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한 폭의 그림 같은 메인주 오건킷 퍼킨스 코브의 바위 해변
1 / 1
  • 주별:
    메인주

오건킷을 즐기는 방법은 가지각색인데, 이름이 왜 오건킷, ‘바닷가의 아름다운 공간’인지 금세 알게 될 겁니다.

뉴잉글랜드 해안에 자리한 여느 꿈의 여행지처럼, 평화로운 어촌 마을 오건킷 또한 여름이면 예술 마을을 즐기고 온종일 아웃도어를 누비려는 여행자들로 북적입니다. 여기는 배에 올라 바다로 나가 현지인들의 고기잡이 역사를 들어보고 오래된 주택과 가게를 구경하며 산책하거나 해변에서 그저 쉬기만 해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해안의 아름다움 만끽해보기

탁 트인 관광용 트롤리를 타고 1640년 조성된 매력적인 해안 마을인 오건킷을 둘러보세요. 아름다운 자연과 가족적인 분위기에 푹 빠지게 될 겁니다. 커다란 모래언덕이 있는 5.6Km 길이의 백사장에서 시간을 보내며 오건킷 비치(Ogunquit Beach)가 어김없이 미국 최고의 해변 가운데 하나로 이름을 올리는 이유를 알아보세요. 단단하게 쌓인 모래는 산책하기에 완벽하고 대서양에서 밀려온 차가운 바닷물이 상쾌합니다. 물이 빠져 해변이 가장 넓을 때 찾아가면 가장 좋습니다.

기분 좋은 여름날이면 자연 속에 머무르며 자전거, 하이킹 및 골프를 즐겨보세요. 거의 16km를 흘러 대서양과 만나는 오건킷강(Ogunquit River)에서 카약을 타보세요. 풋브리지 비치(Footbridge Beach)에 놓인 다리를 걸어서 건너며 강을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해보세요.

오건킷 비치의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즐기는 바닷새들

오건킷 비치의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즐기는 바닷새들
더 보기

관광 크루즈

메인주 특유의 보트 투어, 크루즈 및 전세 보트 등을 이용해 해안선을 넘나들며 대서양을 누비는 더 큰 모험에 도전해보세요. 현지 전문가에게 이 지역 어업의 업적과 어선의 역사를 알아보거나 모터보트에 올라 눈을 크게 뜨고 고래와 바다표범을 찾아보세요.

아직 부족하신가요? 좀 더 머무르며 더 긴 여정으로 진행하는 항해 강습을 신청해보세요. 크루즈도 있으니 가이드가 함께하는 심해 낚시에 참여해보거나 랍스터 보트에 올라 어부들이 열심히 갑각류가 잡힌 어망을 끌고 가는 모습도 구경해보세요.

오건킷 비치에서 여유로움을 즐기는 크루즈

오건킷 비치에서 여유로움을 즐기는 크루즈
더 보기

마르기날 웨이와 퍼킨스 코브 투어

해변으로 돌아오면 대서양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자연 그대로의 트레일이며 산책, 조깅 및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마르기날 웨이(Marginal Way)를 따라 유명한 퍼킨스 코브(Perkins Cove)로 가보세요. 줄지어 늘어선 40개의 해변 가운데 한 곳에 잠시 앉아 대서양의 절경을 온전히 만끽해보세요.

마르기날 웨이를 따라 계속 걸음을 옮겨 1800년대 어선을 보호하기 위해 조성한 절벽이 이어지는 인공 항구, 퍼킨스 코브를 돌아보세요. 보행자 전용 금속 다리이자 배가 들고나는 도개교를 겸하는 다리를 건너 항구 저편으로 가 역사적인 어촌 마을을 자유롭게 돌아보세요.

여유를 가지고 보이는 것과 들리는 것을 모두 느껴보고 갤러리 가운데 한 곳을 방문해본 후 기념품 매장을 찾아보세요. 떠나기 전에 레스토랑에서 랍스터 특산 요리를 꼭 드셔 보세요. 이제 랍스터 드시는 방법에 익숙해지셨겠죠?

퍼킨스 코브에서 자연 그대로의 트레일 따라가보기

퍼킨스 코브에서 자연 그대로의 트레일 따라가보기
더 보기
추가 정보

가는 방법

비행기를 타고 메인주 포틀랜드 국제공항(Portland International Jetport, PWM)에 도착한 후 차량을 대여해 95번 주간 고속도로(Interstate 95)를 타고 남쪽으로 60km가량 달리면 오건킷이 나옵니다.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로건 국제공항(Boston Logan International Airport, BOS)으로 오시는 분은 95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향해 125km가량 달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