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마우이 섬 풍경
다나 에드먼즈/하와이 관광청
1 / 1
  • 주별:
    하와이주

퓨전은 물론 토종 식재료를 다양하게 선사하는 마우이 섬 음식 문화는 아시아, 유럽 및 섬 고유의 풍미가 한데 어우러져 다채로움을 자랑합니다.

1800년대, 동서양에서 노동자들이 사탕수수와 파인애플 농장을 찾아 이곳으로 몰려왔습니다. 이주민들이 공유한 고향의 전통 요리가 20세기 "하와이 지역 요리”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이런 요리를 하와이식이라 부르는 경우는 보기 힘듭니다. 섬에서 난 신선한 농산물과 해산물을 이용해 여러 문화를 아우르는 레시피로 탄생한 이 고급 요리들은 그냥 마우이 요리로 통하기 때문입니다.

마우이에서 맛있는 음식을 맛보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섬의 서부와 남부 지역에 있는 레스토랑은 해변이 보이는 전망과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로 특히 유명하며, 평범한 생선 가게부터 촛불이 켜진 다이닝 룸까지 정말 다양한 장소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우이 중부와 해안 마을인 키헤이에는 소규모 가정식 식당, 토속 식당 등 소박함의 극치를 달리는 식당이 주를 이룹니다.

마우이 섬에서는 이런 레스토랑 칠판에 셰프가 재료를 공급받는 농장과 어부의 정보가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마우이 섬에서는 이런 레스토랑 칠판에 셰프가 재료를 공급받는 농장과 어부의 정보가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더 보기

구체적인 레스토랑 추천 정보

마우이에서 소문난 셰프들은 대부분 할레아칼라(Haleakala) 산허리에 일군 계단식 농장 업컨트리 마우이(Upcountry Maui) 지역에서 풍족하게 나는 농산물과 현지 해산물을 주로 사용합니다. 오파카파카(ōpakapaka, 분홍색 도미)와 릴리코이(Lilikoi, 패션프루트)로 만든 가정식 요리를 선보이는 카나 키친(Kaana Kitchen)을 비롯한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입소문 난 요리를 즐겨보세요. 마우이 원주민 출신 셰프 아이작 밴카코(Isaac Bancaco)는 마우이 섬의 농부, 목장주 및 어부에게 납품받는 아삭한 아시아 배, 부드러운 와규 비프, 신선한 전복 등 식재료의 85%가량을 마우이산으로 사용합니다.

식재료 중 85%가량을 섬의 농부, 목장주 및 어부로부터 공급받는 카나 키친을 비롯해 여러 레스토랑에서 입 소문난 요리를 즐겨보세요.

식재료 중 85%가량을 섬의 농부, 목장주 및 어부로부터 공급받는 카나 키친을 비롯해 여러 레스토랑에서 입 소문난 요리를 즐겨보세요.
더 보기

마우이 섬의 푸드 트럭

마우이의 푸드 트럭은 퓨전과 토속적인 맛을 새롭게 재해석합니다. SNS에서 유명 푸드 트럭을 찾아보거나 사람들을 따라 거부할 수 없는 푸드 트럭의 맛을 찾아 떠나보세요. 마우이 프레시 스트리테리(Maui Fresh Streatery)에서 팬에 구운 아히 니수아즈(Ahi Nicoise, 황다랑어) 샐러드를 꼭 주문해보세요. 라이크 포크(Like Poke)에서는 두툼한 토마토와 양파를 얹은 아삭한 아히 뱃살(Ahi Belly)을 즐겨보세요. 울라울라(Ula Ula)에서 튀긴 사이민(하와이 국수 요리)이나 새우튀김 타코를 먹은 후, 도넛 다이너마이트(Donut Dynamite)를 찾아 구아바 크림 말라사다(Malasada)를 드셔 보세요. 이 포르투갈식 도넛 안에는 마우이에서 재배되는 달콤한 구아바 열매가 들어 있습니다.

말라사다를 비롯해 거부할 수 없는 현지의 맛으로 승부하는 마우이의 푸드 트럭을 찾아보세요.

말라사다를 비롯해 거부할 수 없는 현지의 맛으로 승부하는 마우이의 푸드 트럭을 찾아보세요.
더 보기

보너스 추천 정보

저녁 식사와 쇼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나이트 파이트(Knife Fight)”를 관람해 보세요.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한적한 햄버거 가게인 카우피그번(CowPigBun)에서 매달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셰프 두 명이 똑같은 재료로 간단한 3코스 요리를 만들며 실력을 겨룹니다. 심사단 앞에서 펼쳐지는 셰프들의 “요리 배틀”을 관람하며 손으로 구운 코코넛으로 만든 마우이 브루잉 컴퍼니(Maui Brewing Co.)의 코코넛 포터(Coconut Porter)를 한 모금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