare in the Park) 여름 시리즈 연극 공연이 열려 꾸준히 많은 인파가 몰려듭니다. 공연은 무료로 열리지만 입장권을 구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브릭 셀러브레이트 브루클린! 페스티벌(BRIC Celebrate Brooklyn! Festival)은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며, 프로스펙트 파크 공연장(Prospect Park Bandshell)에서 유명한 예술가와 신진 아티스트의 무료 음악, 연극 공연 및 멀티미디어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8월에는 홍콩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Hong Kong Dragon Boat Festival)에서 온 가족이 함께 열정적으로 보트 경기를 관람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행사는 퀸스의 플러싱 메도스 공원(Flushing Meadows Park)에서 열려 온 가족들이 맛있는 음식을 맛보며 가족과 함께 하는 여러 액티비티, 음악, 댄스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름 내내 셀러브레이트 브루클린! 페스티벌에서 열리는 라이브 음악 공연을 즐겨보세요.

여름 내내 셀러브레이트 브루클린! 페스티벌에서 열리는 라이브 음악 공연을 즐겨보세요.
더 보기

가을 축제

뉴욕시의 가을은 초록색의 잎이 금색, 붉은색으로 울긋불긋 물들어 가장 화려한 계절의 모습을 선사합니다. 9월과 10월에는 맨해튼의 링컨 공연예술센터(Lincoln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에서 뉴욕에서 가장 권위 있는 뉴욕 영화제가 열립니다. 참가자는 장편 영화, 실험적인 영화, 다큐멘터리, 단편 및 기타 특별 상영을 누구보다도 먼저 볼 수 있습니다.

10월에는 맨해튼의 5번가에서 이탈리아 탐험가인 크리스토퍼 콜럼버스(Christopher Columbus)와 미국 내의 이탈리아계 미국인의 공헌을 기념하는 콜럼버스 데이 퍼레이드(Columbus Day Parade)가 열립니다. 이 행사는 미국 내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이탈리아계 미국인 문화 행사 중 하나입니다.  

11월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 TCS 뉴욕시 마라톤(TCS New York City Marathon)이 개최됩니다. 참가자들은 스태튼 아일랜드(Staten Island)에서 출발하여 맨해튼의 센트럴 파크까지 5개 자치구를 통과하는 코스를 달립니다.

상공에서 내려다본 가을의 맨해튼 콜럼버스 서클

상공에서 내려다본 가을의 맨해튼 콜럼버스 서클
더 보기

가는 방법

국제도시에서 출발해 뉴욕시로 오실 경우 퀸스에 있는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ohn F. Kennedy International Airport, JFK)이나 뉴저지주 뉴어크에서 가까운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Newark Liberty International Airport, EWR)에 도착하는 항공편을 이용해보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