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케이프 엘리자베스의 포틀랜드 헤드 등대
김 셍
1 / 1
  • 주별:
    메인주

봄꽃이 지천일 때도, 가을 단풍이 고울 때도, 바위가 가득한 메인 주의 해안선은 여느 계절에나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수십 개의 작은 섬과 이색적인 해변 마을들이 늘어선 메인 주의 대서양 해안 지대에서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만나보세요. 메인 주 해안을 탐험하기는 쉽습니다. 필요한 것은 차 한대, 일주일, 그리고 모험 정신뿐입니다.

시작점: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은 메인 주 해안을 따라가는 드라이브의 완벽한 시작점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보스턴 로건 국제공항(Boston Logan International Airport)으로 가면 다양한 렌터카 업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보스턴의 장점을 나열하려면 끝도 없답니다. 도로로 나가기 전에 하루 이틀을 머무르며 보스턴의 역사적인 명소를 돌아보세요. 프리덤 트레일(Freedom Trail)을 따라 걸으며 미국 독립전쟁(1700년대 후반) 당시 보스턴이 담당했던 중추적인 역할에 대해 알아보세요. 보스턴의 현대적인 모습을 느껴보려면 시간을 내어 뉴베리 거리(Newbury Street)에 늘어선 매장을 돌아보고 보스턴의 특별한 음식에도 빠져보세요.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서 로드 트립을 시작해보세요. 탁 트인 도로로 접어들기 전에 역사적인 명소와 매장 및 레스토랑이 풍성한 도시를 즐겨보세요.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서 로드 트립을 시작해보세요. 탁 트인 도로로 접어들기 전에 역사적인 명소와 매장 및 레스토랑이 풍성한 도시를 즐겨보세요.
더 보기
매사추세츠 주 관광청

1일 차: 보스턴에서 케네벙크포트로

자, 도로를 달릴 준비가 되셨다면 경치가 아름다운 코스를 골라보세요. 95번 주간 고속도로보다는 미국 1번 국도를 따라 보스턴 북쪽으로 달리면 가는 동안 해안에 자리한 매력적은 뉴 잉글랜드 마을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보스턴 북동쪽으로 1번 국도를 따라 거의 145km를 달리면 메인 주 케네벙크포트가 나오는데, 이곳은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인들에게 인기 많은 여행지입니다.

바다를 내려다보는 굽이굽이 이어지는 절벽 위에 웅장한 저택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인근 해변에서는 일 년 내내 경치를 만끽하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바닷바람이 쌀쌀할 수 있으니 외투를 준비하세요.). 맑은 공기를 실컷 마셨다면 이제 스트리퍼스 워터사이드 레스토랑(Strippers Waterside Restaurant, 바다를 바라보는 아름다운 전망과 이 지역의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음)이나 마벨스 랍스터 클로(Marbel's Lobster Claw, 메인 주 특산 음식인 랍스터 롤이 유명함) 등 이 지역에 산재한 매력적인 레스토랑 가운데 한 곳을 선택해 자리를 잡아보세요. 숙박할 곳을 찾고 계시다면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케네벙크포트의 B&B 중 한 곳에서 묵어보세요.

메인 주 케네벙크포트에 자리한 멋진 저택은 대서양 전망이 장관입니다.

메인 주 케네벙크포트에 자리한 멋진 저택은 대서양 전망이 장관입니다.
더 보기
에이미 메러디스

2, 3일 차: 케네벙크포트에서 포틀랜드로

 

아침 일찍 일어나 케네벙크포트의 독 스퀘어(Dock Square)로 향해 아침을 먹으며 역사적인 창고들이 오늘날 미술관과 부티크 및 카페로 다양하게 변신한 장소들을 즐겨보세요. 그리곤 짐을 꾸려 차에 올라 1번 국도를 따라 북동쪽으로 46km를 달려 메인 주 포틀랜드로 가보세요. 번영을 구가하는 도시 포틀랜드에는 액티비티가 풍성합니다. 메인 주에서 가장 큰 도심 지역답게 포틀랜드에는 쇼핑부터 식사는 물론 하이킹과 자전거 타기까지 할 거리가 넘칩니다.

