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나이아가라 폭포의 안개 아가씨호 페리

뉴욕주

나이아가라 폭포: 뉴욕 시에서 떠나는 대자연 탐방 여행

글쓴이: Katrina Woznicki

1 / 1
  • 주별:
    뉴욕주

뉴욕 시에서 가장 화려한 나이트라이프를 경험하셨다면 이제 멋진 아웃도어 모험을 준비할 시간입니다.

뉴욕 주의 다른 지역 역시 특별해 잠들지 않는 도시 뉴욕 못지않으며, 넋을 잃게 하는 자연의 경이로움인 나이아가라 폭포에는 역사, 문화 그리고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 펼쳐집니다. 뉴욕 주 서부와 이리 호(Lake Erie) 및 온타리오 호(Lake Ontario) 사이에 위치한 나이아가라 폭포는 뉴욕 시에서 북쪽으로 640km 떨어져 있습니다. 뉴욕 시처럼 나이아가라 폭포는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지만 일 년 내내 많은 성황을 이루는 여행지입니다. 여행자는 뉴욕 시에서 버스, 기차를 타거나 자동차를 운전해 나이아가라 폭포에 갈 수 있습니다. 버스와 기차는 경유지가 좀 있기 때문에 나이아가라 폭포로 직행하기에는 자동차를 빌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가장 가까운 경로로 가면 뉴욕 시에서 6시간 반 정도 걸리는데, 펜실베이니아 주를 건넌 후 수백 년 전 빙하에 의해 침식된 아름다운 구릉 지대인 뉴욕 주 중부의 핑거 레이크스(Finger Lakes) 지역을 통과합니다. 오늘날 이 지역은 400개가 넘는 와이너리의 집산지가 되었죠.

나이아가라 폭포에 대해 알아야 할 것

나이아가라 폭포는 캐나다의 온타리오 주와 미국의 뉴욕 주를 아우르며 두 나라의 경계를 흐르는 세 개의 거대한 폭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 개의 폭포는 각각 호스슈 폭포(Horseshoe Falls: 거의 51m 높이), 아메리칸 폭포(American Falls:53.6m 높이) 및 브라이들 베일 폭포(Bridal Veil Falls 53.6m 높이)입니다. 1초에 3,160톤의 물이 나이아가라 폭포로 흘러내리는데 이때 400만 킬로와트가 넘는 전력이 생산되어 미국과 캐나다에 공급됩니다.

이렇게 경이로운 자연을 보존하기 위해 1885년 나이아가라 폭포 주립공원(Niagara Falls State Park)이 조성되었으며,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주립공원으로 남아있습니다. 공원에는 산책로와 전망대가 있지만 천지를 진동하며 쏟아져 내리는 폭포를 제대로 경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1846년부터 운영 중인 보트 서비스, 안개 아가씨호(Maid of the Mist)에 승선하는 것입니다. 안개 아가씨호는 폭포에 아주 가까운 곳까지 접근하기 때문에 투어를 하는 동안 승객들은 방수 외투를 착용해야 합니다. 흠뻑 젖지 않고 마음껏 감탄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거죠.

꽁꽁 언 풍경이 장관을 이루는 겨울에도 깜깜한 밤에도 이곳에서는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일 년 내내 밤이면 밤마다 총천연색 조명이 나이아가라 폭포에 수를 놓습니다. 미국 독립기념일(7월 4일)과 캐나다 데이(7월 1일) 등 특별한 국경일을 비롯해 여름 시즌 동안 폭포 위 상공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감상해보세요.

나이아가라 폭포 주립공원의 나이아가라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 주립공원의 나이아가라 폭포
더 보기

나이아가라 제트 어드벤처스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원하시나요? 나이아가라 제트 어드벤처스(Niagara Jet Adventures)는 일 년 내내 다양한 종류의 보트 체험을 제공합니다. 승객들은 작고 외부와 차단되어 온도가 조절되는 보트에 앉아 나이아가라 강 협곡(Niagara River Gorge)을 누비는 래프팅을 즐기며 속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흠뻑 젖은 가판'에 서고 싶은 분은 투어가 끝나고 갈아입을 수 있도록 마른 옷을 준비하세요.

