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와이 주 호놀룰루의 와이키키 해변이 보이는 다이아몬드 헤드 타워

하와이주, 워싱턴주, 오리건주, 캘리포니아주

놓쳐서는 안 될 멋진 5대 태평양 연안 해변

글쓴이: Terry Ward

1 중 1
  • 주별:
    하와이주
    워싱턴주
    오리건주
    캘리포니아주

이 중 가장 멋진 해변 몇 곳을 둘러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되는 5대 해변을 소개합니다.

태평양에는 아름다운 해변이 정말 많습니다. 북쪽 오리건 주워싱턴 주의 험준한 해변부터 남쪽 캘리포니아 주의 북적이는 해변, 서쪽 하와이 제도의 부드러운 모래사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취향에 맞는 해변이 있습니다.

카멜 비치 – 캘리포니아 주 카멜바이더시

샌프란시스코 남쪽으로 약 250km 떨어진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Pacific Coast Highway)(캘리포니아 주 도로 1)를 따라가면 깎아지른 듯한 절벽과 힘찬 파도가 어우러진 해변의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수려한 경관 도로는 레스토랑, 와인 바 및 다양한 매장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는 카멜바이더시와 같은 목가적인 해안 마을을 통과합니다. 이곳의 타운 센터는 바람을 막아주는 사이프러스 나무가 늘어선 하얀 모래사장인 카멜 비치 바로 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수영이나 서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물이 꽤 차기 때문에 잠수복이 필요합니다.

현지 매장에서 구입한 와인과 치즈를 먹으면서 해변에서 소풍을 즐겨보거나 태평양 위로 지는 석양을 감상하거나 해변 남쪽 끝에 있는 반짝이는 조류가 만들어낸 웅덩이까지 산책해 가서 불가사리나 게를 잡아보세요.

숙박: 해변을 관광하지 않을 때는 하얏트 카멜 하이랜즈(Hyatt Carmel Highlands)의 온수 실외 수영장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요가 클래스와 무료 산악 바이크를 즐겨보세요.

와이키키 비치 – 하와이 주 오아후

오아후 섬의 호놀룰루 국제공항에 내려 20분 정도만 가면 하와이에서 가장 전설적인 해변 중 하나인 와이키키 비치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자동차로 불과 14km 거리에 있는 와이키키 비치(Waikiki Beach)는 황금빛 모래사장, 잔잔한 물결 그리고 이 섬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 명소 중 하나인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Diamond Head crater)의 멋진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이 도회풍의 해변에는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뿐 아니라 온갖 종류의 매장과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습니다. 서프보드나 바디보드를 빌려 맑은 바닷물에서 파도타기를 하거나 해변가에 있는 바에 가서 마이타이(럼을 베이스로 한 트로피칼 칵테일)를 즐기거나 다이아몬드 헤드 꼭대기까지 올라가 멋진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숙박: 와이키키 비치에서 도보로 가까이에 있는 럭셔리한 할레쿨라니(Halekulani) 호텔에는 다이아몬드 헤드 전망의 오션프론트 객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와이키키 비치는 세련된 호텔, 레스토랑 및 다양한 매장으로 둘러 싸여 있으며 환상적인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 전망을 자랑합니다.

와이키키 비치는 세련된 호텔, 레스토랑 및 다양한 매장으로 둘러 싸여 있으며 환상적인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 전망을 자랑합니다.
더 보기
토르 존슨/하와이 관광청
추가 정보

밴던 비치 – 오리건 주 밴던

밴던 비치(Bandon Beach)는 이 태평양 연안 북서부의 오리건 주의 자랑인 웅대한 해안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험준한 남부 오리건 주 해안 지대는 캘리포니아-오리건 주 경계에서 북쪽으로 대략 140km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오리건 주 포틀랜드에서는 약 4시간 이상 이상,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는 8시간 거리).

높은 모래 언덕을 배경으로 하는 밴던 비치는 혹독한 기후로 형성된 테이블 락(Table Rock) 및 엘리펀트 락(Elephant Rock)과 같은 놀라운 모양의 바위로 유명합니다. 밴던 비치는 물이 차고 해류가 세서 수영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나 해변을 따라 산책을 하거나 말 위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관람하는 체험은 꼭 해보셔야 합니다.

