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메인주 뉴리의 스크류 오거 폭포 하이킹 트레일에서 내려다보는 평화로운 전경
1 / 1
  • 주별:
    메인주

뉴잉글랜드에 속하는 메인주는 극적인 장관을 연출하는 풍경, 놓쳐선 안 될 모험, 해안을 떠나 산에서의 힐링을 찾는 여행자를 위한 꿈의 여행지입니다.

산, 울창한 숲, 지붕 덮인 다리, 층층이 내려오는 폭포에 둘러싸인 베델과 뉴리 마을은 메인주 서부에 자리해 사시사철 아웃도어 모험을 즐길 수많은 기회를 선사합니다. 베델과 뉴리에서 태양이 뜨거울 때는 여름 액티비티, 눈이 오면 슬로프를 즐겨보세요.

그림처럼 아름답고 매력적

오래된 매력을 간직한 평화로운 마을 베델(Bethel)과 뉴리(Newry)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19세기가 시작될 무렵 조성된 두 마을은 차로 10분 거리에 나란히 자리하고 있습니다. 캠핑장, 아늑한 작은 호텔, B&B, 화려한 리조트 등 원하는 숙소를 골라보세요. 모든 숙소는 현지 특유의 매력을 만끽하고 사시사철 스릴 넘치는 아웃도어 모험을 시작하기에 완벽한 베이스캠프가 되어줍니다.

여름에는 화이트산맥(White Mountains)의 마후석 지대(Mahoosuc Range) 산허리에서 하이킹, 낚시, 골프 등 아웃도어를 즐겨보세요. 특히 활동적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베델의 앤드로스코긴강(Androscoggin River)을 따라 조성된 스케이트 공원에서 터닝을 즐겨보세요. 모험심 강한 여행자라면 카약을 타고 강을 따라가 뉴리로 가보세요. 겨울에는 따뜻하게 껴입고 말이 끄는 마차를 타보세요.

뉴리 외곽의 트레일에서 산악자전거 타보기

뉴리 외곽의 트레일에서 산악자전거 타보기
더 보기

선데이강 스키 리조트

두 마을 중간에 자리한 선데이강 스키 리조트(Sunday River Ski Resort)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소박함이 묻어나는 곳으로 일 년 내내 숙박과 액티비티 옵션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이곳은 주변을 둘러싼 산이 단풍으로 화려하게 물드는 가을에 특히 아름답습니다. 일찌감치 10월 초부터 폭설이 내려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퍼펙트 턴 스키 앤 스노보드 스쿨(Perfect Turn Ski & Snowboard School)은 12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 운영됩니다.

따뜻한 계절에는 잘 손질된 정원을 거닐어보거나 자연 속으로 들어가 모험을 해보세요. 챔피언십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즐기며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려 고도에 따라 달라지는 풍경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강을 건너고 산을 통과하는 집라인을 타보고 난이도 있는 트레일에서 산악자전거도 타보세요. 곤돌라 리프트를 타고 마후석 산맥 정상을 밟고 선데이강 계곡(Sunday River Valley)을 둘러싼 여덟 개의 산봉우리가 뿜어내는 절경도 정말 멋지답니다. 카약, 스탠드업 패들보드를 배우는 강습을 받아보고 양궁에 도전해 과녁에 명중해보세요.

선데이강 스키 리조트의 집라인 코스를 따라 신나게 시작해보기

선데이강 스키 리조트의 집라인 코스를 따라 신나게 시작해보기
더 보기

자연 속에서 즐기는 하이킹과 아름다운 폭포

이 지역에 오면 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트레일을 따라가며 야생을 누비는 하이킹과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뉴리에서 출발해 베어 리버 로드(Bear River Road)인 26번 국도를 따라가다 북쪽으로 약 15km를 달리면 그래프턴 노치 주립공원(Grafton Notch State Park)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애팔래치안 트레일(Appalachian Trail)의 거친 지형을 따라 19km를 하이킹하며 매와 명금류를 찾아보고 폭포 두 개 주변의 수영할 수 있는 개울도 즐겨보세요. 7m 높이의 스크류 오거 폭포(Screw Auger Falls)가 베어강(Bear River)과 마더 워커 폭포(Mother Walker Falls)로 이어지는데 너비가 12m인 계곡은 길이가 거의 300m에 이릅니다. 스크류 오거는 메인주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폭포입니다. 바위를 딛고 서서 층층이 내려오는 폭포수를 바라보면 그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이킹할 때는 표지판을 보면서 빙하가 녹으며 생성된 폭포의 역사도 알아보세요.

스크류 오거 폭포의 상쾌한 물줄기

스크류 오거 폭포의 상쾌한 물줄기
더 보기

가는 방법

비행기를 타고 메인주 포틀랜드 국제공항(Portland International Jetport, PWM)에 도착한 후 차량을 대여해 북쪽으로 112km를 달리면 베델이 나옵니다.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로건 국제공항(Boston Logan International Airport, BOS)으로 오시는 분은 285km를 달리면 베델에 도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