나이아가라 제트 어드벤처스와 함께 나이아가라 강 협곡에서 급류를 타고 모험 즐겨보기

나이아가라 제트 어드벤처스와 함께 나이아가라 강 협곡에서 급류를 타고 모험 즐겨보기
더 보기

먹거리, 마실 거리, 쇼핑 거리 정보

보트 투어를 끝내고 마른 옷으로 갈아입은 후에는 나이아가라 폭포의 또 다른 모습을 즐기세요. 이 지역에는 호텔, 레스토랑, 상점이 즐비하며 조금 먼 곳에는 와이너리도 있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주립공원 입구부터 컨벤션 센터까지 세 개의 블록으로 이어지는 조약돌 깔린 길인 올드 폴스 스트리트(Old Falls Street)에서 시작하세요. 이 거리에는 초대형 체스판과 같이 사람이 말이 되어 즐기는 가족용 게임, 라이브 음악, 야외 영화, 자전거 대여, 수공예품 매장 및 길거리 축제 등이 가득합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요리 학교(Niagara Falls Culinary Institute)에서 점심 또는 저녁을 들거나, 학생이 운영하는 훌륭한 레스토랑 세이버(Savor), 페이스트리를 전문으로 내놓는 유럽 스타일 카페 라 파티세리(La Patisserie), 흔히 파스트라미와 콘비프 또는 살라미가 들어가는 즉석에 만드는 뉴욕 스타일 샌드위치가 일품인 올드 폴스 스트리트 델리(Old Falls Street Deli) 등 다양한 먹거리 옵션을 선택해보세요. 술이 한잔 생각나신다면 와인 온 서드(Wine on Third)에서 치즈케이크, 오이 및 펌킨 스파이스 맛 등 특별한 마티니를 드셔 보세요.

와인 지대 탐방하기

나이아가라 폭포 지역에서는 리즐링, 피노 그리를 비롯해 여러 품종의 포도가 재배됩니다. 나이아가라 폭포의 시내를 조금만 벗어나면 나이아가라 와인 트레일(Niagara Wine Trail)이 시작되며 세 개의 카운티가 연이어 자리해 뉴욕 주 로체스터 동부까지 이어집니다. 리무진과 가이드 버스 투어를 이용할 수 있지만 많은 사람이 몇몇 와이너리를 선택해 차를 타고 직접 방문합니다. 시원한 기후 덕분에 이 지역은 리즐링(Riesling), 샤도네이(Chardonnay) 및 피노 그리(Pinot Gris) 품종의 포도를 생산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나이아가라 와인 트레일의 시골 풍경

나이아가라 와인 트레일을 따라 펼쳐지는 전원 풍경
더 보기

나이아가라 폭포 숙박 정보

관광은 물론 맛있는 음식과 술이 어우러진 하루가 저물면 피로가 몰려와 쉬고 싶어지실 텐데요. 나이아가라 폭포에는 저렴한 호텔 체인부터 B&B와 카지노 리조트까지 광범위한 종류의 숙박 시설이 있습니다. 버펄로 애비뉴(Buffalo Avenue)에 자리한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Four Points by Sheraton)을 비롯해 몇몇 호텔은 훌륭한 전망을 자랑해 투숙객은 장엄한 폭포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폭포 주변의 여러 트레일 가운데 한 곳에서 하이킹을 즐기는 친구들

폭포 주변의 여러 트레일 가운데 한 곳에서 하이킹을 즐기는 친구들 
더 보기
더 알아보기
몬탁 포인트 등대 위로 펼쳐진 그림 같은 하늘

목적지

롱아일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