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국의 가을 단풍놀이 명소 5선

뉴햄프셔주, 버지니아주, 노스캐롤라이나주, 뉴멕시코주, 캘리포니아주, 몬태나주

미국의 가을 단풍놀이 명소 5선

1 of 1
  • 주별:
    뉴햄프셔주
    버지니아주
    노스캐롤라이나주
    뉴멕시코주
    캘리포니아주
    몬태나주

가을이 무르익으면 미국 전역에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단풍잎으로 이뤄진 캐노피가 넘실거립니다.

뉴잉글랜드에서는 식민지시대 마을과 햇볕이 어른거리는 산길 위로 단풍이 곱게 물듭니다. 남동부에서는 블루리지 산맥(Blue Ridge Mountains) 사이로 난 트레일들이 야생동물이 가득한 울창한 숲으로 이어집니다. 남서부에서는 사시나무 수풀을 지나 굽이굽이 산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높은 산봉우리와 더 높은 하늘이 캘리포니아 주에 자리한 이스턴 시에라(Eastern Sierra) 숲의 배경이 되어줍니다. 산길 또는 트레일을 누비며 가을 단풍을 만끽하는 환상의 코스 다섯 곳을 살펴보세요.

화이트 산맥, 뉴햄프셔 주

절정에 달하는 시기:9월 말부터 10월 중순

하룻밤 보내기 좋은 산장 8개가 이어지는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은 산을 배경으로 잎이 무성한 활엽수가 노란색, 황금색, 주황색 및 빨간색으로 물들며 극적인 장관을 연출하는 화이트 산맥(White Mountains) 위로 뻗어 나갑니다. 콘웨이 시닉 레일웨이(Conway Scenic Railroad)를 따라 이 화려한 풍경 속으로 한 걸음 더 들어갈 수 있는데, 트레일 기점은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서 235km 거리에 위치한 정감있는 산악 마을 노스콘웨이(North Conway)에서 시작합니다.

로드 트립을 즐기는 여행자는 노스콘웨이에서 출발해 캔카마구스 고속도로(Kancamagus Highway)에서 산을 오르며 길가에 마련된 여러 장소에서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종전 후 브레턴 우즈(Bretton Woods) 경제 회의가 열렸던 웅장한 옴니 마운트 워싱턴 리조트(Omni Mount Washington Resort) 뒤편에서 장관을 감상하는 경험을 놓치지 마세요. 흰 구름이 걸린 워싱턴 산(Mount Washington)이 총천연색을 연출하며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화이트 산맥, 뉴햄프셔 주

화이트 산맥, 뉴햄프셔 주
더 보기
데비 힐/콘웨이 시닉 레일로드

블루리지 파크웨이, 버지니아 주 및 노스캐롤라이나 주

절정에 달하는 시기: 10월 중순

강렬한 블루리지 산맥(Blue Ridge Mountains) 위를 달리는 이 길에는 정지 신호가 하나도 없습니다. 750km를 뻗어 나가며 국립공원을 지나는 이 큰 도로는 버지니아 주 셰넌도어 국립공원(Shenandoah National Park)노스캐롤라이나 주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을 연결합니다. 파크웨이 북쪽 입구는 워싱턴 D.C.에서 222km 떨어져 있습니다.

길가에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전망대, 피크닉 공간, 캠핑장 및 다수의 로지가 점점이 늘어서 있습니다.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들은 피크스 오브 오터(Peaks of Otter)의 산봉우리 중 하나인 샤프 톱(Sharp Top)에서 버지니아 주 산의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는 린빈 협곡(Linville Gorge)에서 3단 폭포의 경이로움을 느껴보거나 그랜드파더 산(Grandfather Mountain) 정상에서 흔들리는 출렁다리를 살금살금 건너보세요.

블루리지 파크웨이, 버지니아 주 및 노스캐롤라이나 주

블루리지 파크웨이, 버지니아 주 및 노스캐롤라이나 주
더 보기
사라 하우저/버지니아 투어리즘 코퍼레이션

인첸티드 써클 바이웨이, 뉴멕시코 주

절정에 달하는 시기: 9월 말부터 10월 중순

눈 부신 햇살이 쏟아지는 뉴멕시코 주 북부 샹그레 데 크리스토 산맥(Sangre de Cristo Mountains)은 선명하고 강렬하게 빛납니다. 137km 길이의 인첸티드 써클 바이웨이(Enchanted Circle Byway)에 서면 붉은 참나무, 노란 미루나무, 녹색 소나무가 황금빛 잎으로 뒤덮인 아스펜 나무의 물결에 어우러지는 놀라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관문이 되어주는 타오스(Taos)로 예술가와 모험가 같은 사람들이 무엇에 이끌리듯 찾아옵니다. 이 바이웨이는 타오스를 출발해 리오 그란데 델 노르테 국립기념지(Río Grande del Norte National Monument) 및 기념지 안의 우아한 현수교와 나란히 이어집니다. 이 지역에는 산속 트레일이 많으며, 걷기에도 자전거를 타기에도 좋습니다. 타오스로 다시 돌아갈 때는 필라(Pilar)로 우회해 570번 뉴멕시코 고속도로를 타고 리오 그란데(Río Grande) 강을 따라 늘어선 노란색 미루나무를 감상하며 달려보세요.

인첸티드 써클 바이웨이, 뉴멕시코 주

인첸티드 써클 바이웨이, 뉴멕시코 주
더 보기

이스턴 시에라, 캘리포니아 주

정점에 달하는 시기: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

대자연이 창조한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이 펼쳐지는 이스턴 시에라(Eastern Sierras)의 짙푸른 호수, 빙하가 깎은 협곡, 들쭉날쭉한 산봉우리, 광활한 지층이 좀 더 가까이 다가오라고 손짓하는 듯합니다. 300km 이상을 뻗어 나가는 시에라네바다 산맥(Sierra Nevada Mountains)은 황금빛 아스펜 나무와 노란색 미루나무로 가득해 가을 단풍에 화려함을 더합니다.

이스턴 시에라 시닉 바이웨이(Eastern Sierra Scenic Byway)는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 동쪽 395번 연방 고속도로와 시에라 산맥 동쪽 산 아래를 따라 이어집니다. 단풍 관련 최신 소식을 보려면 캘리포니아 가을 단풍(California Fall Color)을 방문해보세요.

이스턴 시에라, 캘리포니아 주

이스턴 시에라, 캘리포니아 주
더 보기
마이크 베어드/Flickr

몬태나 주 글레이셔 국립공원

정점에 달하는 시기: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

저 멀리 북쪽을 향해 뻗어 나가는 몬태나 주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은 10월 초부터 11월 말까지 조용하고 사색에 잠기기에 그만이며, 인적이 드문 트레일과 여유로운 캠핑장 및 셔터를 내린 숙소가 보입니다.  

눈 덮인 풍경을 배경으로 서 있는 노란 아스펜 나무를 찾아보세요. 푸른 소나무와 전나무도 가을에는 특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을이 시작되면 색이 희미해지며 바랜 주황색으로 바뀝니다. 야생동물들이 먹이를 찾고 월동준비를 하며 공원을 누비는데, 10월 중순부터 말까지 고잉-투-더-선 로드(Going-to-the-Sun Road)를 달리며 이 광경을 눈앞에서 목격할 수 있습니다.

몬태나 주 글레이셔 국립공원

몬태나 주 글레이셔 국립공원
더 보기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