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허드슨 강 인근의 하이드파크에 자리한 미국 요리 전문학교

뉴욕 주

뉴욕 주: 유명 미국 음식의 본고장

글쓴이: Heather Lalley

1 of 1
  • States:
    뉴욕 주

뿌리 깊은 역사와 다양한 민족적 영향이 크게 반영된 뉴욕 주에서 식사란 세계 일주와도 같으며, 이곳에서 미국을 대표하는 음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미식가들의 관문인 뉴욕 시부터 뉴욕 주 곳곳의 다양한 지역에 이르기까지, 이번에 소개하는 팁을 따라 뉴욕 주를 대표하는 수많은 요리를 직접 맛보세요.

맨해튼

맨해튼에서는 카츠(Katz’s), 세컨드 애비뉴 델리(2nd Ave. Deli), 사지스(Sarge’s)와 같은 유대인 식당에서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맛초 볼 수프, 높게 쌓아 올린 파스트라미 샌드위치나 노릇노릇하게 구운 감자 팬케이크를 드셔보세요. 아니면 세련된 월도프-아스토리아(Waldorf-Astoria hotel) 호텔로 향해 무려 100년이 넘는 전통을 지닌 아삭아삭한 사과와 호두를 곁들인 월도프 샐러드를 맛보는 건 어떨까요? 

1837년 문을 연 로어 맨해튼(Lower Manhattan)의 델모니코스(Delmonico’s)에서는 이 레스토랑에서 직접 개발한 에그 베네딕트, 부드러운 랍스터 뉴버그, 두툼하게 썰은 '델모니코' 스테이크, 디저트인 베이크드 알래스카와 같은 클래식한 요리를 즐겨보세요.

뉴욕 시의 유서 깊은 델모니코스 레스토랑 입구

뉴욕 시의 유서 깊은 델모니코스 레스토랑 입구
더 보기
윌 스테이시_NYC & Co 제공

브루클린

브루클린과 맨해튼에서는 뉴욕식 피자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얇게 펴 바른 토마토소스 위에 치즈가 듬뿍 얹어진 씬 크러스트 피자로, 반 접어 손으로 들고 먹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브루클린의 주니어스(Junior’s)는 뉴욕 치즈케이크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이곳에선 1950년부터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과일 퓌레를 곁들인 부드러운 치즈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코니아일랜드에서는 해변가 산책로에 위치한 네이슨즈 페이머스 핫도그(Nathan’s Famous Hot Dogs) 본점을 찾아 칠리와 치즈를 올린 핫도그는 물론 크링클컷 감자튀김도 꼭 드셔보세요.

뉴욕 시 그리말디스의 피자

뉴욕 시 그리말디스의 피자
더 보기
조 뷔글비치 - NYC & Co 제공

하이드파크

계속해서 북쪽으로 향해 허드슨 밸리(Hudson Valley)의 하이드파크(Hyde Park)에서 맛 기행을 이어 가보세요. 미국 요리 전문학교(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의 레스토랑 네 곳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유명한 요리학교에는 미국의 다른 어떤 요리학교보다 많은 공인 마스터 셰프가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미국 요리 전문학교 투어를 통해 배워보는 디저트 예술

미국 요리 전문학교 투어를 통해 배워보는 디저트 예술
더 보기

포트빌

애디론댁(Adirondacks) 산맥에 자리한 미국 메이플 박물관(American Maple Museum)에서 현지 메이플 시럽의 역사에 대해 배워본 후, 포트빌의 스프래그스 메이플 팜스(Sprague’s Maple Farms) 레스토랑으로 향해 보드라운 팬케이크를 맛보세요. 매년 봄이 되면 주 전역에 위치한 농장에서 메이플 주간(Maple Weekend)을 기념하는 투어, 시식회 및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합니다.

뉴욕 주 포트빌의 스프래그스 메이플 팜스를 물들인 단풍

뉴욕 주 포트빌의 스프래그스 메이플 팜스를 물들인 단풍
더 보기

클레이턴

열정적인 낚시 가이드 조지 르론드(George Lelonde)와 그의 아내 소피아(Sophia) 덕분에 뉴욕 주의 사우전드 제도(Thousand Islands)와 리조트 마을인 클레이턴을 찾은 수많은 낚시꾼과 관광객들이 1900년도 초반에 처음으로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강에서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나눠주려는 남편을 위해 부인 소피아가 이 드레싱을 만들었다고 전해집니다. 드레싱의 기원에 대한 다른 설도 물론 존재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건 풍미 깊고 톡 쏘는 듯 상쾌한 이 드레싱을 버무린 싱싱한 채소 샐러드를 즐기기에 사우전드 제도만 한 곳도 없다는 사실이죠.

하늘에서 내려다본 뉴욕 주 사우전드 제도의 볼트 성

하늘에서 내려다본 뉴욕 주 사우전드 제도의 볼트 성
더 보기

이타카

아이스크림선디는 1892년 이타카에서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현지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 몇 스쿱에 따뜻한 퍼지나 버터스카치 소스, 다진 견과류 같은 토핑을 얹고 휘핑크림을 뿌려달라고 주문하면 맛있는 아이스크림선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뉴욕 주 이타카에 자리한 유서 깊은 퓨리티 아이스크림 컴퍼니

뉴욕 주 이타카에 자리한 유서 깊은 퓨리티 아이스크림 컴퍼니
더 보기

버펄로

버펄로에서는 단연 버펄로 윙의 탄생지인 앵커 바(Anchor Bar)로 향해야 합니다. 녹인 버터와 붉은 식초 핫 소스를 발라 맛있게 튀겨낸 닭 날개 요리를 손으로 잡고 먹는데, 부끄러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버펄로 전역에서 다양한 종류를 맛보다 보면 어느새 손으로 먹는 법을 완벽히 터득하게 될 겁니다.

앵커 바의 유명한(종종 모방되기도 하는) 버펄로 윙

앵커 바의 유명한(종종 모방되기도 하는) 버펄로 윙
더 보기
추가 정보

가는 방법

뉴욕 시의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ohn F. Kennedy International Airport)이나 뉴저지 주의 뉴어크 국제공항(Newark International Airport)을 통해 뉴욕 주로 이동한 후, 롱아일랜드 맥아더 공항(Long Island MacArthur Airport), 스튜어트 국제공항(Stewart International Airport), 올버니 국제공항(Albany International Airport), 시러큐스 핸콕 국제공항(Syracuse Hancock International Airport), 그레이터 로체스터 국제공항(Greater Rochester International Airport) 및 버펄로 나이아가라 국제공항(Buffalo Niagara International Airport)으로 연결 항공편을 이용해 주 전역에 위치한 목적지까지 한 시간이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