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캘리포니아주
전설적인 숲부터 풍부한 역사를 자랑하는 마을에 이르기까지, 이 중부 캘리포니아주 지역의 마음은 너그럽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중심의 깊은 곳, 주의 가장 큰 도시에서 쉽게 갈 수 있는 마데라 카운티에 고대 숲, 산의 작은 언덕들, 그림 같은 마을들이 모여 있습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남부 관문으로 잘 알려진 마데라 카운티의 역사는 길고 매력적입니다. 심지어 그 이름에도 이야기가 있습니다. ‘마데라(Madera)’는 스페인어로 ‘나무’이며, 이 지역에서 벌목꾼이 목재를 거둬들이던 옛 시대와 연관이 있습니다. 1800년대 중반 캘리포니아주 골드러시 시대에 탐광자들은 일확천금을 꿈꾸며 아주 멀리에서 여행을 떠났습니다. 오늘날, 마데라 카운티는 그 멋진 삼림지대와 역사적인 커뮤니티를 찾는 모험을 찾는 이들을 여전히 부릅니다.
나무에 이름이 있는 마리포사 그로브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의 남부에 있는 마리포사 그로브(Mariposa Grove)에는 3,000년 된 그리즐리 자이언트(Grizzly Giant)와 같은 이름이 붙여진 나무들과 폴른 모나크(Fallen Monarch)로 알려진 쓰러진 나무 등 거대한 세쿼이아가 500그루 넘게 있습니다. 친밀감 있는 이름이 붙은 나무 세 그루 쓰리 그레이시스(Three Graces) 옆에 자리한 배챌러(Bachelor) 나무와 같이 몇몇 나무는 함께 자랐습니다.
우아한 큰 나무들로 이루어진 이 숲은 다채로운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문화적으로 중요합니다. 실제로, 캘리포니아주를 방문하는 미래 세대를 위해 마리포사 그로브를 지킬 수 있도록 링컨 대통령이 1864년 당시 법률 제정을 승인했을 때 미국 국립공원 제도가 바로 이 숲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웰컴 플라자(Welcome Plaza)에 주차하고 봄, 여름, 그리고 가을에 무료 셔틀을 타고 숲으로 가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다치기 쉬운 인프라를 손상시키지 않고도 이 장엄한 숲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마리포사 그로브는 나무와 방문객들 모두에게 이로운 지속 가능한 관광업에 중점을 둔 대규모의 복원 작업을 거쳤습니다. 마리포사 그로브 로드(Mariposa Grove Road)는 겨울에 셔틀이 폐쇄되지만, 트레일은 연중 내내 개방되어 있습니다.
마리포사 그로브에 장엄하게 서 있는 거대한 세쿼이아 나무들
코어스골드 히스토릭 빌리지에서 일확천금하기
시에라네바다산맥(Sierra Nevada Mountains)의 숲으로 뒤덮인 작은 산들이 있는 환경에 자리잡은 코어스골드 히스토릭 빌리지(Coarsegold Historic Village)는 탐광자들이 최초의 거친 금 덩어리(목가적인 산 커뮤니티에 그 특이한 이름이 부여됨)를 발견한 1800년대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속도로의 바로 옆에 있는 이 작은 마을에서는 방문객들이 금광 채굴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예술품부터 골동품까지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현지 상점을 둘러보기 전에 와일드 피그 키친(Wild Fig Kitchen)에서 식사를 하고 잰더스 커피(Zanders Coffee)에서 음료를 마셔보세요. 이 커뮤니티는 색다른 상품과 독특한 물건을 아우르고 있어 매번 여행할 때마다 또 다른 보석을 만날 수 있는 벼룩시장 스타일의 쇼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궁극의 골동품 수집 취미를 즐기시려면, 여름의 시작과 끝에 2년에 한 번씩 코어스골드에서 열리는 페들러스 앤티크 앤 컬렉터블 쇼(Peddler’s Antique and Collectible Show)가 진행되는 동안 방문해 보세요. 조금 더 색다른 걸 찾으시나요? 10월 말 핼러윈 쯤 방문해 매년 열리는 코어스골드 타란튤라 어웨어니스 페스티벌(Coarsegold Tarantula Awareness Festival)에 참여해 보세요. 이제 26주년을 맞이합니다. 이 독특하고 따뜻한 마을을 방문하면 금보다 더 소중한 보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코어스골드 히스토릭 빌리지의 소박한 매력
요세미티 마운틴 슈가 파인 레일로드를 타고 역사 속으로
요세미티 마운틴 슈가 파인 레일로드(Yosemite Mountain Sugar Pine Railroad)를 타고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보세요. 이 협궤 철도에서는 20세기 초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두 개의 역사적인 증기 기관을 통해 사탕소나무가 있는 시에라 국유림(Sierra National Forest)을 통과하는 탁 트인 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숲을 통과하는 한 시간 코스의 루프 동안 가이드가 증기 기관차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고, 한때 이 지역의 주된 산업이었던 벌목업과 철도의 관계에 대해 논의합니다. 그런 다음, 유물을 보러 손베리 박물관(Thornberry Museum)에 가보거나 사금을 채취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탐광자를 따라가 보세요.
이곳의 뿌리는 깊습니다. 이 지역의 역사를 보존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려는 목표를 가지고 수세대에 걸쳐 동일한 가족이 기차와 주변의 명소를 소유하고 운영해 왔습니다. 이른 봄부터 시작해 11월 말까지 계절별로 운영됩니다.
찾아가는 방법
프레즈노 요세미티 국제공항(FAT)에 도착해 차를 렌트하세요. 마데라 카운티는 공항에서 차로 약 한 시간 걸리며, 새크라멘토,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등을 비롯한 대부분의 주요 캘리포니아주 도시에서 차로 약 두 시간에서 다섯 시간 정도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