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프렌치 쿼터에서 공연 중인 라인 브라스 밴드

루이지애나주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음악 명소 4곳 알아보기

글쓴이: Zaida Rios

코드 콜맨
1 / 1
  • 주별: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는 사랑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이곳의 전설적인 분위기는 즐거운 시간을 약속합니다.

세인트 찰스 스트리트카(St. Charles Streetcar)를 타고 가든 지구(Garden District)까지 오시든,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를 여행 중이든, 현지 레스토랑에서 막 깐 굴을 먹으려고 앉아 있든 모두 하나의 특별한 비법 재료에서 나오는 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가슴으로 음식을 느끼고 음악으로 영혼을 충만하게 할 수 있는 뉴올리언스의 매력을 알아보세요.

로열 스트리트: 스트리트 뮤직의 정신

버번 스트리트(Bourbon Street)만 고집하지 마세요. 진정한 현지 분위기를 느끼려면 용기를 내서 로열 스트리트(Royal Street)도 가보세요. 이곳에서는 뉴올리언스 최고의 재능 있는 뮤지션들이 즉석 연주를 펼치는 버스킹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기본 어쿠스틱 기타 밴드는 물론, 베이스와 브라스 악기, 빨래판과 플라스틱 양동이 등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는 아방가르드 밴드에 이르기까지 온갖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심지어는 키보드를 악기로 개조한 뮤지션도 있습니다. 공연은 매일 200블록과 800블록 사이에서 가장 많이 집중적으로 펼쳐집니다. 신예 뮤지션들이 베테랑 스트리트 공연자들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전염성이 강한 즉흥 공연을 펼치기도 합니다. 대다수의 뮤지션들은 경찰서 밖, 로열 스트리트와 콘티 스트리트(Conti street) 교차로 근처에서 공연합니다. 별나게 보일 수도 있으나 이런 분위기가 바로 뉴올리언스입니다. 모두가 블루스를 사랑하죠.

뉴올리언스에서 스트리트 버스킹 음악에 맞춰 춤추기

뉴올리언스에서 스트리트 버스킹 음악에 맞춰 춤추기
더 보기
잭 스미스

프렌치맨 스트리트: 음악 클럽의 중심지

프렌치 쿼터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포부르 마리니(Faubourg Marigny) 동네와 유명한 프렌치맨 스트리트(Frenchmen Street)가 있습니다. 이곳에 오면 음악 명소를 제대로 찾았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클럽과 라운지가 즐비한 세 개 블록으로 이루어진 구역에서 라이브 음악 공연이 집중적으로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명소는 현지인, 관광객, 유명인이 모두 찾는 전형적인 재즈 클럽인 스포티드 캣(The Spotted Cat)입니다. 이곳은 고객, 뮤지션, 직원들에게서 행복한 에너지가 넘쳐 흐릅니다. 수요일에는 무료 스윙 댄스 강좌에 참여해 보세요.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각각 멋진 라이브 음악, 음료,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세 개 층으로 이루어진 큰 규모의 클럽 메종(Maison)으로, 한 주 내내 즐길 거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좀 더 친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쓰리 뮤지스(Three Muses)를 찾아보세요. 작은 규모의 고립된 공간으로 이루어진 이 클럽에서는 라이브 재즈 콤보, 수제 칵테일, 오리지널 스몰 플레이트 요리를 제공합니다. 잠시 들러 칵테일이나 저녁 식사를 즐겨도 되고 오랫동안 머물며 매혹적인 음악을 감상해도 좋습니다.

프렌치맨 스트리트에 있는 스포티드 캣 뮤직 클럽의 재즈 공연

프렌치맨 스트리트에 있는 스포티드 캣 뮤직 클럽의 재즈 공연
더 보기

뉴올리언스의 최고급 재즈

약간의 화려함과 재즈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곳을 원한다면 다운타운을 따라 리츠 칼튼 뉴 올리언스(Ritz Carlton New Orleans)를 방문해 보세요. 1908년에 지어져 유서 깊은 우아함이 넘치는 뷰 아트 메종 블랑쉬(Beau Arts Maison Blanche) 빌딩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인기 트럼펫 연주가 제레미 데이븐포트(Jeremy Davenport)가 자신의 이름을 건 데이븐포트 라운지(Davenport Lounge)에서 여러분을 위한 연주를 펼칩니다. 인기 연주가인 데이븐포트는 걸출한 재즈 명장인 윈튼 마살리스(Wynton Marsalis)와 함께 수학했으며, 해리 코닉 주니어의 빅 밴드(Harry Connick, Jr.’s Big Band)에서 객원 멤버로도 활동했습니다. 요즘에 그는 주중 하루와 주말 밤에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관객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엄선한 칵테일, 와인, 샴페인, 오르되브르(hors d’oeuvres) 메뉴에 푹 빠져 보세요.

데이븐포트 라운지의 재즈 공연을 위한 고급스러운 분위기

데이븐포트 라운지의 재즈 공연을 위한 고급스러운 분위기
더 보기

가는 방법

뉴올리언스의 루이 암스트롱 국제공항(Louis Armstrong International Airport)에서 자동차를 렌트하거나 택시 또는 셔틀을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