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욕시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센트럴 파크 저수지 주변을 돌며 조깅하는 사람들

뉴욕주

뉴욕시: 도시 여행자를 위한 4가지 활동

글쓴이: Idoia Gkikas

1 중 1
  • 주별:
    뉴욕주

뉴욕시에서는 수많은 엔터테인먼트, 문화, 역사, 나이트라이프 외에도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록펠러 센터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봄과 가을에는 브루클린 브리지 공원에서 산책과 자전거를 즐기며 여름에는 스태튼 섬 해변에서 카약을 탈 수 있습니다. 뉴욕시는 언제 방문해도 항상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고의 자전거 여행

자전거 친화적인 도시, 뉴욕시에는 도시를 둘러보기에 좋은 자전거 코스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티 바이크(Citi Bike)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어 편리하게 도시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단기 또는 며칠간 이용 가능한 티켓을 구입해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브루클린 브리지 공원(Brooklyn Bridge Park), 프로스펙트 공원(Prospect Park), 허드슨 리버 그린웨이(Hudson River Greenway)나 차량 통행이 금지된 거버너스 섬(Governors Island)까지 모두 둘러보세요. 스태튼 섬(Staten Island)의 프랭클린 D. 루스벨트 보드워크(Franklin D. Roosevelt Boardwalk)에서 자전거를 타면 베라자노내로스교(Verrazano-Narrows Bridge)도 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로 브롱크스 리버 패스(Bronx River Path)의 포장 도로를 달리거나 퀸즈(Queens)의 로커웨이(Rockaways)에서 해변가를 달리며 맞은편에 보이는 도시의 풍경을 즐겨도 좋을 것입니다.

여행자를 기다리며 줄지어 선 시티 바이크 자전거

여행자를 기다리며 줄지어 선 시티 바이크 자전거
더 보기
추가 정보

훌륭한 러닝 트레일

뉴욕시는 러너들의 놀이터이기도 합니다. 먼저, 브롱크스(Bronx)에는 뉴욕시에서 세 번째로 큰 반 코틀랜드 공원(Van Cortlandt Park)이 있습니다. 이곳은 나무가 우거진 트레일 또는 트랙이 있어 조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 나뭇잎이 곱게 물드는 가을이 되면 한층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평소에 조깅을 즐긴다면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펼쳐진 2.5km 길이의 트레일에서 센트럴 파크의 완만한 저수지 주변을 도는 조깅 인파에 동참해도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맨해튼(Manhattan)과 퀸즈 사이에 위치한 루스벨트 섬(Roosevelt Island)에서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장소를 찾아보세요. 이스트강(East River) 위로 달리는 트램을 타고 인적이 드문 현지 명소를 돌아보세요. 포장된 트레일에서 조깅하며 섬 북단에 위치한 고딕 리바이벌 양식의 노스 포인트 등대(North Point Lighthouse) 등 아름다운 여러 랜드마크를 눈에 담아보세요.

겨울철에 즐기는 스케이트

날씨가 쌀쌀해지면 뉴욕시에서 가장 유명한 야외 스케이트장이 맨해튼의 록펠러 센터에서(Rockefeller Center) 개장합니다. 10월부터 4월까지 운영되는 이 스케이트장은 겨울에 맨해튼을 방문한다면 놓쳐서는 안 될 필수 코스입니다. 겨울철에는 맨해튼의 센트럴 파크에 있는 래스커 링크(Lasker Rink) 및 월맨 링크(Wollman Rink)에서도 스케이트 대여 및 강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루클린(Brooklyn)에 위치한 프로스펙트 공원 강변의 레프랙 센터(LeFrak Center)에도 아이스하키, 브룸볼 및 얼음을 이용한 그 밖의 겨울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스케이트장이 두 곳 있습니다.

연말연시 맨해튼 필수 방문 코스, 록펠러 센터 스케이트장

연말연시 맨해튼 필수 방문 코스, 록펠러 센터 스케이트장
더 보기

여름철에 즐기는 카약

물로 둘러싸인 뉴욕시에는 보트로 탐험할 수 있는 장소가 많습니다. 스태튼 섬의 사우스 비치(South Beach)에 있는 카약 스태튼 아일랜드(Kayak Staten Island)에서는 15분 길이의 초심자용 무료 카약 교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법만 익히고 나면 카약을 대여해 스태튼 섬 동부 해안에 있는 여러 출발지에서 항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브루클린 브리지 파크 보트 하우스(Brooklyn Bridge Park Boathouse) 역시 보트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6월부터 8월까지는 주말마다 무료로 카약을 20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챙겨가서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과 브루클린 브리지(Brooklyn Bridge)를 담아보세요. 퀸즈의 롱아일랜드 시티 커뮤니티 보트하우스(Long Island City Community Boathouse)도 할렛 코브(Hallets Cove)에서 20분간 무료로 카약과 카누를 대여해 드립니다.

스태튼 섬의 사우스 비치에서 카약과 해변을 즐기는 사람들

스태튼 섬의 사우스 비치에서 카약과 해변을 즐기는 사람들
더 보기

가는 방법

국제도시에서 출발해 뉴욕 시로 오실 경우 퀸스에 있는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ohn F. Kennedy International Airport, JFK)이나 뉴저지 주 뉴어크에서 가까운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Newark Liberty International Airport, EWR)에 도착하는 항공편을 이용하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