해안가 산책과 더불어 바다낚시를 즐겨보거나 밴던의 게잡이 부두에서 낚싯대를 드리워보거나 미국에서 가장 경치가 수려한 코스 중 하나인 밴던 듄스 골프 리조트(Bandon Dunes Golf Resort)에서 골프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숙박: 원더미더온더비치(Windermere on the Beach)에서는 모든 객실 및 코티지에서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고 데크와 벽난로가 갖춰져 있는 객실도 있습니다.

멋지게 형성된 암석이 밴던 비치의 아름다운 풍경을 완성합니다.

멋지게 형성된 암석이 밴던 비치의 아름다운 풍경을 완성합니다.
더 보기

리알토 비치 – 워싱턴 주 올림픽 국립공원

워싱턴 주 북서쪽에 있는 올림픽 국립공원(Olympic National Park)은 탄성을 자아내는 해안 지대를 에워싸고 있습니다. 이곳은 물 위에 떠다니는 나무가 험난한 해안가에 부딪혔다가 태평양의 큰 파도에 휩싸이며 장관을 이룹니다. 리알토 비치(워싱턴 주 시애틀 북서쪽으로 자동차로 약 4시간 거리)는 다양한 활동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해안선이 험준해서 수영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도 하이킹을 즐기거나 해변에서 물건을 줍거나 조류로 생긴 웅덩이를 둘러보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파도에 씻겨 형성된 씨스택(Sea stack)이 절경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합니다.

튼튼한 신발을 신고 울퉁불퉁한 해안가를 따라 편안하게 산책하면서 나무가 늘어선 해변 근처에서 피크닉을 즐겨보세요. 그래도 시간이 남는다면 리알토 비치 북쪽으로 해안을 따라 형성된 멋진 아치형 지형인 홀인더월(Hole-in-the-Wall)까지 약 2.5km에 달하는 하이킹 코스도 즐겨보세요.

숙박: 리알토 비치에서 약 7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퀼라유트 리버 리조트(Quillayute River Resort)에서 숙박할 수 있습니다. 객실 중 스위트 5개에는 벽난로와 퀼라유트 강(Quillayute River)이 내려다 보이는 지붕 있는 테라스가 갖춰져 있습니다.

올림픽 국립공원에 위치한 리알토 비치는 멋지고 험준한 절경을 자랑합니다.

올림픽 국립공원에 위치한 리알토 비치는 멋지고 험준한 절경을 자랑합니다.
더 보기

베니스 비치 –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리스

아침 일찍 나서면 다른 사람들보다 빨리 베니스 비치(Venice Beach)의 부드러운 모래사장에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도심에서 서쪽으로 대략 30km 거리에 있는 베니스 비치에서는 정통 남부 캘리포니아 주 해변의 문화가 관광객들을 맞이합니다. 해변 근처 실외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는 보디빌더들과 해안가에서 물장구를 치거나 스킴보드를 즐기는 가족들, 그리고 보드워크를 따라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는 현지인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진정한 캘리포니아 주 해변을 체험해 보고 싶으면 베니스 비치 서핑 스쿨(Venice Beach Surf School)에 등록해보세요. 해변에서 휴식이 필요할 때면 모래사장에서 걸을 수 있는 거리에 레스토랑, 바 및 부티크 샵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운 여름철에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몰리지만 좀 더 일찍 이곳을 방문한다면 단연코 더 아름다운 현지 풍경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숙박: 베니스 비치 북쪽에 위치한 산타 모니카(Santa Monica)에는 산타 모니카 피어(Santa Monica Pier)에서 도보로 가까이에 있는 최고급 해안 호텔인 셔터스온더비치(Shutters on the Beach)를 비롯한 고급 호텔이 많이 있습니다.

아침 일찍 나서면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베니스 비치의 부드러운 모래사장에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나서면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베니스 비치의 부드러운 모래사장에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더 알아보기

산을 감싸고 도는 역사적인 두랑고 실버톤 협궤 철도

목적지

두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