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버 아일랜드에서 바라본 다운타운의 전경
조앤 디보나/SanDiego.org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수많은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맛을 선보이는 샌디에이고는 미식가의 천국입니다.

화려한 전통 음식, 붐비는 레스토랑과 수제 맥줏집을 만나볼 수 있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거리를 소개합니다.

1. 노스 파크

현지인들은 샌디에이고 30번가의 노스 파크(North Park) 동네를 '세계 최고의 수제 맥주 거리'라고 부릅니다. 웨이포인트 퍼블릭(Waypoint Public), 토로나도 샌디에이고(Toronado San Diego), 리추얼 태번(Ritual Tavern) 등 거리를 따라 늘어선 10여 곳의 레스토랑과 바에서 이 지역 특산 수제 주류를 경험해보세요. 마이크 헤스 브루잉(Mike Hess Brewing), 모던타임즈 비어(Modern Times Beer), 쏜스트리트 브루어리(Thorn Street Brewery) 등의 양조장도 근처에 포진해 있습니다

노스 파크의 리추얼 태번에서 주민들과 함께 수제 맥주를 마셔보세요.

노스 파크의 리추얼 태번에서 주민들과 함께 수제 맥주를 마셔보세요.
더 보기
사만다 안드레스키

2. 리틀 이탈리아

한때 융성한 발전을 거듭하던 샌디에이고 참치 산업과 바다에서 생계를 꾸려가던 이탈리아인들의 본거지였던 샌디에이고 다운타운의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는 파티오 카페와 레스토랑, 특히 스타 셰프 하비에르 플라센치아(Javier Plascencia)와 리처드 블레즈(Richard Blais)가 문을 연 가게를 비롯해 펍, 아트 갤러리, 부티크 상점으로 가득해 활기차면서도 예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이 도시 최고의 파머스 마켓 중 하나인 리틀 이탈리아 메르카토(Little Italy Mercato)도 매주 이곳에서 열립니다.

리틀 이탈리아 메르카토에서 농장의 신선한 식재료와 다양한 상품을 만나보세요.

리틀 이탈리아 메르카토에서 농장의 신선한 식재료와 다양한 상품을 만나보세요.
더 보기
애니 피어슨/SanDiego.org

3. 바리오 로건

바리오 로건(Barrio Logan)은 본래 20세기 초 멕시코 혁명을 피해 도망쳐온 피난민들의 쉼터였으나 지금은 샌디에이고 히스패닉 커뮤니티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라스 콰트로 밀파스(Las Cuatro Milpas)는 샌디에이고에서 가장 신선한 수제 토르띠야로 유명합니다. 주민들은 판치타스 베이커리(Panchitas Bakery)에서 펌킨 엠파나다스, 할라피뇨와 치즈를 넣은 볼리요스 등의 갓 구운 멕시코 패스트리를 즐깁니다.

추가 정보

4. 컨보이 지구

샌디에이고 컨보이 지구(Convoy District)의 특징은 메뉴의 다양성입니다. 아쇼카 더 그레이트(Ashoka the Great)에서 고급 인도 요리를 드셔 보세요. 마닐라 패스트푸드 앤 디저트(Manila Fast Food and Desserts)에서는 간편하게 만드는 필리핀 전통 음식을 맛보세요. 컨보이 드라이브(Convoy Drive)에는 중국 음식, 일본 음식, 한국 음식을 선보이는 유명 전통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매년 가을에는 현지 업체들이 다양한 아시아 음식을 판매하는 샌디에이고 나이트 마켓(San Diego Night Market)도 열립니다.

5. 이스트빌리지

다운타운 샌디에이고에 있는 창고 지구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San Diego Padres)의 홈구장인 펫코 파크(Petco Park)가 2004년 문을 열며 재개발되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에는 샌디에이고 공공도서관(San Diego Public Library)이 개관하며 다시 도약했습니다. 오늘날 이스트빌리지(East Village)를 방문하면 소박하고 멋스러운 이탈리아 레스토랑 보테가 아메리카노(Bottega Americano), 복고풍 커피바 할시온(Halcyon) 등 샌디에이고에서 가장 인기 많은 레스토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스트빌리지는 샌디에이고의 수제 칵테일 문화를 체험하기에도 좋으니 노블 익스피리먼트(Noble Experiment, '숨겨진' 통로로 들어가는 주류 밀매점), 열대지방을 테마로 한 페어웨더(Fairweather), 근방의 올드 하버 디스틸러리(Old Harbor Distillery) 등 유명한 바를 찾아가 보세요.

샌디에이고 이스트빌리지의 노블 익스피리먼트에는 맛있는 수제 칵테일이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이스트빌리지의 노블 익스피리먼트에는 맛있는 수제 칵테일이 있습니다.
더 보기
대런 브래들리
추가 정보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