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여러 층으로 된 뉴욕 시 구겐하임 미술관 내부
1 / 1
  • 주별:
    뉴욕주

뉴욕 시 자치구의 창의적인 면모를 모두 발견해보세요.

고택부터 현대 미술에 이르기까지, 뉴욕 시의 5대 자치구에는 세계적 문화 명소들이 가득하답니다. 놓쳐선 안 될 최고의 명소들을 소개합니다.

놓쳐선 안 될 퀸스의 미술관 및 박물관

모마 PS1(MoMA PS1)은 현대 미술의 성지입니다. 뉴욕 퀸스(Queens)의 롱아일랜드시티(Long Island City)에 소재한 이 혁신적인 미술관에서는 토크, 공연, 음악 프로그램은 물론 진취적인 아티스트의 새로운 전시가 계속 있습니다.

실내외 문화 체험으로는 노구치 미술관(Noguchi Museum)이 단연 최고입니다. 일본계 미국인 조각가 이사무 노구치(Isamu Noguchi)의 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을 가이드 투어로 둘러보고 조각 공원에서 고즈넉한 시간도 즐겨보세요.

노예 해방론자이자 미국 헌법의 초안을 작성하고 서명했던 루퍼스 킹(Rufus King)이 살았던 저택인 퀸스 자마이카(Jamaica)의 킹 매너 박물관(King Manor Museum)에서 시간여행도 떠나보세요.

롱아일랜드시티의 노구치 미술관의 외관

롱아일랜드시티의 노구치 미술관의 외관
더 보기

브루클린의 문화 중심지

거대한 브루클린 박물관(Brooklyn Museum)은 뉴욕 시 최대의 박물관다운 외관도 웅장하지만, 내부에는 수천 년 역사의 미술품과 전 세계 문화 전시품 150만여 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브루클린 식물원(Brooklyn Botanic Garden)이 있습니다. 연중 아름답지만 특히 봄 벚꽃철에는 절정을 이룬답니다. 색색의 꽃들 사이로 난 길을 따라 평화로운 산책을 즐겨보세요.

다양한 문화 체험을 원하신다면 아방가르드한 연극, 무용, 음악, 문학 행사 및 강연으로 연중 바쁜 150년 역사의 브루클린 음악원(Brooklyn Academy of Music)을 찾아보세요.

브루클린 박물관의 웅장한 외관

브루클린 박물관의 웅장한 외관
더 보기

브롱크스의 다양한 체험

추리작가 에드거 앨런 포(Edgar Allan Poe)의 팬이라면, 말년을 보내며 '아몬틸라도의 술통', '애너벨 리' 같은 명작을 썼던 브롱크스(Bronx)에 있는 그의 오두막을 찾아보세요. 

1654년 개관한 화려한 바토우-펠 맨션 박물관(Bartow-Pell Mansion Museum)은 국가 사적지로 등재되어 있으며, 뉴욕 시 랜드마크로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투어로 저택과 마차 차고를 둘러보세요.

미국 최대의 식물원 중 하나인 뉴욕 식물원(New York Botanical Garden)은 현지인과 외부인 모두에게 사랑 받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풍경 속 산책로를 따라 걷고, 장미부터 수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물과 온실도 둘러보세요.

뉴욕 식물원의 연못

뉴욕 식물원의 연못
더 보기

스태튼 아일랜드 역사의 보고

스태튼 아일랜드(Staten Island)에는 유적지가 많습니다. 앨리스 오스틴 하우스(Alice Austen House)에는 최초의 여류 사진작가였던 앨리스 오스틴(Alice Austen)이 사용했던 19세기 오리지널 나무 카메라와 사진 컬렉션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선구적이었던 그녀의 삶과 작품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스너그 하버(Snug Harbor)에 있는 스태튼 아일랜드박물관(Staten Island Museum)에서는 자연사 전시물은 물론 지역의 예술 및 역사를 엿볼 수 있답니다.

스태튼 아일랜드 문화의 보고인 리치먼드 역사 마을(Historic Richmond Town)은 수천 점의 예술품과 17세기 건물 30여 채가 모여있는 박물관 복합지구입니다.

스너그 하버 문화 센터 및 식물원에 있는 유서 깊은 건물

스너그 하버 문화 센터 및 식물원에 있는 유서 깊은 건물
더 보기

맨해튼의 예술과 역사

맨해튼(Manhattan)은 미술관으로 유명합니다.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가 지은 솔로몬 R. 구겐하임 미술관(Solomon R. Guggenheim Museum)에서 인상주의, 초현실주의와 미니멀리즘 화가들의 대표적인 작품을 만나보세요.

맨해튼의 트렌디한 로어 이스트 사이드(Lower East Side)에 있는 독특한 7층 건물 뉴 뮤지엄(The New Museum)에서는 현대 미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918년부터 1924년까지 수백만의 이민자들이 이곳을 거쳐 미국으로 들어왔던 구 이민국 자리에 세운 엘리스 섬 국립 이민 박물관(Ellis Island National Museum of Immigration)을 방문하지 않고 뉴욕 주를 다녀왔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 유명한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이 있는 곳이기도 하죠.

엘리스 섬 국립 이민 박물관의 입구

엘리스 섬 국립 이민 박물관의 입구
더 보기

가는 방법

국제도시에서 출발해 뉴욕 시로 오실 경우 퀸스에 있는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ohn F. Kennedy International Airport, JFK)이나 뉴저지 주 뉴어크에서 가까운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Newark Liberty International Airport, EWR)에 도착하는 항공편을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