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프렌치 쿼터 앨리를 따라 늘어선 야외 카페
1 / 1
  • 주별:
    루이지애나주

오랫동안 역사 애호가들과 파티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뉴올리언스는 미국에서 가장 전설적인 맛집들이 몰려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뉴올리언스 전역의 유명 레스토랑에서는 전통 요리에 새로운 시도를 가미해 색다른 요리를 선보이는 신선한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요리 축제와 직접 해보는 요리 실습 강좌를 통해 뉴올리언스 최고의 요리를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음식을 사랑하는 이 도시에서 어떤 이벤트가 진행 중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무엇보다 최근 떠오르는 맛집들도 소개합니다.

현대적인 맛이 가미된 정통의 풍미

크리올 요리에는 루이지애나주에 문화적 영향을 준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음식들의 풍미가 모두 어우러져 있습니다. 콤페레 라팡(Compère Lapin)(프랑스어로 예전 크리올의 전설에 등장하는 ‘형제 토끼’를 의미)에서 카리브해식 요리와 뉴올리언스의 전통 요리가 혼합된 퓨전 요리를 즐겨 보세요. 바삭한 더티 라이스, 고구마를 곁들인 커리 염소 고기 요리, 소라고둥 크로켓 등이 대표 메뉴입니다. 콤페레 라팡은 현지 신문인 ‘타임즈-피커윤지(Times-Picayune)’에서 ‘올해의 레스토랑(Restaurant of the Year)’으로 선정되었으며, 이곳의 셰프인 니나 컴튼(Nina Compton)은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James Beard Award) 결승전에 진출한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유서 깊은 리버벤드(Riverbend) 지역에 위치한 숨은 보석 같은 캐럴턴 마켓(Carrollton Market)에서는 새로운 남부 인기 요리, 독창적인 칵테일과 ‘타임아웃 매거진(Time Out Magazine)’에서 미국 최고의 요리 중 하나로 선정한 인기 브런치 메뉴를 판매합니다. 이곳에 들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굴 요리도 반드시 주문해 보세요.

뉴올리언스의 현대적인 레스토랑에서 화이트 와인 한 잔을 곁들인 신선한 해산물 요리

뉴올리언스의 현대적인 레스토랑에서 화이트 와인 한 잔을 곁들인 신선한 해산물 요리
더 보기

음식 및 주류 축제

뉴올리언스 사람들은 특히 파티 음식 준비에 일가견이 있습니다. 5월에 뉴올리언스 와인 & 푸드 익스피리언스(New Orleans Wine & Food Experience) 축제가 열리면 이 도시 최고의 셰프들이 1,000종류의 와인을 선보이며 대규모 축제의 장을 이룹니다. 7월의 테일즈 오브 더 칵테일(Tales of the Cocktail)은 혼합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하는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에서는 최신 주류 트렌드에 맞는 시음회가 열리며, 업계 전문가들은 물론 칵테일 애호가 모두를 위한 세미나도 개최됩니다. 매년 10월에 열리는 루이지애나 해산물 축제(Louisiana Seafood Festival)에 참석해 해산물 천국인 루이지애나주의 명성을 마음껏 즐겨 보세요.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다이커리 칵테일과 함께 현지에서 잡은 해산물을 조리하는 유명 셰프의 요리 시연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음식 축제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현지 특산 요리 중 하나인 바삭한 크랩 케이크와 새우 포보이

음식 축제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현지 특산 요리 중 하나인 바삭한 크랩 케이크와 새우 포보이
더 보기
뉴올리언스 컨벤션 및 방문자 센터 제공

직접 해보는 음식 체험

가장 사랑 받는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들을 둘러보며 뉴올리언스의 매혹적인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음식 문화 투어에 참여해 보세요. 테이스트버드 투어(Tastebud Tours)와 뉴올리언스 요리 역사 투어(New Orleans Culinary History Tours) 모두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의 대표 음료와 요리를 소개합니다. 더욱 좋은 점은 직접 루이지애나식 요리의 조리법도 배워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뉴올리언스 스쿨 오브 쿠킹(New Orleans School of Cooking)에서는 정통 케이준 요리와 크리올 요리의 전통적인 조리법을 보여주는 라이브 셰프 시연과 실습 요리 강좌를 진행합니다. 잡화점에서 집으로 가져갈 주요 요리 재료들과 요리책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뉴올리언스 스쿨 오브 쿠킹에서 전통 루아지애나식으로 새우 삶아 보기

뉴올리언스 스쿨 오브 쿠킹에서 전통 루아지애나식으로 새우 삶아 보기
더 보기
콘티키

가는 방법

전 세계 도시들과 미국 내 연결 지점을 통해 루이 암스트롱 뉴올리언스 국제공항(Louis Armstrong New Orleans International Airport, MSY)으로 오시면 공항에서 렌터카, 셔틀 및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뉴올리언스 도심 투어에는 걷기나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