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주리주 세인트찰스의 사우스 메인 스트리트
Amon Focus
1 / 6
미주리주 세인트찰스의 사우스 메인 스트리트를 따라 걷기
Amon Focus
2 / 6
미주리주 세인트찰스의 부티크 쇼핑
Amon Focus
3 / 6
미주리주 세인트찰스에서 즐기는 카푸치노 한잔의 여유
Amon Focus
4 / 6
미주리주 세인트찰스의 피카소 커피 하우스
Amon Focus
5 / 6
미주리주 세인트찰스의 루이스와 클라크 동상
Amon Focus
6 / 6
  • 주별:
    미주리주

미주리주의 아름다운 강변 마을 세인트찰스는 번화한 세인트루이스에서 불과 30분 거리에 있지만 완전히 다른 세상 같은 면이 많습니다.

부티크와 레스토랑이 밀집한 유서 깊은 사우스 메인 스트리트 벽돌길, 와이너리, 역사 명소와 친절한 사람들까지 세인트찰스는 구석구석이 매력으로 가득합니다.

역사 명소

세인트찰스는 루이스와 클라크(Lewis & Clark)의 유명한 서부 탐험의 최종 출발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스 & 클라크 보트 하우스 및 자연 센터(Lewis and Clark Boat House and Nature Center)에서 그들의 원정을 잘 설명해주는 유익한 전시물과 입체 모형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세인트찰스는 1820년대 미주리주의 첫 수도이기도 했습니다. 저는 최초의 주청사 주립 사적지(First State Capitol State Historic Site)를 투어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는데, 이곳은 직접 체험 전시물이 많아 어른과 어린이를 포함하는 전 세대에게 흥미로운 볼거리와 할거리를 제공하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시내 관광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오전을 보낸 후 미주리 강(Missouri River) 옆으로 난 케이티 트레일(Katy Trail)을 따라 걸었습니다.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하기 매우 좋은 곳으로 바이크 스톱 카페(Bike Stop Café)에서 맛있는 커피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전거 대여도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제가 향한 사우스 메인 스트리트(South Main Street)는 매력적인 상점, 레스토랑과 부티크가 밀집한 10개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보게 되면 구석구석 다 돌아다니고 싶을 것입니다. 정말 그래도 좋고요! 다채로운 상품으로 가득한 부티크, 온갖 종류의 맛이 나는 과자, 케이크, 퍼지와 아이스크림이 빽빽이 쌓인 상점 등 가볼 만한 곳이 많습니다. 와인껌이나 쵸콜릿 다이제스티브가 먹고 싶다면, 영국 과자라면 없는 게 없는 상점도 있답니다. 저도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원피스와 수제 커피 머그잔을 샀습니다. 물론 둘 다 가족과 친구들 사이에서 완전 인기 만점이었죠!

케이티 트레일 산책

케이티 트레일 산책
더 보기

세인트찰스에서 즐기는 시식과 시음

이제 이곳의 음식과 음료를 소개할 차례입니다! 세인트찰스의 레스토랑은 멋진 와인 셀렉션과 맛있는 요리, 정감 있는 분위기, 그리고 평화로운 야외 좌석으로 유명합니다. 루이스 앤 클라크(Lewis and Clark’s)는 담백한 요리와 멋진 메인 스트리트 풍경을 자랑하는 레스토랑입니다. 세인트찰스의 다양한 브루어리 역시 둘러보세요.

다행히 하룻밤 묵을 수 있어서 아담한 B&B, 호텔은 물론 카지노 리조트까지 있는 세인트찰스를 제대로 즐겼답니다. 한편으로는 하룻밤밖에 묵을 수 없어 아쉽기도 했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여러 날 숙박하면서 이 도시를 다양하게 체험하시길 권합니다.

메인 스트리트의 파티오에서 식사하기

메인 스트리트의 파티오에서 식사하기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