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루이지애나주
울창한 남부의 풍경에 바이유 컨트리, 풍부한 해산물, 야생동물, 활기 넘치는 여러 케이준 문화가 어우러집니다.
사이프러스 나무들이 무성한 짙고 두터운 늪지대부터 왜가리와 백로가 노니는 따사로운 습지대까지, 미시시피 리버 델타는 단순한 늪지, 습지가 아닌 사진 촬영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강의 물이 흘러 들어가고 멕시코만에 침전물이 쌓이는 루이지애나주 남부의 대부분이 델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음 바이유 컨트리(Bayou Country)와 뉴올리언스를 방문한다면 꼭 해봐야 할 활동을 알아보세요.
뉴올리언스 탐방하기
뉴올리언스의 중심에서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음식, 음악, 건축물을 통해 이 지역의 크리올(Creole) 문화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의 뿌리를 알아보세요.
프랑스, 스페인 및 카리브해 이민자와 서아프리카 노예들은 1700년대 초부터 1800년대 초까지 뉴올리언스에 정착했습니다. 크리올로 알려진 그들의 후손은 특유의 활기 넘치는 문화를 보존하며 이 도시의 다양성을 풍성하게 하는 데 일조합니다. 밝은 크리올 양식의 작은 집과 발코니가 딸린 타운하우스가 많은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서아프리카의 오크라, 아메리카 원주민의 월계수 잎과 프랑스식 루 등 세계 각국의 맛이 어우러져 푸짐한 검보(gumbo: 갖가지 재료로 만든 걸쭉한 수프)가 완성됩니다. 뉴올리언스에는 놀랍도록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예를 들어 테마가 있는 마디 그라(Mardi Gras) 퍼레이드는 강아지부터 여성의 신발과 추바카(Chewbacca)까지 모든 것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답니다.
프렌치 쿼터에 있는 카페 뒤 몽드(Café du Monde)에서 커피와 베녜를 든든하게 드신 후 거리를 누비며 잭슨 스퀘어(Jackson Square)를 탐방해 보세요. 세인트 Charles Streetcar)는 국립 제2차 세계대전 박물관(National WWII Museum) 근처에 정차하며, 가든 지구를 운행합니다. 파크웨이 베이커리 앤 태번(Parkway Bakery and Tavern)에서 정통 포보이 샌드위치를 드신 후 프리저베이션 홀(Preservation Hall)에서 재즈를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
뉴올리언스의 프렌치 쿼터 거리에서는 발코니와 벽돌 건물을 많이 볼 수 있고 다양한 억양을 들을 수 있습니다.
루이지애나주 바이유 가는 법
델타 지역을 탐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90번 연방 고속도로는 이 지역과 낮은 습지대를 관통하는 주요 고속도로입니다. 뉴올리언스에서 서쪽으로 245km를 달려 루이지애나주의 라피엣으로 향하세요.
장 라피트 국립 역사공원 보호구역 방문하기
첫 번째 목적지로 장 라피트 역사공원 보호구역(Jean Lafitte National Historical Park & Preserve)을 추천합니다. 라피트(Lafitte)는 프랑스계 미국인 해적으로 1900년대 초반 뉴올리언스에서 레이크찰스에 이르는 수로를 운영했습니다. 오늘날 93.08km²의 바라타리아 보호구역(Barataria Preserve)에는 나무가 깔린 산책로가 으스스한 습지대 위로 구불구불 펼쳐져 있습니다.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트레일을 걸으며 악어와, 낙엽송, 라이브 오크 및 아메리카 원주민의 조개더미를 구경해 보세요. 케이준 문화는 티보도(Thibodaux)에 있는 습지대 아카디아 문화 센터(Wetlands Acadian Cultural Center)에서 서쪽으로 95km를 뻗어 나가며 두각을 나타냅니다. 케이준은 프랑스계 캐나다인 이주민의 후손으로 1700년대 말 바이유 컨트리로 이주했습니다. 대부분의 케이준은 바이유에서 낚시와 사냥을 하며 살아갑니다. 공원 전문가와 함께하는 보트 투어는 봄과 가을에 진행되며 가까운 바이유 라푸쉬(Bayou Lafourche)를 탐험합니다.
늪지대 탐험하기
인공적 및 자연적인 이유로 미시시피 리버 델타(Mississippi River Delta)는 시간당 1개의 미식축구 경기장(세로 110m, 가로 49m 기준) 크기만큼 사라지고 있습니다. 점차 사라지고 있는 아름다운 곳을 탐방하려면 차를 몰아 남쪽으로 26km를 이동해 후마를 방문하세요. 인트라코스탈 수로(Intracoastal Waterway)와 몇몇 바이유는 34,000여 명이 살아가는 이 도시를 관통해 흘러 늪지대 투어를 시작하기에 좋은 장소로 만들어 줍니다. 자연 친화적인 투어, 악어 먹이 주기 투어 및 현지 역사와 문화를 집중 조명하는 현장학습에 참여해 보세요. 물가에 있다면 전설의 루가루를 만날지도 모릅니다. 케이준에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빨간 눈을 가진 늑대인간인 이 생명체는 말썽을 피우는 아이나 카톨릭 교리를 어기는 사람을 찾아 늪지대를 떠돈다고 합니다.
미시시피 리버 델타의 늪지대에서는 케이준과 현지인들이 악어와 더불어 살아갑니다.
정글 정원을 누비고 타바스코 소스 맛보기
에이버리 아일랜드(Avery Island)는 거대한 소금 광산 섬입니다. 1868년 이래로 매킬레니(McIlhenny) 가족은 유명한 타바스코 페퍼 소스용 소금을 채굴하고 있습니다. 공장 투어를 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핫 소스를 생산하는 과정을 구경한 후 1935년 에드워드 에이버리 “네드” 매킬레니(Edward Avery “Ned” McIlhenny) 사장이 대중에게 공개한 울창한 정글 정원(Jungle Gardens)을 돌아보세요. 바이유 쁘띠뜨 앙세(Bayou Petite Anse)를 감싸 안으며 펼쳐지는 690,000m² 규모의 이 공원은 이국적인 식물과 화려한 꽃 그리고 라이브 오크로 가득합니다. 악어는 느릿느릿 트레일을 가로지르고 눈처럼 하얀 왜가리는 군락지 위로 날아오릅니다.
라피엣과 브로 브리지에서 먹거리와 즐길 거리 발견하기
북쪽으로 48km 거리에 있는 도시 라피엣과 이웃 마을 브로 브리지는 케이준 컨트리의 중심부를 형성합니다. 많은 사람이 흥겨운 케이준과 자이데코 밴드가 있는 라피엣의 전설인 블루 문 살룬(Blue Moon Saloon)에 모여 즐거운 밤을 보냅니다.
35,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5월 초 이 도시로 몰려와 브로 브리지 크로우피시 페스티벌(Breaux Bridge Crawfish Festival)을 즐깁니다. 작은 랍스터처럼 생긴 크로우피시는 3월부터 6월까지가 제철이며 이 지역 어디에서나 요리에 빠지지 않는 재료입니다. 라피엣의 루이지애나 크로우피시 타임(Louisiana Crawfish Time)에서 크로우피시 찜을 한 팩 주문한 후 바이유 캐빈스(Bayou Cabins)에서 깨서 드셔보세요. 통나무로 만든 바이유 캐빈은 밝은 조명 장식이 돋보이며 바이유 테크(Bayou Teche)의 전망이 좋습니다.
브로 브리지에서 라이브 자이데코 음악에 맞추어 춤추기
인근 체험 더 보기
더 알아보기
목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