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욕 시의 자유의 여신상

뉴욕주, 뉴저지주

현지인이 공개하는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섬 가이드

글쓴이: Jim Benning

게티 이미지
1 중 1
  • 주별:
    뉴욕주
    뉴저지주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관광 명소이자 자유와 해방을 상징하는 불후의 명작입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뉴욕 시 로어 맨해튼(Lower Manhattan)을 막 벗어난 곳에 있는 뉴욕 항(New York Harbor)의 리버티 섬(Liberty Island)에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관광 명소이자 자유와 해방을 상징하는 불후의 명작입니다.

사실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 국민의 작품은 아닙니다. 1865년 프랑스 정치 사상가인 에두아르트 드 라부라이에(Édouard de Laboulaye)는 세상을 비추는 자유의 여신(Lady 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을 제작해 미국에 선물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 꿈이 실현되기까지 몇 년이 걸렸습니다. 프랑스 조각가 프레데릭 오귀스트 바르톨디(Frédéric-Auguste Bartholdi)가 완성한 22층 높이의 자유의 여신상은 1886년 지금의 리버티 섬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의 데뷔 시기는 절묘했습니다. 1892년부터 1954년까지 이민자가 급증해 1,200만 명 이상이 배를 타고 자유의 여신상을 거쳐 뉴욕 항으로 입항했습니다. 그들의 최초의 목적지는 엘리스 섬으로, 이 섬 또한 뉴욕 항에 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섬 가는 법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섬(Ellis Island)은 크리스마스를 제외하고 일 년 내내 문을 엽니다. 로어 맨해튼의 배터리 공원(Battery Park) 및 뉴저지 주 저지시티의 리버티 주립공원(Liberty State Park)에서 출발하는 보트 투어를 즐기며 들어가 보세요.

보통 여신상 입구까지는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은 진입이 제한됩니다. 이런 이유로 예약하는 편이 좋습니다.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섬으로 가는 공식 페리 운항 업체인 스태추 크루즈(Statue Cruises)는 온라인 또는 전화로만 예약을 받습니다. 오디오 투어가 포함됩니다.

가능하면 이른 시간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립공원관리청 대변인 제리 윌리스(Jerry Willis)는 “가장 이른 시각에 운항하는 보트를 타면 인산인해를 이루기 전에 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합니다.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섬으로 가려면 뉴욕 주 또는 뉴저지 주에서 보트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섬으로 가려면 뉴욕 주 또는 뉴저지 주에서 보트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더 보기
말리 화이트

자유의 여신상 왕관에 이르는 법

최고의 자유의 여신상 경험을 해보려면 80m 높이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 왕관까지 가는 티켓을 예약해 보세요. 이곳은 여신상에서 사람이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지점으로, 로어 맨해튼과 뉴저지 주 및 브루클린의 눈부신 전망을 선사합니다.

왕관까지 가는 티켓은 매우 소량만 판매됩니다. 매일 몇백 명만 입장을 받고 있어 여름과 공휴일 티켓은 보통 몇 달 전에 매진됩니다. 한 번에 최대 네 장의 티켓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왕관까지 가려면 377개의 계단을 걸어서 오를 수 있는 체력 또한 받쳐줘야 합니다. 어린이는 키가 최소 1.2m 이상이어야 합니다.

자유의 여신상 받침대 및 리버티 섬 박물관 방문하기

왕관까지 가는 티켓에는 받침대와 리버티 섬 박물관(Liberty Island Museum)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왕관까지 가는 티켓을 구하지 못한 경우에도 받침대와 박물관을 방문하는 티켓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받침대까지 가는 티켓 중 일부는 매일 스태추 크루즈 티켓 창구에서 판매합니다.) 

자유의 여신상의 발 바로 아래에 있는 이곳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갈 수 있으며, 47m 높이의 받침대는 로어 맨해튼과 뉴저지 주 및 엘리스 섬의 아름다운 전망을 선사합니다. 제리는 최소 30분 정도는 시간을 내어 여신상의 역사와 시대에 따라 달라지는 의미를 보여주는 박물관을 둘러볼 것을 추천합니다.

받침대까지 가는 티켓을 구하지 못한 경우 입구까지만 가는 티켓을 구매하면 됩니다. 또한 제리는 여신상과 엘리스 섬의 끄트머리에 마련된 탁 트인 산책로를 따라 느긋하게 산책을 즐길 것을 추천하면서 “전망이 아주 멋지죠.”라고 덧붙여 말합니다.

모든 스태추 크루즈 페리는 엘리스 섬에 서며, 티켓에는 국립 이민 박물관(National Museum of Immigration)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의 전시물은 섬의 과거와 미국 이민의 역사를 조명합니다. 물 위에서 여신상을 보고 싶다면 무료로 제공되는 스테이튼 아일랜드 페리(Staten Island Ferry)를 이용해 보세요.

엘리스 섬은 20세기의 절반 동안 대부분의 미국 이민자가 맨 처음 도착하는 장소였습니다.

엘리스 섬은 20세기의 절반 동안 대부분의 미국 이민자가 맨 처음 도착하는 장소였습니다.
더 보기
말리 화이트

연중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제리는 가을을 선호합니다. 가을에는 여름에 비해 인파도 줄지만 더위도 잦아들어 왕관까지 올라가기가 좀 더 수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