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마담 셰리의 성
1 / 1
  • 주별:
    뉴햄프셔주

수수께끼 같은 의상 디자이너가 뉴욕의 연극 사교계 친구들을 위해 화려한 파티를 열었던 화려한 성의 폐허.

제이 개츠비(Jay Gatsby)의 비극적인 이야기는 F. 스콧 피츠제럴드(F. Scott Fitzgerald)의 상상력이었지만, 뉴잉글랜드에는 소설보다 더욱 소설 같은 실제 인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 지역의 여왕으로 불리던 마담 셰리(Madame Sherri)입니다.

이 매력적이고 독특한 취향의 마담은 숲 한가운데 있는 ‘성’에서 멋진 파티를 열고, 어깨에는 원숭이를 태운 채 주문 제작한 크림색 패커드(Packard) 자동차를 타고 마을을 돌아다녔습니다. 앙투아네트 브라마레(Antoinette Bramare)로 태어난 마담 셰리는 1911년 영화배우 겸 댄서 앙드레 릴라(Andre Riela)와 결혼했고, 이들 부부는 뉴욕으로 건너가 셰리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그들 삶의 다른 측면뿐만 아니라 이름을 바꾼 이유를 둘러싸고 미스터리가 존재합니다.

뉴욕에서, 마담 셰리는 브로드웨이 공연, 특히 지그펠드 폴리스(Ziegfeld Follies)의 세련된 의상을 디자인하는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남편이 죽은 뒤 그녀는 뉴햄프셔주 체스터필드(Chesterfield)의 숲에 독특한 구조의 성을 지어 극장 친구들을 위한 파티를 열기로 했습니다.

뉴햄프셔의 위대한 개츠비

마담 셰리는 근처에 있는 좀 더 수수한 집에서 살았고 이 성은 여가를 위해 사용했습니다. 이 독특한 ‘성’에는 세 개의 층과 집 밖으로 거대한 계단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녀의 이전 조수인 샤를 르마리(Charles LeMaire)로부터 받은 후한 선물들로 많은 것이 가능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아카데미 의상상을 받은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돈이 다 떨어지자, 파티도 끝이 나고 성도 쓸모 없게 되었습니다. 셰리 부인은 어려운 시기에 쓰러졌고, 1965년에 국가의 피후견인으로 가난 속에 사망했습니다.

오늘날 남아 있는 잔해는 허공에서 끝나는 극적인 계단뿐입니다. 약탈자들의 먹잇감이 된 이 성은 1962년에 화재로 소실되었고, 계단의 기초와 단면만 남겨 놓았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이 폐허에서 이상한 것들이 보고 들린다고 신고했으며, 나중에 체스터필드 보존위원회(Chesterfield Conservation Commission)가 이 건물 주변을 산책로를 추가하고, 셰리 부인의 이름을 따서 숲을 개명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이 성은 걸프 로드(Gulf Road)의 마담 셰리 숲(Madame Sherri Forest) 입구 근처에 있습니다. 흙길과 돌길을 타고 깊은 숲 속으로 운전해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회전 지점을 놓쳤는지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구조물이 안정적인 듯하지만, 계단에 난간이 없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

더 알아보기
푸르덴셜 센터에서 공연하는 브루스 스프링스틴

목적지

뉴어크