이스턴 프롬나드(Eastern Promenade)를 따라가며 포틀랜드의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해보세요. 항구를 쭉 돌며 거의 3km를 뻗어 나가는 포장된 이 산책로는 자전거를 타거나 여유롭게 걷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항구는 바다로 나가고 싶은 여행자에게도 좋은 장쇼죠. 대서양 항해 투어를 제공하는 전세 보트와 여행사가 다양하니 이용해보세요. 그러나 포틀랜드 여행의 백미는 뭐니뭐니해도 이곳의 상징은 포틀랜드 헤드 등대(Portland Head Light)입니다. 포트 윌리엄스 공원(Fort Williams Park) 옆, 바위투성이 해안가 절벽 위에 서 있는 이 역사 서린 등대는 1791년부터 카스코 만(Casco Bay)으로 들어오는 입구를 지켜왔습니다. 하루를 마무리할 때는 음식부터 숙박까지 다양한 옵션이 있는 포틀랜드 다운타운으로 향해보세요.

메인 주에서 가장 큰 도시 포틀랜드는 최고급 음식 문화와 다양한 쇼핑 및 역사를 간직한 아름다운 등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메인 주에서 가장 큰 도시 포틀랜드는 최고급 음식 문화와 다양한 쇼핑 및 역사를 간직한 아름다운 등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더 보기

4일 차: 포틀랜드에서 아카디아 국립공원으로

포틀랜드에서 출발해 1번 국도를 타고 인기 많은 메인 주의 아카디아 국립공원(Acadia National Park)을 향해 북동쪽으로 250km 달리는 일은 즐거움 그 자체랍니다. 창밖으로 메인 주 해안선이 구불구불 이어지는데, 대서양을 달려온 파도가 해변에서 기다리는 바위에 철썩하고 운율을 맞추며 부서집니다.

포틀랜드와 아카디아 국립공원 중간쯤에 자리한 매력적인 항구 마을, 메인 주 캠던에서 잠시 쉬어보세요. 현지 레스토랑과 부티크들이 있고 주변으로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집니다. 캠던에서는 페놉스콧 만(Penobscot Bay)의 입구를 지키는 오래된 커티스 섬 등대(Curtis Island Light)를 방문해보세요. 그리고는 다시 차로 돌아와 남은 115km를 달려 아카디아 국립공원에 도착해 바 하버 인근의 아기자기한 숙소에 자리 잡아 (아니면 국립공원 캠프장에서 캠프를 설치해보세요) 며칠간 펼쳐질 야외 모험을 준비해보세요.

포틀랜드에서 아카디아 국립공원으로 가는 길에 캠던에 잠시 들러 아름다운 항구의 전망을 감상해보세요.

포틀랜드에서 아카디아 국립공원으로 가는 길에 캠던에 잠시 들러 아름다운 항구의 전망을 감상해보세요.
더 보기

5–7일 차: 아카디아 국립공원과 바 하버

아카디아 국립공원에서는 최소한 이틀은 머무르기를 권장합니다. 아카디아 국립공원에 조성된 수많은 트레일에서는 하이킹, 자전거 및 승마를 즐기고, 수십 개의 호수와 계곡에서는 낚시, 카누 및 카약을 즐겨보세요. 좀 더 짜릿한 모험을 찾으신다면 암벽 등반에 도전해보거나 가파른 트레일을 따라 도르 산(Dorr Mountain) 정상에 올라(정상까지 왕복 시 거의 5km) 공원의 눈부신 장관을 감상해보세요. 

아카디아 국립공원에서 해야 할 게 너무 많지만, 잠시 시간을 내 공원 북동쪽 프렌치맨 만(Frenchman Bay)에 자리한 작은 마을 바 하버를 탐방해보세요.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다운 리조트 마을인 이곳에서 부티크와 미술관, 해산물 특산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 및 역사적인 저택을 몇 곳 방문해보세요. 바 하버와 공원의 멋진 전망을 만끽하려면 다운이스트 윈드재머 크루즈(Downeast Windjammer Cruises)가 운영하는 범선에 승선해 바다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해보세요.

며칠 동안 아카디아 국립공원의 나무숲 트레일, 산 정상 및 바위가 가득한 해변을 즐겨보세요.

며칠 동안 아카디아 국립공원의 나무숲 트레일, 산 정상 및 바위가 가득한 해변을 즐겨보세요.
더 보기
그렉 세이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